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기업블로그
신도리코 공식블로그 입니다.



푹푹 찌는 한파가 지나가고 어느 샌가 선선한 바깥 공기를 한껏 느끼고 싶은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가을은 알록달록한 단풍만큼 다양한 즐길 거리, 볼거리로 채워진 축제가 가득한 계절입니다. ‘축제의 계절’이라고도 불리는 가을에 어떤 축제가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1: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축제'


굵직굵직한 불꽃축제들이 매년 우리나라 방방곡곡의 밤하늘을 채운 지도 꽤 오래되었습니다. 이제는 가을에 열리는 축제의 대명사와도 같은 불꽃축제를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 서울세계불꽃축제 (출처: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 | 10.6(토) |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매년 가을이면 한강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불꽃축제가 펼쳐집니다. 비단 불꽃뿐만 아니라 함께 펼쳐지는 퍼포먼스들 그리고 다양한 행사가 즐길 거리를 더욱 알차게 채워줍니다. 여기에 선선한 가을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맥주 한잔을 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여러모로 더할 나위 없는 축제죠. 스페인, 캐나다 그리고 대한민국이 쏘아 올리는 10만여 발의 화려한 불꽃을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불꽃축제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명당자리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 부산불꽃축제 (출처: 부산불꽃축제 홈페이지)



9월 제14회 부산불꽃축제 | 10.27(토) |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매 년 1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몰리는 부산불꽃축제는 올해로 14회를 맞이합니다. 부산 불꽃축제는 축제 당일 광안대교 위를 울긋불긋 물들이는 불꽃 외에도 전야제에 펼쳐지는 문화행사, 거리공연으로 유명합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부산불꽃축제가 있는 가을의 부산은 여름의 부산 못지 않게 뜨겁죠. 올 가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국내 최대 규모의 불꽃축제와 함께 할 수 있는 부산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테마2: 가을밤을 무지갯빛으로 물들일 '빛축제'


‘빛’이라는 주제는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의 밤을 더욱 풍성하게 해줍니다. 전국 각지의 가을 밤을 물들일 빛축제를 소개합니다.



▲ 서울빛초롱축제 (출처: 서울빛초롱축제 홈페이지)



서울빛초롱축제 | 11.2(금)~11.18(일) | 서울, 청계천


서울 도심 한복판을 흐르는 청계천의 가을을 아름답게 장식할 2018 서울빛초롱축제가 늦가을인 11월에 열립니다.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빛을 활용한 여러 조형물로 서울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서울이 꿈꾸는 미래를 그려낼 예정이라고 하네요. 축제에서는 시민들을 위해 소망등 띄우기, 전통등/무드등 등 여러 종류의 등(燈)만들기를 포함해 여러가지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빛초롱축제에서 소망등을 띄우며 2018년 한 해를 마무리 해보기 바랍니다.



▲ 창덕궁 달빛기행 (출처: 창덕궁 달빛기행 홈페이지)



2018 창덕궁 달빛기행 (2부제) | 9.20(목)~10.28(일) | 서울, 창덕궁


고궁, 달빛, 가을, 그리고 빛, 네 가지는 창덕궁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채워주기에 더할 나위 없는 요소들입니다. 500년 조선왕조의 주 무대였던 창덕궁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훼손하지 않고 함께 어우러져 지어진 가장 한국적이고 아름다운 궁궐입니다.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날씨와 창덕궁의 자태를 한껏 부각시켜줄 조명까지 곁들여지면 그야말로 모든 이의 감탄을 자아내게 하기에 충분할 것 같죠? 밤의 고궁은 물론 고즈넉한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창덕궁의 후원까지 둘러보는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창덕궁 달빛기행은 축제 종료일인 10월 28일 전까지 매 주 목/금/토요일에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은 하루에 2회, 90분씩 진행되며 회당 100명의 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2018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 홈페이지) 매년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은 만큼 미리미리 예약을 서두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진주남강유등축제 (출처: 진주남강유등축제 홈페이지)



진주남강유등축제 | 10.1(월)~10.14(일) |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남강/진주성 일대


진주는 유등(油燈)과 역사적으로 관련이 깊은 도시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유등은 진주대첩으로 유명한 충무공 김시민 장군의 군사 신호로 사용되었으며, 남강을 건너려는 왜군을 저지하려는 군사전술로 쓰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진주성 안에 남아있던 병사들과 시민들이 멀리 두고 온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기 위한 통신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했죠.


