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대학생활의 꽃! 2018 대학교 축제 일정 및 라인업 공개



대학교 중간고사가 끝나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축제가 다가 옵니다. 시험과 과제로 바쁜 나날을 보내며 축제를 기다린 대학생들이 많을 텐데요. 올해 대학교 축제는 어떤 즐거움과 해방감을 선사할까요? 대학생활의 꽃이자 모두가 손꼽아 기다린 2018년 대학교 축제 일정 및 라인업을 소개합니다. 



2018 대학교 축제 일정 





5월의 캠퍼스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 중 하나는 ‘축제’입니다. 대학생의 풋풋함과 천진함이 가득한 축제는 대학생활에서 놓쳐서는 안 될 추억 그 자체입니다. 벌써부터 각 학교 별 축제 일정과 라인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올해는 어떤 초대가수가 축제의 열기를 달굴까요? 2018 대학교 축제를 수도권 대학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 2018 대학교 축제 일정 (수도권) 

- 중앙대학교 : 5월 14일(월) ~ 5월 18일(금)

- 서울시립대학교: 5월 15일(화) ~ 5월 18일(금) 

- 명지대학교: 5월 15일(화) ~ 5월 17일(목)

- 건국대학교: 5월 15일(화) ~ 5월 17일(목)

- 단국대학교: 5월 15일(화) ~ 5월 17일(목)

- 이화여자대학교: 5월 15일(화) ~ 5월 17일(목)

- 국민대학교: 5월 15일(화) ~ 5월 18일 (금)

- 광운대학교: 5월 16일(수) ~ 5월 18일(금)

- 홍익대학교: 5월 16일(수) ~ 5월 18일(금)

- 서울여자대학교: 5월 16일(수) ~ 5월 18일(금)

-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 5월 16일(수) ~ 5월 18일(금)

- 서강대학교: 5월 14일(월) ~ 5월 19일(토)

- 한양대학교: 5월 23일(수) ~ 5월 25일(금)

- 동국대학교: 5월 23일(수) ~ 5월 25일(금)

- 인천대학교: 5월 28일(월) ~ 5월 31일(목)

- 숙명여자대학교: 5월 30일(수) ~ 6월 1일(금)


▒ 2018 대학교 축제 가수 라인업 

- 서울시립대학교: 10CM, 미교, 오마이걸, 헤이즈, 넉살, 던밀스 등 

- 명지대학교: 김나영, 자이언티, 블랙핑크, 넉살, 딥플로우, 던밀스, 슈퍼비, 면도 등

- 건국대학교: 트와이스, 슈퍼비, 면도, 선미, 위너, 김보경 등

- 단국대학교: 새소년, 폴킴, 마마무, 마틴스미스, 식케이, 김하온, 싸이, 우원재 등

- 국민대학교: 이찬, 나다, 키썸, 넉살, 던밀스, 스무살, 폴킴, 잔나비밴드, 에릭남 등

-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 권진아, 박원, 거미, 이하이, 에픽하이, 선미, 위너 등

- 서강대학교: 벤, 마틴스미스, 그레이, 옐로, 식케이, 우디고차일드, 새소년 등

- 동국대학교: 마이크로닷, 키썸, 펀치, 하이라이트, 체리콕, 볼빨간 사춘기, 청하, 싸이 등

- 인천대학교: 김하온, 루디고차일드, 식케이, 선미, 넉살, 민경훈, 마틴스미스, 정승환 등


     


반드시 즐겨야 할 대학교 축제 


서울시립대, 100th 투 더 퓨처 



▲ 출처 : 2018 서울시립대학교 축제 '100th to the Future' 페이스북 (링크)



서울시립대학교는 올해 개교 100주년을 맞았습니다.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며 이번 축제는 ‘100th 투 더 퓨처’를 타이틀로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초대가수 라인업이 화려한데요. 


축제의 문을 여는 첫째 날에는 10CM, 미교가 시립대를 찾습니다. 17일에는 오마이걸, 하이라이트-팔로아토, 허클베리피, 레디가 무대를 책임지며 헤이즈, 건민X희도, 소야, VMC-딥플로우, 넉살, 던밀스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합니다. 17일 밤 10시에는 박명수의 EDM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절대 놓쳐서는 안되겠죠?



