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3D프린터 시장에서 연이은 호평 받고 있는 신도리코 3DWOX



글로벌 2D & 3D 프린터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3D프린터 ‘3DWOX’는 출시 이래로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끝없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3DWOX가 한국 시장과 해외 시장에서 어떤 호평을 듣고 있는지, 또한 어떠한 판매 전략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는지 각 분야를 전담하고 있는 담당자들의 말을 빌려 소개합니다. 



미국 Amazon이 인정한 3DWOX  


글로벌 영업 담당 김기홍 부장 


3DWOX는 미국 Amazon 런칭 1년 만에 제품 구입 제안을 받았습니다. Amazon 마켓은 전 세계 최고의 개인용 3D프린터 제품이 판매되는 곳입니다. 그런 Amazon 마켓에서 3DWOX DP200는 고객 호응도가 뛰어났고, 판매량이 안정적으로 성장세를 보인 덕분에 Amazon ‘직접 관리 아이템’으로 선정되었습니다. 


3DWOX의 뛰어난 특장점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점차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Amazon 마켓 이용자들은 손쉬운 설치, 뛰어난 출력 품질과 간단한 서포트 제거, 5인치 터치스크린의 편리한 조작성, 전면 USB포트를 활용한 출력, SOLIDWORKS 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등에 대해 긍정적인 리뷰를 남겼습니다. 신도리코의 브랜드 인지도는 3D프린터 매니아들 사이에서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일련의 과정에서 신도리코는 3DWOX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유통시장 중 하나인 미국 Amazon에서 인정 받았기 때문에, 더 큰 글로벌 시장에서도 분명히 좋은 판매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일본 Amazon에 런칭한 신도리코 3DWOX



저희 부서에서는 이를 현실로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일본과 영국의 Amazon에도 3DWOX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Amazon에서 받았던 평가만큼 긍정적인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신도리코 3DWOX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창의력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나 3DWOX를 지원한다 


국내 영업 담당 김찬동 국장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바람의 나라 등 수 없이 많은 유명 게임들을 선보이며 전 세계를 휘어잡은 넥슨 코리아는 신도리코와 깊은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오피스 솔루션에도 특화되어 있는 신도리코는 오랜 시간 넥슨에게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넥슨의 기업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신도리코가 관리하는 넥슨 기업 내 사무기기는 A3 컬러 및 흑백 복합기를 합쳐 총 62대에 달합니다. 



신도리코와 깊고 오래된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는 글로벌 기업 넥슨



신도리코는 이제 넥슨에게 오피스 솔루션뿐만 아니라 3D프린터도 제공합니다. 그 어느 업계 보다 창의력이 필요한 업무가 많은 게임업계 특성상, 사내에서 3D프린터를 활용하면 아이디어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신도리코는 넥슨이 사내에서 3D프린터 교육을 진행할 때 ‘3DWOX DP200’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3DWOX를 경험해본 넥슨 코리아 측은 “직원들이 기기를 잘 활용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특히 높다.”고 전해왔습니다. 


신도리코는 넥슨에 3D프린터 전문 출력실이 생기면 게임 캐릭터를 실물 크기로 출력해보는 등 보다 실감나는 게임 개발을 위해 3D프린터가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관수 영업, 시장점유율(M/S) 신장과 함께 성장한다 


관수 영업 담당 이규훈 팀장 


신도리코가 국내 공공기관에 조달하는 관수용 3D프린터로는 3DWOX DP102와 3DWOX DP202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3DWOX DP202는 3DWOX DP102를 고급 사양으로 업그레이드한 버전일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조달 3D프린터 시장에서 올해 가장 많이 선택된 제품입니다. 관수용 3D프린터 시장에서 3DWOX DP202의 점유율은 급속도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3DWOX의 시장점유율 상승은 매우 고무적인 일 입니다. 3D프린터 조달 시장 또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D프린터 구매 예산은 저비용부터 고비용까지 폭 넓게 책정되어 있고 3D프린터의 중요성은 정책 기조에 따라 시시각각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수 시장의 소비자들은 여러 변수를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가격대와 종류의 3D프린터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3D프린터 조달 시장은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신도리코는 앞으로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 되기 위해 3D프린터 제품의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입니다. 3D프린터의 양적, 질적 성장을 통하여 3D프린터 시장의 파이를 더욱 확대시킬 신도리코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글로벌 3D프린터 기업 신도리코가 만든 3D프린터 ‘3DWOX’ 시리즈는 국, 내외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점차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점점 더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개발과 혁신, 도전을 멈추지 않는 3D프린터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