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요즘 여행갈 때 필수, 호텔 숙소 예약 이용하는 팁!



여행지 선택 후 다음 최대 고민은 ‘숙소’입니다. 특히 휴식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면 더욱 그러하죠. 이런 여행자들의 고민에 대한 해결책으로 최근 해외 여행객들을 겨냥한 ‘숙소 검색 및 예약’ 서비스가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호텔, 호스텔, 민박, 게스트하우스, 하우스 쉐어링 등 숙소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최저가 비교 사이트, 모바일 앱 활용 등 예약 방법도 간편해지고 있습니다. 여행갈 때 필수인 숙소 예약 사이트 및 어플을 소개합니다.





믿고 예약! 여행사 숙소 예약 서비스 


유명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 여행을 떠난다면, 혹은 항공권을 예약했다면 해당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숙소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국내외 대규모 여행 전문 회사에서는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숙소만을 모아 제공합니다. 항공권 예약에 따른 추가 할인율도 높아 유명 호텔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습니다. 대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 하나투어 호텔 

- 여행사 하나투어에서 제공하는 호텔 예약 서비스로, 일본, 중국, 동남아, 미주, 유럽, 남태평양, 아프리카 등에 위치한 숙소를 검색 및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호텔 특전과 마일리지 적립 및 할인, 호텔 특가를 제공하고, 현지투어, 교통패스, 입장권, 렌터카, 공연, 항공 등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모두투어 호텔 

- 여행사 모두투어에서 제공하는 숙소 예약 서비스입니다. 일본, 홍콩, 중국, 아시아, 유럽, 미주, 남태평양 등에 위치한 호텔을 검색 및 예약할 수 있고, 나라/도시별 호텔, 리조트, 풀빌라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 예약이 가능합니다. 전문가가 추천하는 호텔, 주간 베스트 호텔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인터파크 체크인나우 

- 여행사 인터파크 투어에서 제공하는 호텔 예약 서비스입니다. 일본, 중국, 유럽, 대양주, 아시아, 중동, 미국, 캐나다, 중남미에 위치한 호텔을 검색 및 예약할 수 있고, 축제 구경하기 좋은 호텔, 우수 상품평 호텔, 이달의 호텔 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모든 금액은 실시간 최저가로 검색됩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익스피디아(Expedia) 

- 1996년 신설된 마이크로소프트 사내의 여행 서비스 부서를 전신으로 하는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에이전시입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전세계 32만1000여개의 호텔 상품을 판매하고, 5성급 호텔부터 게스트하우스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모바일 앱은 GPS기능을 탑재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호텔을 안내하며 실시간 예약 및 결제 시스템, 일정관리 등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곳의 호텔 예약 시스템은 ‘회원제(마일리지 적립)’를 통한 할인가 적용 서비스를 제공해 유명 호텔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가격 비교! 호텔 예약 전문 사이트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대 여성이 가장 선호하는 숙소 예약 방법은 가격 비교가 가능한 호텔 예약 전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가입자 대부분이 ‘할인혜택’과 ‘많은 정보’를 꼽았는데요. 그만큼 전세계 호텔을 모으고 모아 한 눈에 비교하고 저렴한 가격대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한 서비스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특히 미국, 유럽 등 장거리 여행지거나 비싼 물가의 국가 또는 도시라면 숙박비에 대한 고민을 빼놓을 수 없어 이 같은 사이트에서의 가격비교는 꼭 필요합니다. 해당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 호텔스컴바인(Hotels Combined) 

- 수백개의 호텔 예약 사이트의 호텔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원하는 목적지의 숙소(호텔, 모텔, 리조트 등)를 쉽고 간편하게 조회 및 예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호텔 예약이 가능하고, 호텔의 사진과 상세한 설명, 생생한 이용 후기도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아고다(Agoda) 

- 매일 업데이트 되는 특가로 저렴한 숙소를 찾을 때 도움되는, 전세계 50만개의 호텔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8백만 건이 넘는 호텔 이용 후기를 공유하고 있어 원하는 숙소의 상세한 리뷰를 만날 수 있고, 맞춤 검색을 이용해 조건과 스타일에 맞는 호텔 검색이 용이합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트리바고(Trivago) 

- 전세계 250개 사이트, 100만개 시설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서유럽, 동북유럽, 아시아, 미주, 남태평양, 아프리카 등). 숙소 예약뿐만 아닌 유레일패스, 유럽기차표, 융프라우 철도, 렌터카, 포켓와이파이, 여행자보험 등의 부가상품에 대한 정보 및 할인도 제공해 여행객들에게 인기입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살거나 머물거나! 쉐어 및 한인 숙소 예약 


해외여행에서의 숙소는 중요합니다. 고단한 일정을 마치고 돌아와 내 집처럼 쉴 수 있는 공간은 오늘의 힐링과 내일의 에너지를 만들어 줍니다. 이에 숙소의 종류도 점차 다양해졌고, 최근은 현지인의 집을 그대로 빌려 사용하는 쉐어링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민박)의 인기는 여전하죠. 쉐어링 서비스와 한인 숙소 예약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 에어비앤비(Airbnb) 

