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

[Sindoh 솔루션] 극대화되는 업무 효율, 신도리코 MPS 4.0!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복합기나 프린터는 많은 사람이 찾는 오피스 기기입니다. 여러 직원이 공용으로 이용하기에 회사의 관리자와 오피스 사무용품 전문 기업들은 늘 더 효율적이고 더 생산적으로 인쇄기기를 관리할 방법을 고민합니다. 이에 오피스 솔루션을 찾는 기업과 단체는 점점 늘고 있습니다.






기업 혹은 기관 규모와 사업의 특성에 따라 필요로 하는 솔루션의 분야는 서로 다릅니다. 보안이 중요한 곳은 문서보안 솔루션을, 비용 절감 방안을 찾는 기업이라면 인쇄 현황을 모니터링 하거나 컬러 인쇄의 접근 제안을 두는 솔루션 등을 더 원할 것입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Sindoh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고객 맞춤형 운영 서비스, MPS 4.0(Managed Printing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indoh는 솔루션 전문가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을 분석 후 고객이 필요한 사항 혹은 보안해야 하는 점을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솔루션 적용 후에는 서비스가 결과를 평가해 향후 서비스에 반영합니다.






Sindoh 다양한 오피스 솔루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무환경과 보안환경을 분석하는 방법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게 SOSEM, SOEEM으로 나눠지는 진단법으로 해당 기업을, 분석 최적화된 솔루션 전략을 도출합니다.


[A-1] SOSEM 진단 (Sindoh Office Security Evaluation Method)

- SOSEM 진단은 고객사의 보안 환경 분석을 위한 신도리코만의 분석 방법 입니다.

- 표면적으로 나와있는 각각의 보안 요소들의 진단을 통해 대상 기업에 대한 보안 정도를 파악하여 전사의 정보보안 취약점을 예측하고 이후를 대비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A-2] SOSEM 진단 매개 변수

항목

세부항목

판단기준

인적 항목

출입관리, 이동관리, 반입증 검사

내·외부 인원 출입 및 반입·반출증에

대한 보안 수준

전자 정보

바이러스, NetWork, 파일관리

NetWork 기반의 온라인 업무부분에

대한 보안 수준

문서 정보

복사, 팩스, 프린트, 출력기 인증

출력장비 등 오프라인 문서에 대한

보안수준

문서 보안

파지관리, 문서보관 방법

생산된 문서의 보관에 대한 보안 수준



[B-1] SOEEM 진단 (Sindoh Office Environment Evaluation Method)

-  SOEEM 진단은 고객 사무환경 분석을 위한 신도리코만의 분석 방법 입니다.

- 표면적으로 나와있는 각각의 정보들을 진단하여 대상 기업에 대한 통합화 정도를 파악하여 예상되는 현상과 이후를 사무환경을 예측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B-2] SOEEM 진단 매개 변수

항목

세부항목

판단기준

출력 기계 구성

복사기, 프린터, 팩스, 스캐너 구성

복합화가 진행됨에 따라 복합기 운영 수량 증가

장비당 사용 인원

출력기 1대당 사용인원

장비당 인원수가 증가될수록 복합화 진행

대당 출력 매수

출력기 1대당 출력 매수

장비당 출력 매수가 높을수록 장비 효율 높음

자산 취득 형태

각종 장비에 대한 자산 취득 형태

렌탈 또는 통합관리 진행 정도

서비스 대응 방법

소모품 및 서비스 발생 대응

상주 서비스 대응 유무, 소모품 자산관리 유무



Sindoh MPS 솔루션 유형


신도리코의 MPS 솔루션은 크게 ‘WISDOM(Wise Device Output Monitor)’, ‘PASS(Proactive Service System)’, ‘Help-Desk’ 세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WISDOM은 모니터링 및 사용량 관리 시스템으로 전사 출력기의 상태, 소모품 현황, 카운터, 운용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서비스입니다.






출력장비의 사용량을 수집하여 다양한 통계정보 제공하고 사용자 별 사용량 조회가 가능해 개개인의 문서 사용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출력장비 별, 용도별(컬러/흑백), 사업장 별 다양한 형태로 출력량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재고관리와 비용절감에 도움을 줍니다.






사전 서비스 시스템, PASS는 출력기기의 고장이나 소모품 부품을 사전에 감지해 업무효율을 향상시키는 기능입니다. PASS 시스템은 인쇄 기기에 고장이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감지, PASS 서버에 통보해 통합 서비스 센터에 문제를 접수합니다. 또한 소모품 부품의 수명 혹은 사용량을 파악해 사전에 배송해주는 등의 서비스도 제공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PASS 시스템은 고장이나 부품으로 인해 작업이 중단되는 일을 줄여 업무 효율을 더욱 높여줍니다.






또한 Sindoh MPS 솔루션은 웹사이트 Help-Desk를 통해 고객이 더욱 편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고객사 전용 Help-Desk에서는 제품에 필요한 드라이버나 사용자 매뉴얼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원격 지원 서비스, 요청사항 접수 등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인쇄나 문서 관리도 체계화된 시스템과 맞춤형 서비스가 필요한 때입니다. Sindoh의 오피스 솔루션 MPS4.0으로 더욱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해보세요!


(Sindoh 오피스 솔루션 무료컨설팅 신청 : 김희수 사업부장, heesu@sindo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