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

차원이 다른 대형 3D 프린터의 경험! 신도리코 3DWOX 7X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대형 사이즈의 출력이 가능한 준산업용 3D 프린터 ‘3DWOX 7X’를 출시했습니다. 3DWOX 7X는 신도리코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최고 사양의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적층제조형) 3D 프린터로, 신도리코가 출시한 3D 프린터 중 가장 큰 출력 사이즈를 지원합니다. 신도리코의 앞선 기술력으로 선보인 차원이 다른 대형 3D 프린터 ‘3DWOX 7X’를 소개해 드립니다. 





역대 최대 출력 사이즈로 산업용 활용 가능  


3DWOX 7X는 신도리코가 선보인 3D 프린터 중 역대 최대 사이즈인 가로 380mm, 세로 390mm, 높이 450mm까지 출력이 가능하여 대형 크기의 조형물도 한 번에 출력할 수 있어 산업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사 3D 프린터 3DWOX 2X와 비교했을 때도 무려 4.9배(부피 기준) 가량 큰 사이즈인데요. 대형 출력물을 분할 작업 없이 한 번에 제작할 수 있어 산업용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수용성, 탄성 소재 및 듀얼 노즐로 고난이도 디자인 출력 가능





다양한 소재의 출력 필라멘트 지원


3DWOX 7X는 흔히 사용되는 단단한 재질의 PLA(친환경 수지)와 ABS(스타이렌 수지) 필라멘트는 물론, 잘 휘어지는 연성 재질의 Flexible 소재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또한 수용성 PVA 재질 서포터도 활용 가능하여 별도의 서포터 제거 작업 없이도 보다 정교한 디자인을 완벽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출력 품질 업그레이드


필라멘트 다이렉트(Direct) 공급 방식을 이용해 노즐과 필라멘트 공급부의 거리를 줄여 Flexible 소재에 대한 출력 품질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ABS 출력물 품질의 향상을 위해 내부 단열재를 추가하여 보다 뛰어난 품질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독립형 듀얼 노즐 사용


2개의 독립형 듀얼 노즐과 2개의 카트리지를 장착하여 속도와 제작 성능도 향상시켰습니다. 하나의 출력물에 두 가지 색상 혹은 두 가지 재질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미세먼지 발생 및 소음 최소화로 최상의 3D 프린팅 환경 제공


신도리코의 3DWOX 7X는 사무공간이나 연구실에서 사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3D 프린팅 환경을 조성합니다. 0.3um이상의 초미세 물질을 99.95% 제거하는 H13등급 헤파 필터 4개가 제품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데요. 헤파 필터는 제품 출력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염물질을 차단해주어 쾌적한 출력 환경을 만듭니다. 


출력 시 발생하는 소음도 최소화하였습니다. 야간이나 밀폐된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소음을 55dB(A)로 낮추어 오피스 소음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본체 하단 공간을 활용하여 필라멘트 및 각종 물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유연한 소재의 플렉서블 베드 장착해 출력 품질 극대화


3DWOX 7X는 열전도가 가능한 유연한 재질의 플렉서블 메탈 베드(flexible metal be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히팅 기능으로 효과적인 출력이 가능하며 베드를 구부리기만 하면 쉽게 출력물을 떼어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강력한 탈부착이 가능한 면과 출력물을 쉽게 분리할 수 있는 면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도를 높인 베드 레벨링 센서도 적용돼 출력 품질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풀 오토 레벨링(Full-Auto Leveling)’ 기능과 ‘액티브 레벨링(Active Leveling)’ 기능을 통해 베드의 수평 상태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결과물이 출력되는 동안에도 미세한 베드의 기울어짐까지 계산해 보다 안정적인 출력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기능 탑재로 편의성 강화


이더넷(Ethernet), 와이파이(Wi-Fi), USB 3.0 등 다양한 연결 방식의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스마트 기기의 접근성을 높여 보다 신속한 출력이 가능한데요. 사용자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제품의 전원, 부팅, 출력시작 및 완료, 문제 발생 등 약 100여개 항목에 대한 인공지능 음성 안내도 지원합니다. 음성 안내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기기를 작동하고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3DWOX 7X 세부 사양





3DWOX 7X는 전문가들을 위한 최고 사양의 산업용 3D 프린터입니다. 최상의 디테일과 3D 입체 기술의 완벽한 조합으로 구현된 이번 신제품은 뛰어난 출력 품질을 보장하고 다양한 소재를 활용할 수 있어 여러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3D 프린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