▲ 출처 : 2018 서울시립대학교 축제 '100th to the Future' 페이스북 (링크)



시립대 축제 행사 중 ‘시대 1vs100’이 주목할 만합니다. 사전에 신청을 한 100명의 학생들이 교수님과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요.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교수님과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다니 생각만 해도 설레는 기분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사제지간의 정을 나누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국민대학교, 2018 국민 대동제 



▲ 출처 : 국민대학교 제50대 총학생회 청춘 페이스북 (링크)



국민대학교는 ‘청춘의 내일은 어제보다 빛난다’를 모토로 ‘2018 국민 대동제’를 진행합니다. 5월 15일 화요일부터 18일 금요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축제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는데요.


초대가수로 15일에는 이찬, 나다, 키썸, 넉살, 던밀스, 딥플로우가 국민대를 방문하며 16일에는 스무살, 폴킴, 잔나비밴드, 에릭남이 무대를 책임집니다. 초대가수 라인업만 들어도 벌써 축제의 흥겨움에 빠지는 것 같습니다.



▲ 출처 : 국민대학교 제50대 총학생회 청춘 페이스북 (링크)



이번 축제에서 주목해야 할 행사 중 하나는 ‘국민 갓 탤런트’입니다.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아 15일 예선 후 16일 본선이 진행됩니다. 국민 갓 탤런트는 그 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국민대생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인데요. 과연, 어떤 학생들이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큽니다.


이 밖에도 2018국민대학교 대동제 스포츠 행사로 농구, 풋살, 피구 경기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민대 축제는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은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열정적으로 스포츠 경기를 응원해 보고, 국민대생의 끼와 열정을 확인하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국민대 축제에 참여해 보세요.



동국대학교, 2018 동국대학교 백상대동제 꿈끼리 



▲ 출처 : 동국총학 페이스북 (링크)



동국대학교의 축제도 주목할 만합니다. 동국대는 5월 23일 수요일부터 25일 금요일까지 ‘2018 동국대학교 백상대동제 꿈끼리’를 진행합니다. 초대가수가 만만치 않은데요. 24일에 마이크로닷, 키썸, 펀치, 하이라이트가 동국대를 찾고 25일에는 체리콕, 볼빨간 사춘기, 청하, 싸이가 무대를 빛냅니다. 



▲ 출처 : 동국총학 페이스북 (링크)



동국대 축제에서 주목할 만한 행사 중 하나는 ‘백상 듀엣 가요제’입니다. 24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가요제는 동국대 재학생 및 휴학생 모두 참여가 가능한데요. 12일 18시까지 사전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듀엣 가요제는 친구 혹은 연인과 참가해 잊지 못 할 추억을 쌓기 좋은 기회입니다. 참가 신청은 포스터에 기재된 메일 주소로 영상을 보낸 후 폼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혹시 참가를 망설이고 있는 학생이 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보세요. 두고 두고 추억할 수 있는 좋은 기억이 될 것입니다.



단국대학교, 2018 DANFESTA 청춘해, 봄 



▲ 출처 : 단국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 (링크)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는 5월 15일 화요일부터 17일 목요일까지 사흘간 ‘2018 DANFESTA 청춘해, 봄’이라는 타이틀로 축제를 진행합니다. 단국대는 축제에 앞서 화려한 초대가수 라인업을 공개해 많은 대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축제의 첫날 15일에는 새소년, 폴킴, 마마무가 단국대를 찾습니다. 둘째 날인 16일에는 마틴스미스, 식케이, 김하온, 싸이가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입니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우원재, 그레이, 로꼬, 옐로, 자이언티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매일 다양한 장르의 가수가 꾸밀 흥겨운 무대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출처 : 단국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 (링크)



이 외에도 대학생이 직접 운영하는 부스와 폭포공원에서 진행될 버스킹 무대, 노천마당에서 진행될 공연까지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국대 축제 타이틀처럼 푸르른 청춘 그 자체인 대학생의 봄을 만끽하며 축제의 열기에 빠져 보세요.





축제의 열기가 가득해질 5월의 캠퍼스에는 이미 활력이 가득합니다. 대학교마다 화려한 초대가수 라인업과 다양한 행사에 어떤 축제를 즐겨야 할 지 고민이 많을 텐데요. 축제 일정과 라인업을 잘 살펴서 가고 싶었던 축제를 놓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중간고사 기간 동안 열심히 공부한 대학생이라면 이제는 축제를 즐길 차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