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여름방학 끝나기 전에 즐길만한 국내외 여름 축제 & 준비물



아르바이트, 어학공부, 인턴십 등 여러 일들로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냈다고요? 얼마 남지 않은 여름방학 동안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국내외 다양한 여름 축제에 참여해보세요.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페스티벌부터 해외 축제까지! 올 여름을 화끈하고 신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름 축제 리스트와 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필수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서 즐기는 시원한 여름 축제! 


무더운 여름, 먼 곳으로 떠나기 부담스럽다면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눈을 돌려보세요. 도심 근교의 테마파크에서는 다양하고 독특한 컨셉으로 여름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가볍게 떠날 수 있는 테마파크 여름 축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롯데월드 '삼바 카니발' 



▲ 롯데월드 ‘삼바 카니발’ (출처: 홈페이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에서는 ‘삼바 카니발’이 열립니다. 경쾌한 남미의 음악과 화려한 의상은 무더위를 싹 잊게 만들 정도로 매력적인데요. 매일 정해진 시간에 댄서들의 경쾌한 공연이 이어집니다. 100여 명의 댄서들과 함께 춤을 추는 ‘리우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 스테이지에서 선보이는 삼바퀸의 공연 ‘삼바 투게더’, 룸바, 차차차, 자이브 등 라틴댄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썸머 라틴 댄스파티’, ‘삼바 쉐프의 삼바! 삼바!’, ‘밴드공연’ 등 다양한 무대가 롯데월드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기간: 2018.6.23(토)~2018.8.26(일)

-위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월드

-홈페이지: http://adventure.lotteworld.com/kor/enjoy/festival/view.do

-문의: 1661-2000




에버랜드 '썸머 워터 펀' 



▲ 에버랜드 ‘썸머 워터 펀’ (출처: 한국관광공사)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에서는 ‘썸머 워터 펀’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더위를 몰고 온 폭탄 캐릭터 ‘밤밤맨’에 맞서 물의 행성 워터 플래닛을 지키는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에버랜드 곳곳에서 나타나는 밤밤맨과 대결을 벌이는 ‘밤밤어택’, 카니발 광장에서 물총을 들고 참여하는 ‘슈팅! 워터펀’, DJ 밤밤맨이 선사하는 음악과 함께 하는 ‘밤밤클럽’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돼 있습니다. 



-기간: 2018.6.22(금)~2018.8.26(일)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web/everland/main.html

-문의: 031-320-5000




이월드 '아쿠아판타지' 



▲ 이월드 ‘아쿠아 판타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이월드에서는 ‘아쿠아 판타지’가 펼쳐집니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물총을 마구 쏘는 ‘물총대란’, 오후 8시 이후 시작되는 DJ 파티 ‘아쿠아판타지쇼 호러 DJ파티’, 100M슬라이드와 시원한 풀장이 있는 ‘아쿠아빌리지’, 바닷속캐릭터와 함께 하는 쇼타임 ‘아쿠아 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습니다. 아쿠아 판타지와 함께 호러 축제도 함께 열려 보다 오싹하고 시원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간: 2018.6.16(토)~2018.8.31(금)

-위치: 경기도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홈페이지: http://eworld.kr

-문의: 053-620-0001




해외 여행과 함께하는 축제! 





방학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외에서 개최되는 여름 축제에도 꼭 참여해보세요. 특별한 추억을 만들면서 동시에 세계인들이 한 데 모여 만드는 즐거운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TV에서만 만나보던 해외 각지의 여름 축제,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본 '섬머 소닉' 



▲ 섬머 소닉 (출처: 섬머소닉 인스타그램)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섬머 소닉’은 세계 3대 록페스티벌 중 하나로 꼽히는 음악 페스티벌입니다. 벡(BECK), 찬스 더 래퍼(CHANCE THE RAPPER), 션 멘데스(Shawn mendes) 등 환상의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간: 2018.8.18(토)~2018.8.19(일)

-위치: 일본 도쿄&오사카

-홈페이지: http://www.summersonic.com/2018/




스페인 '토마토 축제(La Tomatina)' 



▲ 토마토 축제, La Tomatina (출처: 홈페이지)



스페인 발렌시아의 작은 마을에서 매 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리는 ‘토마토 축제’는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토마토 던지기 축제입니다. 1940년 대 중반에 시작돼, 강렬한 붉은 토마토 색깔과 열정적인 사람들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토마토 축제가 있는 8월 마지막 주에는 각종 음악, 춤 등이 어우러진 축제 분위기가 이어지며, 토마토 던지기 축제는 1시간 가량 진행됩니다. 



-기간: 2018.8.29(수)

-위치: 스페인 발렌시아 브뇰

-홈페이지: https://www.latomatinatours.com/


    

   



야외 여름 축제, 꼭 챙겨야 할 필수품 


야외에서 펼쳐지는 여름 축제는 가는 것을 상상만 해도 두근두근 즐겁습니다. 떠나기 전 필수품들을 꼼꼼히 잘 챙기면 더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텐데요. 야외 공연, 아쿠아 페스티벌 등 ‘여름 축제’에 꼭 챙겨 가야 할 필수품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여름 축제 필수품 체크리스트 


공통 준비물


□ 선글라스/모자

□ 자외선 차단제

□ 벌레 퇴치 용품 (팔찌/스프레이 등)

□ 구급상자

□ 손 세정제

□ 물병

□ 핸디형 선풍기


아쿠아 페스티벌 준비물


□ 여벌옷

□ 스포츠타월

□ 우비

□ 방수팩

□ 물총

□ 아쿠아 슈즈


음악 페스티벌 준비물


□ 돗자리/휴대용 등받이 의자

□ 드라이 샴푸





열정적인 남미의 분위기를 도심 한 가운데서 한껏 느낄 수 있는 페스티벌부터, 해외의 토마토 축제까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닌 여름방학을 도심 근교 또는 해외의 여름 축제에 참여해 보내면서 특별한 추억을 가득 쌓길 바랍니다. 무척 무더운 여름이지만, 그만큼 ‘핫’한 축제들과 함께라면 충분히 멋진 여름 방학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