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3D 프린팅 전문 전시회 2018 Rapid+TCT 참가기



신도리코가 미국 텍사스 포트워스 컨벤션 센터(Texas FortWorth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 ‘Rapid+TCT’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전시회에서 수많은 기업을 비롯해 전 세계의 관람객들을 만나며 제품을 알리고 품질의 우수성을 선보였습니다. 세계 3D 프린팅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신도리코만의 경쟁력을 입증했던 Rapid+TCT 참가 소식을 전합니다.



고객과 신뢰를 쌓고, 글로벌 가능성을 확인하다 





전시회가 진행되는 동안 전세계의 관람객들이 신도리코의 부스를 방문했습니다. 신도리코의 부스를 찾은 고객들 중 대다수는 이미 신도리코의 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었으며,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신도리코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리뷰를 보았다며 관심을 드러내는 고객들도 있었습니다. 


Rapid+TCT 전시회를 찾은 대부분의 고객들은 3D 프린팅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신도리코의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신도리코가 이미 판매 중인 FFF(원료를 고온으로 녹여 출력물을 만들어 내는 방식)방식의 3D프린터는 물론이고, SLA(광경화성수지 적층 조형) 방식이나 메탈 프린팅 방식으로 출시 예정인 후속 제품에 대해서도 문의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도리코가 메탈 프린팅 방식으로 출시할 제품에 가장 많은 기대를 보였습니다. 이로써 신도리코는 후속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신도리코가 글로벌 무대에서 일반 소비자 시장을 넘어 전문가 시장과 산업 분야로까지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신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D 산업의 미래, '메탈 프린팅'과 '의료 분야' 





Rapid+TCT 전시회가 진행되는 동안 오전 시간에는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연사들 중 테리 울러스(Terry Wohler) 사장의 강연에 많은 청중들이 몰렸습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3D프린팅 산업 리포트(Wohler's Report)’의 저자로 이번 강연에서 메탈 프린팅에 관련된 강의로 청중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울러스는 “최근 메탈 3D 산업은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이며,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수도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의사가 2D 도면으로 설명하던 내용을 이제는 3D 프린터로 출력한 뼈, 치아, 장기의 모형을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덕분에 환자들은 수술부위에 대해 이해도가 높아지고, 의료진은 보다 정교하고 안전한 의료행위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3D 프린팅 산업이 주목 받게 될 차세대 시장으로 ‘의료분야’를 손꼽았습니다. 





신도리코 역시 이러한 3D 프린팅 산업 흐름에 발맞추어 3D 프린터가 여러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국내외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신도리코 3D프린터가 치과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Rapid+TCT 전시회에서 만난 사람들 





전시회를 통해 의미 있는 만남도 이어졌습니다. 신도리코 담당자들은 부스를 방문한 카트(CATT)의 제프(Jeff) 사장을 다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카트는 SOLIDWORKS World 2018(솔리드웍스월드 2018)에서 신도리코와 리셀러로 계약을 맺은 업체입니다. 


제프 사장은 신도리코 부스에서 향후 정식으로 출시될 신제품을 확인하고, 특수 재질의 특성과 SLA 방식 3D 프린터에 대하여 의논했습니다. 더불어, 그는 앞으로 신도리코와 함께할 비즈니스에 대해 기대와 협력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 아마존의 담당자 메이어(Mayer)도 신도리코의 부스를 방문하였습니다. 메이어는 신도리코 담당자와 신제품 발주 및 현재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신도리코 제품의 A/S 서비스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아마존 측은 신도리코로부터 간단한 문제 발생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매뉴얼 자료를 전달 받은 데 그치지 않고, 앞으로 제품 수리를 원하는 고객이 직접 신도리코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중개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도 고려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고객과 소통하며 3D 프린팅 산업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값진 기회였습니다. 전시회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며 신도리코의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한 전략사업부 황지원 주임과 선행기술개발부 고형기 사원의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전략사업부 황지원 주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금까지 만나온 고객들과 성격이 많이 다른 분들을 만났습니다. 특히 3D 프린팅 산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고객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향후 신도리코에서 출시될 제품의 홍보를 위해서라도 더욱 열심히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Rapid+TCT 전시는 상위 기종 출시에 따라 필수적으로 참가해야 하는 전시회입니다. 향후 신기종들이 출시될 때까지 현재 제품들이 신도리코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행기술개발부 고형기 사원 


이번 전시회는 더 넓은 3D 프린팅 시장을 만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3D 프린터 개발 동향에 대해서 몸소 체험하고 배우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산업용 3D 프린터가 FFF 프린터 정점에 달하여 양산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신도리코가 3D 시장에서 FFF 방식을 넘어서 SLA 및 메탈 프린팅 분야에서도 강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전시에서 뛰어난 품질과 제품 경쟁력으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고객들의 기대처럼 앞으로 신도리코가 어떤 제품을 선보이며 3D 프린팅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갈지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