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크리스마스 & 연말 홈파티 소품 연출로 분위기 UP!



올해의 크리스마스와 연말은 어디서 무엇을 하며 즐길 예정인가요? 만약 ‘홈술’과 ‘홈파티’를 계획 중이라면 여기를 주목해 보세요. 이미 발송된 초대장은 회수할 수 없는 바, 그렇다고 대충 준비할 수도 없기에 특단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해결책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집이라는 프리이빗한 공간이 가진 힘에 소소한 소품들을 더하면 그야말로 완벽한 연출이 가능해집니다. 파티의 분위기를 제대로 업 시켜줄 소품들을 소개합니다.



   


분위기저격 소품 


파티의 성패는 ‘분위기에 따라 결정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족과 보내는 따뜻한 연말파티도 친구와 함께하는 유쾌한 홈파티도 그리고 연인과의 로맨틱한 크리스마스파티도 모두 알맞은 분위기만 연출하면 성공적인 하루는 문제 없죠. 그렇다면 파티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책임질 소품으로는 무엇이 좋을까요?





감성충만 '조명' 


SNS를 통해 큰 인기를 끈 ‘파티템’이 있습니다. 바로 ‘조명’인데요. 이것은 파티의 분위기를 책임질 일등 소품으로, 버튼 하나면 형형색색의 빛과 다채로운 모양이 어두운 방을 밝혀 아름다운 공간을 만듭니다.


대표 조명으로는 ‘알전구’, ‘미니전구’, ‘꼬마전구’ 등으로 불리는 작은 전구가 있습니다. 자취방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인데, 저렴한 가격대에 원하는 모양과 길이를 직접 선택해 구입할 수 있고, 설치가 손쉬워 여성들이 즐겨 찾습니다. 또 하나의 추천 조명은 ‘네온사인’입니다. 특정 문구를 조명화해 분위기 연출을 돕는 이것은, DIY세트를 구입하면 직접 제작할 수도 있고 원하는 글귀와 이미지를 제안하는 방식의 주문도 가능합니다. 그밖에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미러볼과 LED전구를 추천합니다.



▒ 홈파티 조명 연출법 

- 공간 전체에 빛이 발사되도록 창문, 커튼(블라인드), 소파 등 테두리 지점에 설치

- 공간 벽면에 조명의 선과 전구를 이용해 특정 모양을 만들어 설치

- 빛이 통과하는 투명 컵 또는 빈 통 속에 넣어 설치


     




느낌가득 '가랜드' 


조명과 같이 내걸면 더욱 멋스러운 ‘가랜드(Garland)’도 좋습니다. 이것은 파티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데코레이션으로 긴 줄에 특정 모양의 플래그(깃발)를 달아 높은 천장, 창문, 벽 등에 늘어지게 설치하는 소품입니다. 공간 전체의 분위기를 아우를 수 있는 특별 아이템이죠.


대게 거꾸로 그려진 세모에 색을 달리해 연출하는데,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정일에는 루돌프(사슴), 산타, 눈꽃, 트리 등 의미를 담은 모양을 제작해 매다는 것도 방법입니다. 종이 또는 패브릭(천)을 준비하고 블로그와 카페에서 제공하는 ‘가랜드 무료 도안’을 다운 받아 직접 만들어 보세요.





인생샷저격 소품 


성공적인 분위기 연출을 마쳤다면 즐거운 한 때를 담아볼 차례입니다. 이때도 소품은 빠질 수 없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을 기념하는 사진임을 딱 봐도 척하고 알 수 있게, 두 손 가득 혹은 양쪽 빼곡히 파티의 한 때를 그려내야 하기 때문이죠. 그날의 인생사진 촬영을 도와줄 맞춤 소품들을 소개합니다.





