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대학교 조별과제 정복! 서울 팀플하기 좋은 장소 추천



본격적인 대학교 과제 시즌이 다가 옵니다. 그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팀플’인데요. 조원들과 힘을 모아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전에 가장 기본은 얼굴을 마주하는 만남을 갖는 것입니다. 팀원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과제에 대해 직접 논의하기 위해 필수적이죠. 그렇지만 여러 명이 한데 모여 여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적당한 장소를 물색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과제의 계절, 팀플 장소를 찾아 헤맬 대학생들을 위해 지역별 팀플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합니다.



▲ 출처 : 카페워크샵 블로그



잔잔한 영화가 흘러나오는 충무로 '카페워크샵' 


지하철 4호선 라인에 위치한 대학교 학생들이 모이기 좋은 장소 중 한 곳은 충무로입니다. 바로 근처에는 동국대가 인접해 있으며 충무로역에서 3호선 환승이 가능합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많은 프랜차이즈 및 개인 카페가 위치해 있는데 그 중 팀플하기도 좋고 공부하기도 좋은 장소는 ‘카페워크샵’입니다.





카페워크샵은 충무로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7분 정도 걸리는 곳으로 동국대 후문에 위치한 건물 3층에 있습니다. 카페워크샵에 들어서자마자 만날 수 있는 것은 큰 테이블과 넓은 소파입니다. 대략 성인 10명 정도가 함께 앉아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정도로 널찍한 공간을 자랑합니다. 



▲ 출처 : 카페워크샵 블로그



카페 안 쪽에는 팀플뿐만 아니라 조용히 공부를 할 수 있는 분리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넓은 테이블에 스탠드가 설치되어 있어 집중을 하기에 최적의 환경입니다. 또한 카페 내부 넓은 벽면과 프로젝터를 이용해 영화를 재생합니다. 팀플을 하다가 영화를 보며 휴식을 갖기도 좋습니다. 단, 방문하는 손님은 1인 1음료 주문이 필수입니다. 4호선을 이용하는 대학생 중 팀플 장소를 찾고 있다면 ‘카페워크샵’을 추천합니다.



▒ 카페워크샵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4:00 / 일요일 12:00 - 22:00

- 위치 : 서울 중구 서애로1길 10 (충무로역 1번 출구 동국대 후문)


   




조용한 대형카페 종로 '드람브르' 


종로는 교통편이 편리하고 유동인구가 많아 대형 카페가 많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종각역 4번 출구에 위치한 카페 ‘드람브르’는 2층부터 6층 테라스까지 갖춰진 넓은 공간을 갖춰 팀플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드람브르는 건물 1층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드람브르에서는 공부하는 학생들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조용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미팅룸처럼 분리된 공간도 있어서 집중력 있게 팀플을 하기에 더 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또한 무려 2층부터 6층까지의 넓은 공간은 한번에 많은 인원을 수용에 탁월하며 6층은 테라스로 취향에 맞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람브르의 다양한 베이커리 종류 역시 장점입니다. 파티쉐가 직접 빵을 만들고 준비하며 당일생산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갓 구운 따끈따끈한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과제를 해야 할 때 식사대용으로 가볍게 즐기기도 좋습니다. 과제로 바빠 식사를 챙길 기회가 마땅치 않은 대학생이라면 팀플을 하면서 신선한 베이커리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카페 드람브르를 추천합니다.



▒ 드람브르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3:00

-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 80 (종각역 4번 출구)


    




깔끔하고 조용한 신촌 '보일링팟' 


대학생을 상징하는 장소 중에 하나는 신촌입니다. 신촌은 2호선에 위치한 여러 대학교의 접점인 장소이며 대학생이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대학생 유동인구가 많다보니 모임을 할 수 있는 카페, 스터디룸 등도 참 많은데요. 그 중 팀플에 적합한 장소는 깔끔하고 분위기가 있는 카페 ‘보일링팟’입니다. 보일링팟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공간이 넓고 테이블도 많아 여럿이 모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보일링팟의 자랑 중 하나는 여럿이 함께 앉을 수 있는 긴 책상입니다. 팀원끼리 이야기를 나누기도 좋고 혼자 공부를 하기에도 탁월한 환경입니다. 또한, 미리 예약을 하면 회의실과 같은 모습의 미팅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이용하는 사람이 없으면 허락을 구한 뒤 사용이 가능합니다. 





좌식으로 구성된 자리도 있습니다. 푹신한 쿠션이 포근함을 더하는 자리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팀플을 하고 싶은 학생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이 외에 원형 테이블도 카페 곳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신촌에서 팀플 모임 계획이 있는 학생이라면 넓은 공간에 다양한 좌석을 갖춘 카페 보일링팟을 추천합니다.



▒ 보일링팟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30

- 위치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42-22 (2호선 신촌역 3번 출구)


    




한적하면서 아기자기한 강남 '공상카페' 


강남은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하며 없는 것이 없는 지역입니다. 광역버스가 발달되어 있어 경기권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서울 다른 지역에 비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강남이 모이기 좋은 지역이긴 하지만 어딜 가나 많은 사람들로 붐벼 조용하게 팀플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강남 ‘공상카페’는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공상카페는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2-3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해 역에서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공상카페가 팀플에 적합한 가장 큰 이유는 테이블 사이 사이 위치한 커튼입니다. 커튼이 공간을 분리해줘 공개된 공간인 카페에서 사적인 영역을 존중 받는 느낌으로 집중력 있게 팀플을 하기에 좋습니다. 





매일 할인 이벤트도 진행되어 부담 없는 가격에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전 7시 30분부터 10시 사이에 방문을 하면 아메리카노와 크림치즈 프레즐 혹은 크림치즈 베이글을 3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평일 낮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는 점심시간 반짝 할인을 진행해 1인 1주문시 모든 제조음료를 3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강남 공상카페는 시간만 잘 선택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음료를 즐기면서 팀플을 진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분위기 있는 카페에서 독립된 공간을 보장받으며 조별과제를 하고 싶은 대학생들이라면 강남 공상카페를 추천합니다.



▒ 공상카페 

- 영업시간 : 매일 07:30 ~ 23:00

- 위치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4길 13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도보 약 3분 거리)


    




여럿이 모일 수 있는 적당한 장소를 찾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습니다. 편안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집중력 있게 하나의 과제를 수행할 만한 공간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현재 팀플을 앞두고 있지만 마땅히 모일 장소를 찾지 못한 대학생이라면 팀플하기 좋은 장소를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