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

교육환경에 최적화된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DP201'

 



3D프린터 개발 기업 신도리코에서 교육용으로 특화된 3D프린터인 3DWOX ‘DP201’을 출시했습니다. DP201은 올해 초 신도리코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3D프린터, ‘DP200’의 후속 모델입니다. 3DWOX DP201은 교육환경에 보다 특화된 모델로서 교육환경에서 더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3D 모형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3D 스마트 체험을 선사할 친환경 3D프린터 3DWOX DP201을 소개합니다.



교육용 3D프린터 3DWOX DP201의 특장점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DP201



세계 최초 Flexible 베드 장착한 안전보증 설계





신제품 DP201은 글로벌 특허를 획득한 ‘Flexible 베드’를 세계 최초로 장착하여 베드의 탄성을 활용한 기술로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출력을 완료한 후 프린터 베드를 휘어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출력물이 분리됩니다. 또한 베드의 낮은 열 전도율로 미국 UL 규격과 국내 KC인증을 받아 안전보증 설계를 완성하였습니다.



친환경 필라멘트와 오픈형 카트리지





아이들이 이용할 교육용 3D프린터인 만큼 식물성 전분을 원료로 하는 친환경 수지인 PLA를 전용으로 사용하여 환경호르몬은 물론 중금속 등 유해물질의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였습니다. 또한 카트리지를 필라멘트만 교체하여 반복 사용할 수 있는 오픈형으로 설계하여 사용 편의성과 친환경성, 경제성도 높였습니다.



5인치 풀컬러 터치 스크린





5인치 풀컬러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여 편리하게 제품 조작이 가능하며, 화면을 통해 출력 상황 및 기계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글 파일명(STL파일)은 물론 슬라이싱 SW, GUI 등 3D프린팅의 모든 프로세스에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스마트한 연결기능


이더넷(Ethernet), USB 스틱, USB 케이블, 와이파이로 다양하고 스마트한 연결이 가능하도록 하여 기기 접근성을 강화 하였습니다.



필라멘트 자동공급 기능





개인용 3D프린터에 세계 최초로 ‘필라멘트 자동공급 기능’을 적용한 신도리코는 해당 기술을 신제품에도 적용하였습니다.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로딩버튼만 누르면 필라멘트가 카트리지부터 노즐까지 자동으로 연결되어 사용자의 조작실수로 인한 노즐 막힘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웹 모니터링 기능 구현


내부 카메라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작업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문제발생 시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네트워크로 연결할 시 한 대의 PC로 여러 대의 3D프린터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프린터 베드 레벨링





프린터 베드의 수평상태를 자동으로 점검하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어 스크린에서 지시하는 대로 간단하게 스크류만 돌리면 정확한 수평상태를 유지하여 최상의 품질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동급 최대 조형크기


신제품 DP201은 421 X 433 X 443 mm의 컴팩트한 디자인과 동급 최대 조형 크기를 자랑합니다. 출력품은 가로 최대 210mm, 세로 최대 200mm, 높이 최대 180mm까지 제작 가능합니다.



교육효과를 극대화한 디자인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영국의 탠저린(Tangerine)과 함께 완성한 DP201은 세련된 화이트톤으로 친근감과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제품 정면과 상단의 투명창과 내부 LED를 설치했으며, 노즐부의 시인성도 개선하여 3D프린터의 출력 원리 및 기능에 대해서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교육 효과가 뛰어납니다.



3DWOX DP201 세부사양



친환경 3D프린터 3DWOX DP201은 탑재된 리얼리티 3D기술로 더 쉽고, 더 빠른 스마트 체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교육용 3D프린터 신도리코 3DWOX DP201의 보급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 청소년이 3D프린터를 경험해볼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