취향저격 '메시지 토퍼' 


‘케이크 토퍼’로 잘 알려진 메신저 아이템 ‘메시지 토퍼’를 추천합니다. 원하는 문구를 글자 또는 그림으로 만들어 한 손에 가볍게 들고 촬영하는 스틱 형태의 소품인데요. 손가락 하트나 브이(V)를 대신해 그날의 기분과 현장의 분위기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토퍼는 가랜드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안을 활용해 DIY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기에 힘입어 개최된 ‘원데이클래스’를 수강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본인만의 작품도 만들 수 있죠. 연말연시 인사말, 명언, 유행어, 기념 문구, 특별 메시지 등 다양하게 담아 제작해 보세요.





필수템 '오너먼트' 


근사한 ‘오너먼트(Ornament)’도 제격입니다. 이것은 인테리어를 위한 모든 장식을 뜻하는 것으로 ‘파티’하면 흔히 준비하는 제품들을 말하는데, 크리스마스라면 트리와 트리를 장식할 볼, 인형, 샹들리에 등이 해당하고 연말파티라면 캔들(향초), 화병 등이 속합니다. 다양한 오너먼트로 채워진 공간을 배경 삼아 인생샷을 남겨 보세요.





사진 촬영에 앞서 오너먼트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한층 더 고급스러운 트리를 만들고 파티의 주 무대가 될 멋스러운 테이블을 연출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팁 

- 탁자 위에 올려 놓을 수 있는 1m 이하의 미니 트리 추천

- 가장 먼저 전구선을 다는데, 트리 전체에 ‘S’자 혹은 갈지자(之) 형태로 감기

- 오너먼트는 작고 가벼운 것은 위로, 무거운 것은 아래로 달기

- 여러가지 색감을 섞기 보다는 좋아하는 한두 가지 색감으로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 오너먼트가 충분하지 않다면 트리를 벽면으로 밀어 넣어 보이는 면만 다는 것을 추천

- 트리 하단은 비워두는 것 보다 빨간 카페트, 루돌프 인형, 선물박스 등을 올려서 연출


▒ 연말파티 테이블 세팅 팁 

- 냅킨, 패브릭 등으로 커트러리 세팅하기

- 파티 테이블의 색감을 살려줄 테이블매트 준비하기

- 플라워 플로팅 초(투명 유리병에 물과 꽃을 넣고 초 띄우기) 등 오너먼트 만들기

- 묶을 수 있는 형태의 리본과 꽃을 준비해 (와인)잔을 감싸기


    




파티저격 소품 


파티는 역시 신나게 즐기는 것이 제일입니다. 이에 추천하는 소품은 유쾌한 연말파티를 위한 필수 아이템 ‘블루투스 마이크’와 ‘포터블 스피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홈파티 뿐만 아닌 야외에서 즐기는 파티에도 그리고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누구와 함께여도 인기입니다.



▲ 크레옹 블루투스 마이크(출처: 롯데마트몰 홈페이지)



어디든 노래방 '블루투스 마이크' 


‘블루투스 마이크’는 이름 그대로 휴대폰과의 연결을 통해 노래를 선택하고 부르는 휴대용 마이크입니다. 블루투스 설정을 켜면 두 기기는 자동 연결되고 제품에 따라 사용 가능한 노래방 앱(어플)을 다운 받아 접속하면 최신 가요부터 트로트, 팝 등을 열창할 수 있죠. 파티가 무르익을 때쯤이면 꼭 생각나는 노래 한 소절이 있는데 이때 노래방을 방문하지 않고도 마치 그곳에 있는 것처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어디든 공연장 '포터블 스피커' 


직접 부르는 것보다 감상에 젖는 것을 선호한다면 파티 장소 어디에나 휴대하고 설치할 수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합니다. 이것 역시 휴대폰을 켜고 블루투스를 설정, 평소 스트리밍하는 음악 관련 앱을 플레이 하면 파티에 어울리는 노래를 조금 더 크고 선명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마치 공연장을 방문해 파티를 즐기듯 특별한 시간을 선물 받을 수 있죠.





북적대는 인파와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은 더 이상 로망이 아닙니다. 결코 화려하지 않은 소박함 속에서 같이 준비하고 즐기는 재미와 온전한 우리만의 시간을 보내는 특별함이 대세입니다. 그럼 다가오는 ‘연휴 크리스마스’부터 즐겨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