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

신도리코, 정밀하고 빠른 SLA 방식의 3D프린터 Sindoh A1 시리즈 출시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정밀한 출력이 가능한 3D 프린터 Sindoh A1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Sindoh A1 시리즈는 신도리코 최초의 SLA 방식의 3D 프린터 라인업으로, Sindoh A1과 A1+ 두 가지 기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새로운 조형 방식을 적용하여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의료, 쥬얼리 분야 등 보다 세밀한 출력이 필요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Sindoh A1 시리즈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보다 세밀하게, 보다 빠르게! 넓은 면적도 문제 없이 출력 가능


모든 면적에 대한 정교한 출력


우선 SLA(Stereo Lithography Apparatus) 방식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SLA 방식은광경화성 수지 조형 방식을 뜻합니다. 고체가 아닌 레진(Resin)이라 불리는 광경화성 액상 수지에 빛을 쪼여 출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다 정교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Sindoh A1 시리즈는 SLA 특유의 정교한 조형 방식과 더불어 정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장치를 갖췄습니다. 출력물의 가운데 부분과 가장자리 부분의 출력 품질이 동일하게 출력될 수 있는 스태틱 포커싱 시스템(Static Focusing System)과 레진의 종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왜곡된 부분을 조정하여 정밀도를 높이는 기술인 이미지 프로세싱(Image Processing) 기능을 탑재하였는데요. 이 같은 기능 덕분에 베드 어느 위치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정교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동급 데스크탑 SLA 제품 중 최대 조형 면적


Sindoh A1 시리즈는 데스크탑용 3D 프린터임에도 대형 크기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가로 200mm, 세로 200mm, 높이 180mm까지 출력이 가능해, 데스크탑 타입 SLA 방식 프린터 중에서는 가장 큰 조형물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장점 때문에 덴탈, 주얼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양한 덴탈 레진 호환성 


특히 Sindoh A1+는 덴탈 전용 제품으로 출시된 3D 프린터입니다. 치아 모형뿐만 아니라 두개골, 턱관절 등 비교적 큰 사이즈의 조형물까지 의학분야에서 사용이 탁월한데요. 신도리코 Dental Model 레진은 물론 Open Material 기능을 활용해 보다 다양한 종류의 레진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또한 광량도 직접 조절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빠른 조형 속도


정교함은 물론 빠른 출력까지 가능하도록 조형 방식을 달리 하였습니다. 점주사 방식을 뜻하는 벡터(Vector) 방식이 아닌 선주사 방식인 레스터(Rester) 방식을 적용한 것인데요. 특히 덴탈 산업에서 교정장치 등 한번에 여러 개의 조형이 필요한 경우에도 안정적으로 빠르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기능


감각적인 제품 디자인


Sindoh A1 시리즈는 영국의 디자인 회사 탠저린(Tangerine)이 제품 디자인을 담당하여 사무 공간 및 작업 현장 등 어디에나 어울리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 그리고 안정성까지 더해져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수조의 높은 내구성 


수조에는 강한 내구성을 지닌 필름을 적용해 파손이 없는 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일정 사용 횟수를 초과하면 기존의 수조는 폐기하고 새로 구입해야 하지만 Sindoh A1 시리즈는 이 같은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전용 레진 카트리지


전용 레진 카트리지를 통해 레진을 자동으로 공급하여 작업 편의성을 높였으며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잔량을 체크할 수 있어 경제적인 효과까지 거둘 수 있죠.



빠르고 다양한 방식의 연결과 편리한 UI


Sindoh A1 시리즈는 편리한 사용을 위해 음성 안내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체에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 제품의 전원과 부팅부터 출력 시작 및 완료, 문제 발생 등 전 과정에 걸쳐 정확하게 기기를 작동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Sindoh A1 시리즈 전용으로 개발된 GUI 화면은 직관적인 아이콘 위주로 디자인되었으며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Sindoh A1 시리즈 제품 사양



Sindoh A1 시리즈는 신도리코에서 출시한 최초의 SLA 방식 3D 프린터로 다양한 산업에서의 활용이 기대되는 차세대 제품입니다. 보다 정밀한 조형, 빠른 출력, 대형 면적의 출력 지원까지 고루 갖춰 의료, 덴탈, 주얼리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될 Sindoh A1 시리즈!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3D 프린터인 만큼 신도리코는 이를 계기로 보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