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파워포인트로 쉽게! 크리스마스 모바일 인사말 카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피스 문서 제작 전문 블로거 친절한 혜강씨입니다.


연말이 되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곳곳에서 물씬 풍기는데요. 모바일이 대세인 요즘에는 메일 연하장 대신 센스있는 이모티콘이나 모바일 이미지 카드가 인기죠. 오늘은 연말을 맞이해 크리스마스 카드를 파워포인트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친구들에게 파워포인트로 직접 만든 크리스마스 이미지를 보내며 메신저로 인사해보세요!





먼저 정사각형 형태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슬라이드 크기를 조정해주세요. [디자인]-[슬라이드 크기]에서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합니다. 





[너비]와 [높이]의 길이를 동일하게 해줍니다. 여기에서는 19.05cm로 동일하게 지정했습니다. 지정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빈 슬라이드 위에서 [우클릭]-[배경서식]-[단색 채우기]의 [색]을 변경합니다.


크리스마스에서 주로 사용하는 초록색, 빨간색을 지정하면 조금 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겠죠! 





아이콘 사이트(http://flaticon.com)에서 크리스마스 관련 아이콘을 찾아보겠습니다. 검색 창에 'christmas'라고 검색하고 검색 창 우측에 있는 'icons', 'packs' 중에서[Packs] 를 선택합니다. 


디자인 Tip)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을 때는 비슷한 느낌의 아이콘을 받아야 통일감이 있습니다. 패키지로 비슷한 형태에서 아이콘이 모아져 있으면 그 안에서 선택해보세요.





맘에 드는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선택한 다음에 사용할 아이콘을 선택하고 [PNG]를 선택 후 사이즈는 [512]로 가장 큰 사이즈를 선택해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산타와 루돌프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삽입]-[그림]을 이용해 다운로드 받은 아이콘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산타 이미지는 가운데 아래에 배치했습니다.





[삽입]-[도형]-[타원]을 선택한 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을 만듭니다. 원은 [서식]-[도형 채우기]는 '흰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선택합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을 드래그하면 복사가 됩니다. 원을 여러 개 만듭니다.





기존 원 보다 크기를 살짝 작게 한 후에 마찬가지로 여러 개 복사해서 배치해서 눈이 내리는 모습을 표현합니다.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해주세요. [삽입]-[도형]-[선]을 이용해 흰색 선을 만들어서 위 아래에 배치해도 느낌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 TIP) 폰트는 'tvN 즐거운이야기'를 활용했습니다 





슬라이드를 하나 더 추가한 후, 빈 슬라이드에서 [우클릭]-[배경서식]에서 [단색 채우기]의 색을 '빨간색'으로 변경합니다. 





미리 받아 두었던 루돌프 이미지를 [삽입]-[그림]을 이용해 삽입 한 후 배치합니다. 





처음 만들었던 눈처럼 만들어줍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눈을 복사해서 배치만 살짝 바꿔지면 더 빨리 만들 수 있겠죠?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도형을 선택 시 생기는 노란 조절점을 이용해 둥글기를 조정해주세요. [서식]-[도형 채우기]의 색은 '흰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선택합니다. 





[삽입]-[도형]-[타원]을 선택한 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정 원을 만들어줍니다. 말풍선 상자가 될 수 있게 그림처럼 배치합니다. 구별의 편의상 임의로 도형의 색을 검은색으로 만들었습니다. 





말상자에서 사용한 서식과 동일하게 바꿔주세요. 먼저 말상자를 선택 후 서식 복사(Ctrl+Shift+C)를 한 후에 새로 만든 원을 선택한 후 서식 붙여넣기(Ctrl+shift+V)를 해서 동일한 서식으로 맞추면 말상자가 완성되었습니다. 





친구에게 하고 싶은 메시지를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적어줍니다.





메신저로 보내기 위해서는 이미지 형태가 좋겠죠!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이 PC] 를 선택 후, 파일 위치를 지정합니다. [기타 옵션]을 선택해서 폴더 위치를 지정해보겠습니다.





 ** 파워포인트 2010버전 이하에서는[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시 이와 같은 같은 창이 뜹니다. 저장 과정은 아래 설명과 동일하니 참고해주세요 ^^





파일이름은 원하는 이름으로 지정하고 [파일 형식]에서 [PNG 형식]을 선택한 후 [저장]을 선택합니다. 





내보낼 슬라이드는 [모든 슬라이드]를 선택해줍니다.





지정해두었던 폴더에 만들어 둔 슬라이드가 이미지로 변환되었어요. 변환된 이미지는 메신저로 보내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낼 수 있겠죠! 평범한 크리스마스 카드는 NO! 사람에 맞추어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전달해보세요.





친절한 혜강씨 블로그 바로가기 : http://leehyekang.com/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