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여름 패션! 센스 있는 남자, 여자 오피스룩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직장인들에게 여름은 옷 입기 까다로운 계절입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직장에서는 격식에 맞춰 옷을 입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다가오는 무더위에 대비하여 시원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직장인 여름 패션 코디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단순하지만 실속 있는 남성 직장인 패션 팁


남성 패션은 여성 패션에 비해 종류가 다양하지 않지만 몇 가지의 패션 아이템들을 이용하여 직장에서도 깔끔하고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린넨 소재의 셔츠를 활용해보세요.

더운 여름이 되면 셔츠가 금방 땀에 젖기 마련입니다. 올 여름은 땀에 쉽게 젖지 않는 린넨 소재의 셔츠를 입어보세요. 린넨은 수분의 흡수와 배출이 뛰어난 가벼운 원단으로 여름에 제격입니다. 긴팔 린넨 셔츠는 늦여름까지도 착용할 수 있어서 더욱 인기입니다.





9부 바지 혹은 롤업(Roll up)도 센스만점!

요즘은 남성 오피스룩으로 7부~9부 길이의 바지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9부 바지는 복숭아뼈가 보일 만큼 밑단이 살짝 접힌 정도의 길이로 시원하고 산뜻한 느낌을 줍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바지를 롤업 해서 입어도 9부바지와 같은 느낌의 스타일을 낼 수 있습니다. 롤업 바지는 비가 오는 날 바지 밑단이 젖지 않아서 더욱 좋습니다.



*출처: flickr (TRÈS BIEN)



가벼운 단화로 댄디한 느낌을 살려보세요.

복장 규정이 엄격하지 않은 회사라면 얇은 소재의 단화를 착용해도 스타일을 살리기 좋습니다. 최근에는 옥스퍼드화, 보트 슈즈, 페니로퍼 등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단화는 소재가 가벼워서 여름에 신기가 편하고 댄디한 느낌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오피스룩으로 이용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출처: flickr (-Mithra)



오피스룩으로 좋은 여성 직장인 코디 팁


여름 여성복들은 소재가 얇고 통풍이 잘 되는 편한 옷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노출이 심하지 않도록 오피스룩으로 활용하기 좋은지 꼭 따져봐야 합니다.


오피스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원피스

원피스는 직장인 여성에게 인기가 있는 여름 패션 아이템입니다. 상, 하의 걱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고 특히 여름 원피스는 얇은 소재로 간편하게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출이 있는 민소매 원피스라도 얇은 여름 자켓이나 가디건과 함께 코디 하면 오피스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풍이 좋은 루즈핏 셔츠

루즈핏 셔츠는 치마 위에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헐렁한 느낌의 셔츠 한 장만으로 깔끔하게 스타일을 내기 좋고 바람이 잘 통해서 직장인 여성들의 더위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단정한 오피스룩에 좋은 A라인 반바지

여성 직장인들은 여름 반바지를 입을 때 노출이 과하지 않은 길이를 고려 해야 합니다. A라인 반바지는 길이가 짧지 않아서 단정한 느낌으로 오피스룩에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 입니다. 또한 바지의 통이 넓어서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녀 직장인 여름 코디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무더운 여름 직장에서 간단한 패션 아이템으로 시원하게 스타일을 살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