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결혼식 축가 추천! 남자, 여자, 듀엣곡 베스트 모음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5월의 신부’라는 말이 있듯이 5월은 연중 결혼식이 가장 많은 시즌입니다. 결혼식에서 신랑신부의 혼인서약과 더불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축가인데요. 요즘은 다양한 장르의 축가로 결혼식의 재미를 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한 친구 혹은 직장 동료의 결혼을 앞두고 축가를 부탁 받았다면, 무슨 노래를 불러야 좋을지 크게 고민될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신대리가 결혼식 베스트 축가를 엄선해봤습니다. 





신부의 마음을 녹이는 감미로운 남자 축가


결혼식 축가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노래는 대부분 남자 가수의 곡들이 많은데요. 저음의 남자 목소리에 감미로운 멜로디와 예쁜 가사가 더해져 신랑, 신부뿐만 아니라 하객들의 마음까지 녹일 수 있어서 인기를 많이 얻습니다.


포맨 <청혼하는 거예요>

이 곡은 남성 2인으로 구성된 그룹인 포맨의 노래입니다. 포맨은 <Baby Baby>, <고백>과 같은 ‘고백송’으로 잘 알려진 그룹인데요. 그 중에서 <청혼하는 거예요>는 특히 축가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곡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뮤직비디오 배경으로 화제를 모은 적이 있습니다.



*출처 : 유투브 1theK (former LOEN MUSIC)



스윗소로우 <사랑해>

스윗소로우의 <사랑해>는 2008년 광고에 삽입된 후 인기를 끌었던 곡입니다. 밝고 유쾌한 멜로디와 가사로 결혼식장 분위기를 띄우는 데 제격입니다. 섬세한 가창력이 필요 하지 않은 곡이기 때문에 쉽게 부를 수 있고, 춤을 가미한 단체 퍼포먼스도 어울립니다. ‘사랑해’ 라는 가사에서 신랑, 신부의 입맞춤을 유도하는 이벤트로 결혼식의 재미를 더할 수 있겠죠?  



*출처 : 유투브 sweetsorrowTV



요즘 대세는 사랑스러운 여자 축가


남자 축가가 많았던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은 여자 축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결혼식 분위기를 더욱더 사랑스럽게 만들어줄 여자 축가를 추천합니다. 


효린 <널 사랑하겠어>

‘한국의 비욘세’라고 불리는 시스타의 효린이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여 부른 뒤 화제가 된 곡입니다. 이 노래는 이후 광고 뮤직비디오 OST로도 사용되어 인기를 얻었는데요. 1995년 발매된 ‘동물원’의 곡 <널 사랑하겠어> 를 리메이크 한 곡으로, 귀에 익숙한 노래이기 때문에 신랑, 신부 그리고 하객을 모두 즐겁게 할 센스있는 선곡이 될 것 입니다. 



*출처 : 유투브 starshipTV



린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

다음으로 추천하는 곡은 2010년 발매된 린의 6집 앨범 수록곡 입니다.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는 린이 직접 작사한 노래로 ‘봄의 기운이 물씬 풍겨나는 사탕보다 달콤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앙증맞고 사랑스러운 가사 내용으로 결혼식 축가에 딱 어울리는 곡입니다. 



*출처 : 유투브 LIVEWORKS COMPANY



남녀 화음이 어우러진 듀엣곡


아름다운 화음이 어우러진 듀엣곡은 고급스러운 축가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녀가 노래로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느낌은 결혼식 분위기를 한층 더 달콤하게 만듭니다.


서인국&정은지 <All for you>

이 곡은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OST로 서인국과 에이핑크의 정은지가 함께 불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원곡은 2000년에 발매된 ‘쿨’의 곡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익숙한 멜로디에 남녀 화음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결혼식 축가로 추천하는 듀엣곡입니다.



*출처 : 유투브 CJENMMUSIC Official



김동률&이소은 <욕심쟁이>

김동률과 이소은이 함께 부른 <욕심쟁이>는 2004년에 발매된 곡 입니다. 이 곡은 연애를 시작하는 연인이 서로에게 바라는 점을 담은 가사 내용으로 아기자기한 느낌이 나는데요. 귀여운 분위기의 축가를 고를 때 선곡하기 좋은 듀엣곡이 될 것입니다.



*출처 : 유투브 CJENMMUSIC Official



평생 한 번뿐인 결혼식에서 신랑, 신부를 위한 축가는 가장 뜻 깊고 잊지 못할 고마운 선물이 됩니다. 신대리가 추천하는 베스트 축가 곡들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신혼 부부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