- 여행지에서 현지인의 집에 머무르는 방식의 숙소 공유 플랫폼, 하우스 쉐어링입니다. 2008년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현재는 190여개국의 60만개 숙소가 등록돼 있고, 하룻밤부터 일주일 그 이상의, 기간 별로 지낼 수 있는 곳과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를 제공합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홈어웨이(Home Away) 

- 아늑한 호텔 객실, 넓은 아파트, 고급 빌라 하우스, 보트, 개인 소유의 섬까지 전세계의 호스트들이 소유한 멋진 숙박시설을 검색하고 예약(임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행 목적에 맞는, 취향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고, 호스트가 직접 제안하는 이벤트와 할인 및 특가 상품을 통해 최적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계정과 연동된 신용카드만 있으면 호스트와의 즉각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간편하게 예약 가능합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호스텔부커스(Hostel Bookers) 

- 배낭여행자들의 취향저격! 저렴한 호스텔 예약에 유용한 영국 사이트입니다. 숙박 요금의 10%를 예약금으로 선결제 후 체크인 시 현장에서 지불하는 방식을 기본으로 예약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결제는 영국 파운드로 진행되며 체크카드 결제도 가능하고,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비슷한 개념의 ‘호스텔월드’도 추천합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민다(Minda) 

- 2008년 한인 숙소 포털사이트 ‘민박다나와’를 시작으로 입소문을 타고 체계화를 거쳐, 전세계 180개 도시에 위치해 있는 1,600개의 한인(운영)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약 6만건에 달하는 솔직한 후기, 원하는 날짜에 이용 가능한 숙소 비교, 24시간 1:1 상담(한국어),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한인텔(Hanintel) 

- 2009년 3월 출시된 숙박 공유 서비스로, 미국 뉴욕 한인들을 중심으로 한국어권 고객을 유치해 현재 전세계 한인 게스트하우스를 연결하는 루트입니다.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중남미, 유라시아 등 전세계 88개 이상의 도시에서 2,200개의 객실 숙박을 중계하고 있고, 뮤지컬 티켓과 여행 상품 등의 판매로까지 그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해당 예약 사이트에서는 여행상담을 주고 받는 여행멘토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여행정보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와 여행맵을 제공합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국내 여행용 숙박 사이트 및 어플도 있습니다. TV 광고에서 자주 봤던 ‘야놀자’, ‘여기어때’ 외에도 다양한데요, 요즘 핫한 서비스 2가지를 소개합니다.



▒ 데일리호텔(Daily Hotel) 

- 예약 마감이 임박한 전국 특급 호텔과 레스토랑을 최저가로 예약하는 타임커머스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입니다. 600만 유저의 평가를 바탕으로 엄선된 4,000여개의 제휴 호텔, 펜션, 레스토랑을 최대 70~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2013년부터 실시한 ‘데일리 컨시어지’ 서비스로 국내 최초 새벽 3시까지 365일 운영되는 고객센터가 있어 편리한 예약이 가능합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 호텔나우(Hotel Now) 

- 호텔 평가와 할인율을 반영해 추천 호텔을 알려주는 당일예약 앱입니다. 최대 70%까지 당일 땡처리 할인을 제공하고, 임박 할인, 국내 최저가를 보장합니다. 호텔, 모텔, 펜션,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모두 예약 가능하고 오전 7시부터 새벽 2시까지, 여행 30일 전 예약도 가능합니다.

숙소 예약 바로가기


      




좋은 호텔 예약의 노하우 


천정부지로 오르는 금액 때문에 좋은 호텔을 저렴한 가격에 예약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알뜰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 연차, 휴가 등이 미리 정해져 있다면 ‘얼리버드’ 예약을 활용해 10~30% 저렴한 가격에 예약해 보세요. 여행 스케줄을 빠르게 확정해 적용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받는 것이 똑똑한 예약 방법입니다. 만약 여행 일정에 임박했다면 ‘땡처리 상품’을 노려야 합니다. 또 ‘환불 불가능’ 조건을 내건 상품은 평균 10% 가량 저렴하게 제공되기도 해 체크해 두면 좋습니다.


두 번째, 새로 건립됐거나 보수 후 재개관 예정인 호텔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경우 호텔 특별가를 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기 호텔에 비해 예약하기도 용이하고 객실과 서비스 만족도도 그만큼 높습니다.


세 번째, 주말 여행을 계획한다며 부티크호텔 대신 비즈니스호텔을 공략해 보세요. 비즈니스호텔의 경우 출장자가 적은 금요일에서 일요일 사이, 오히려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관광호텔 못지 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고, 교통이 편리한 시내에 위치해 있어 여행객에게도 좋습니다.


네 번째, 일부 호텔은 ‘모바일 전용’ 특가 상품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숙소 예약 시 온라인 사이트뿐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확인해 보세요.





항공권과 숙소 예약까지만 무사히 마쳐도 여행 준비의 절반은 해결한 듯한 기분입니다. 그만큼 여행경비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목록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대를 찾아 헤매는 시간은 여행 전 치러야 할 과정이죠. 그럼 이제 숙소 예약의 고수가 되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