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신도리코 무비 릴레이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신도리코에서는 매월 마음을 담은 편지와 영화 DVD를 선물하는 무비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 달에는 신도중앙판매 두석호 팀장이 경영정보실 시스템 운영팀 이원재 선임에게 릴레이선물을 보냈는데요. 친절맨으로 알려진 이원재 선임과 두석호 팀장과의 이야기와 함께 그가 선물한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스틸컷 (*출처: 20세기폭스코리아(주))



긍정 마인드와 열정의 아이콘, 박금규 팀장님


안녕하세요. 신도중앙판매 영업지원부 두석호입니다. 늘 무비 릴레이에 나오는 사우는 어떤 사람일까 궁금했는데 이번에는 제가 선정이 돼 정말 놀랍고 기쁩니다.


* 관련글: 신도리코 무비 릴레이, 여운이 남는 로맨스 영화 <인간중독>




▲ 신도중앙판매 영업지원부 두석호 팀장



박금규 팀장님과 처음 인연을 맺은 시기는 팀장님께서 2007년 중부지사 기술팀으로 오시면서부터입니다. 늘 먼저 밝게 어깨를 두드려 주시고 격의 없이 대해주시는 모습에 장난을 많이 치기도 했었죠.


박금규 팀장님은 기술과 일에 대한 열정이 강해 주변에서 늘 자문과 고민해결사로 정평이 나있으십니다. 작년에는 부산지사, 올해는 전남지사에서 종횡무진 대활약을 펼치시느라 자주 만나지는 못 했는데요. 어디서나 밝고 유쾌한 모습으로 주변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해주신다는 이야기는 자주 듣습니다.


저도 박금규 팀장님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열정을 배워 회사생활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에게 무비 릴레이의 기회를 만들어 주신 박금규 팀장님! 감사합니다.



두석호 팀장이 추천하는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제가 영화를 선물해 드리고 싶은 분은 경영정보실의 이원재 선임입니다. 회사 내부에 시스템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친절하고 빠르게 해결해주고, 저희가 영업에 전념할 수 있는 전산 환경을 만들어 주어서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그 감사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원재 선임은 긍정적인 마인드에서 나오는 쾌활함과 적극적인 문제 해결 의식, 그리고 친절함이 돋보이는 사우입니다. 초보적인 IT 분야 질문에도 다양한 사례를 들어주며 쉽게 설명해줘 평소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원재 선임에게 선물하고자 하는 영화는 2013년에 개봉한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입니다. 헐리우드의 최고의 코미디언인 벤 스틸러가 감독, 주연을 맡아 만든 영화로 단순히 코미디 영화로 보기에는 전달하는 메시지가 좋아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스틸컷 (*출처: 20세기폭스코리아(주))



벤 스틸러가 연기하는 월터는 현실에서는 소심하고 딱히 특별할 것도 없는 심심한 인생을 살고 있던 중 일련의 사건을 겪습니다. 그를 통해 월터는 상상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벽을 허물고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를 발휘합니다. 예상치 못한 모험과 여행 속에서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성숙해 가며 도전을 이뤄내는 주인공의 모습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스틸컷 (*출처: 20세기폭스코리아(주))



영화의 내용이 도전과 용기에 관한 내용이다 보니 주옥 같은 명대사가 참 많이 나옵니다. 그 중에 하나를 뽑아보면 월터가 근무하는 잡지사 ‘LIFE’지의 모토인데요. ‘세상을 보고 무수한 장애물을 넘어 벽을 허물고 더 가까이 다가가 서로를 알아가고 느끼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목적이다.’ 입니다.




▲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스틸컷 (*출처: 20세기폭스코리아(주))



또한 이 영화는 사운드트랙이 환상적입니다. 특히 월터가 큰 결심을 할 수 있도록 그를 북돋아준 ‘Space Oddity’는 영화를 보면 시종 귓가에 맴도는 곡입니다. 이 영화를 이원재 선임에게 선물하며 ‘원재의 상상은 현실이 되는’ 그날까지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2013


감독: 벤 스틸러 

출연: 벤 스틸러, 크리스틴 위그, 숀펜


자신의 꿈은 접어둔 채 16년째 ‘라이프’ 잡지사에서 포토 에디터로 일하고 있는 월터 미티. 해본 것도, 가본 곳도, 특별한 일도 없는 월터의 유일한 취미는 바로 상상! 어느 날, ‘라이프’지의 폐간을 앞두고 전설의 사진작가가 보내온 표지 사진이 사라지는 일이 벌어진다. 당장 사진을 찾아오지 못할 경우 직장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게 된 월터는 사라진 사진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연락조차 닿지 않는 사진작가를 찾아 떠나는데… 지구 반대편 여행하기, 폭발직전 화산으로 돌진하기 등 한 번도 뉴욕을 벗어나 본 적 없는 월터는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수 많은 어드벤처를 겪으면서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게 되는데…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그 순간,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멋진 사운드트랙과 주옥 같은 대사가 돋보이는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를 보며 여러분도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 달에는 이원재 선임이 추천하는 영화를 들고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