후일, 임진왜란의 진주성 전투를 기리기 위해 후손들이 남강에 유등을 띄우기 시작했고 이 전통이 매년 이어져 내려와 오늘날의 진주남강유등축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역사가 깊은 연례 행사인 만큼 규모와 구성 모두 풍부한 축제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지난 1일 시작한 진주남강유등축제에서 역사와 가을 밤의 아름다운 유등의 불빛, 알찬 부대행사 삼박자의 어우러짐을 체험해보신다면 잊지 못할 추억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마3: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축제


후텁지근했던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의 청량한 공기가 온몸 가득 느껴지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집니다. 시원한 가을하늘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축제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억새축제 (출처: 서울억새축제 홈페이지)



서울억새축제 2018 | 10.12(금)~10.18(목) | 서울, 월드컵공원 內 하늘공원


만발한 억새를 황금빛 가을해가 노랗게 물들이는 풍경은 가을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풍경이죠. 가을이 절정에 이를 때 서울 월드컵공원 내에 위치한 하늘공원에서 일주일 간 억새축제가 펼쳐집니다. 넓은 공원을 가득 메운 억새, 그리고 행사를 더욱 풍요롭게 해줄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가을 정취를 느껴보기 바랍니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 출입이 제한되었던 하늘공원도 야간에 개장하는데요.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물들여진 광활한 자연과 하늘공원에서 내려다보는 화려한 서울 야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 민둥산억새꽃축제 (출처: 민둥산억새꽃축제 홈페이지)



민둥산억새꽃축제 2018 | 9.21(금)~11.4(일) | 강원도 정선, 민둥산 일대


끝없이 펼쳐진 가을 자연풍경을 만나러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영화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 민둥산억새꽃축제를 추천합니다. 민둥산은 정상 그리고 주요 능선을 포함한 20만 평 가량의 산지가 억새로 가득합니다. 가을 하늘과 함께 보는 억새밭의 풍경 그리고 산 정상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동양화 같은 강원도의 산맥의 광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정신 없는 도시인의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강원도 정선으로 향해보세요.



2018년 가을 축제일정 모아보기



축제명

축제일

축제장소

축제소개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10.6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서울세계불꽃축제 정보

14회 부산불꽃축제

2018.10.27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부산불꽃축제 정보

서울빛초롱축제

2018.11.2~18

서울, 청계천 일대

서울빛초롱축제 정보

창덕궁 달빛기행

2018.9.20~10.28

서울, 창덕궁

창덕궁 달빛기행 정보

진주남강유등축제

2018.10.1~10.14.

경남 진주, 진주남강/진주성 일대

진주남강유등축제 정보

서울억새축제

2018.10.12~10.18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內 하늘공원

서울억새축제 정보

민둥산억새꽃축제

2018.9.21~11.4

강원도, 정선군 민둥산 일대

민둥산억새꽃축제 정보

인천드림파크 가을나들이행사

2018.10.5~10.14

인천, 녹색바이오단지

가을나들이행사 정보

서산해미읍성축제

2018.10.12~10.14

충남 서산, 해미읍성 일대

해미읍성축제 정보

이태원 지구촌축제

2018.10.13~10.14

서울, 이태원 일대

이태원 지구촌축제 정보

한성백제문화제

2018.10.13~10.14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

한성백제문화제 정보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8.9.29~10.14

충남 태안, 안면도 백사장 일대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 정보

용인 드론페스티벌

2018.10.26~10.28

경기도 용인, ()경찰대

드론페스티벌 정보

대한민국 막걸리축제

2018.10.20~10.21

경기도 고양시, 일산문화공원

대한민국 막걸리축제 홈페이지

지상군 페스티벌

2018.10.5~10.9

충남 계룡시, 계룡대 비상활주로

지상군페스티벌 페이지





커피가 어울리는 계절, 독서하기 좋은 계절, 산책하기 좋은 계절, 놀러 가기 좋은 계절. 이외에도 가을이라는 계절을 이야기할 수 있는 수많은 표현이 있습니다. 그만큼 가을은 우리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계절이죠. 오늘 소개한 가을축제 이외에도 먹을 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부한 수많은 가을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꼭 맞는 가을 축제에 참여해 나만의 가을을 아름답게 물들여보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