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송년회 장기자랑 춤&노래 추천! ‘2016년을 빛낸 히트곡’



연말을 맞이해 회사에서도 직원 화합 차원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곤 합니다. 그 중 하나가 빼먹을 수 없는 ‘송년회 장기자랑’입니다. 오늘은 장기자랑에서 선보이기 좋은 곡, 그 중에서도 2016년을 화려하게 수놓은 히트곡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분위기 띄우는 데는 역시 댄스! 송년회 장기자랑 춤 추천


2016년은 걸그룹의 해였다고 해도 무방할 만큼 수두룩한 여자 아이돌 히트곡들이 쏟아져나왔습니다. 따라 하기 쉬운 멜로디와 춤을 바탕으로 대단한 인기를 누렸던 걸그룹의 댄스곡부터 무한도전의 유재석씨가 엑소의 곡작업에 참여해 탄생한 <Dancing King>까지 2016년을 빛낸 댄스곡을 소개합니다.





▲ 프로듀스101 <PICK ME> (출처:유튜브-CJENMMUSIC Official)



프로듀스 101 <픽미>


처음 소개할 곡은 2016년 초반 대한민국을 ‘픽미 열풍’으로 몰아넣은 프로듀스 101의 테마곡 <픽미>입니다. 2016년 엠넷에서 방영된 ‘프로듀스 101’는 대형, 중형, 소형 기획사, 개인 연습생을 포함, 연습생 101명이 모여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을 만드는 거대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프로그램의 주제곡 <픽미>는 공개되자마자 대한민국을 휩쓸었습니다. 2016년 초에는 어디를 가도 이 노래가 나왔죠.


중독성 있게 반복되는 구절과 따라 하기 쉬운 안무는 수많은 커버 영상을 낳기도 했습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준비할 수 있는 곡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듀스 101의 <픽미>, 2016년을 마무리하는 송년회에서 분위기를 띄우기에는 제격인 곡입니다.





▲ 여자친구 <시간을 달려서> (출처: 유튜브-여자친구 GFRIEND OFFICIAL)



여자친구 <시간을 달려서>


2015년 최고의 신인에서 2016년 최고의 걸그룹 중 하나로 거듭난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인지도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준 곡입니다. 공개되자마자 3일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200만을 돌파했으며, 2015년 공개한 <오늘부터 우리는>, <유리구슬>의 역주행의 촉매가 되기도 했습니다.


수많은 삼촌팬의 지지를 받는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는 상큼한 분위기와 발랄한 느낌을 가진 곡으로 송년회에서 부담스럽지 않게 장기자랑으로 선보일 수 있습니다.





▲ 트와이스 <Cheer Up> (출처: 유튜브-JYP Official)



트와이스 <Cheer Up>


트와이스의 <Cheer Up>은 2016을 대표하는 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온차트가 추산한 2016년 스트리밍 1위곡이 바로 이 곡이기도 하죠. 4월 25일 걸그룹 트와이스의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인 <Cheer Up>은 공개하자 마자 범국민적 사랑을 받았으며 킬링파트인 ‘샤샤샤’로도 유명합니다. 남자 사원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기에도 제격인 <Cheer Up>, 이번 송년회에서 선보이는건 어떨까요?





▲ 유재석&EXO <Dancing King> (출처: 유튜브-SM Town Official)



E.X.O & 유재석 <Dancing King>


올 가을 무한도전의 유재석씨가 대형사고를 쳤습니다.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의 방콕 콘서트를 통해 자신의 춤과 끼를 발산시켰죠. 바쁜 와중에도 엑소의 스케줄에 무리를 주지 않으려 틈틈이 연습하며 실제 무대에서도 상당한 난이도의 곡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의 노력이 예능 <무한도전>을 통해 시청자에게 전해지면서 감동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상반기 <Pick Me>와 <Cheer Up>가 대한민국을 뒤흔들었다면, 하반기에는 경쾌한 리듬의 신나는 노래 <Dancing King>이 거리를 뒤덮었습니다. 송년회 장기자랑에서 멋진 칼군무로 사람들을 사로잡고 싶다면 <Dancing King>에 도전해보기 바랍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노래, 송년회 장기자랑 추천 곡





▲ 이적 <걱정말아요 그대> (출처: 유튜브-CJ E&M)



이적 <걱정말아요 그대>


가수 이적씨의 <걱정말아요 그대>는 2004년 전인권씨가 공개해 범국민적 사랑을 받던 곡입니다. 이번에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이 곡이 리메이크되어 불러지면서 시청자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걱정말아요 그대>는 tvN에서 방영하는 음악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한 출연자가 부르기도 해 화제가 되었으며 현재 서울을 연고지로 하는 축구팀인 FC서울의 응원가로 쓰여지고 있기도 합니다.


젊은 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가수 전인권씨, 그리고 곡을 리메이크한 가수 이적씨에 의해 다시 태어난 <걱정말아요 그대>는 뛰어난 가창력보다 많은 사람들이 같이 목소리를 내어 부르도록 작곡된 곡인 만큼, 연말 송년회 장기자랑 자리에서 부르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 한동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출처: 유튜브-원더케이)



한동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이번에 소개할 곡은 2016년 ‘차트 역주행’의 대명사, 가수 한동근씨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입니다. 전국민이 알고 있지만 상당한 가창력이 필요한 곡인데요. 그만큼 ‘노래 좀 한다’는 사원이 부르는 것이 좋겠죠? 곡 난이도와는 상관 없이 익숙한 멜로디와 가사 때문에 따라 부르는 데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2016년 하반기 여심을 사로잡은 곡이니 만큼 가창력에 자신이 있다면 도전해보아도 좋습니다.




▲ 지코 <너는 나 나는 너> (출처: 유튜브-CJ E&M)



지코 <너는 나 나는 너>


마지막을 장식할 곡은 현재 뛰어난 음악적 능력을 바탕으로 동나이대 최고의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지코의 노래, <너는 나 나는 너>입니다. 지코는 주로 파워풀한 랩핑이 돋보이는 곡을 제작하는 걸로 유명했는데요. 이전과는 다르게 경쾌하고 즐거운 리듬이 바탕이 되는 Urban R&B장르의 곡인 <너는 나 나는 너>는 귀에 쏙쏙 박히는 멜로디와 가사 덕분에 ‘잘 몰라도 흥얼거릴 수 있는’노래입니다. 여사원들의 호응을 얻어내기에도 좋은 <너는 나 나는 너>를 이번장기자랑에서 선보여 사내 스타로 거듭나보세요!






올 한해도 열심히 달려온 직장인들에게 송년회는 서로 웃고 떠들며 수고했다고 이야기해주는 자리가 아닐까 합니다. 2016년 우리나라를 떠들썩하게 한 히트곡 그리고 소중한 동료와 함께 송년회 장기자랑을 즐겁게 장식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