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오피스 트레이닝] 하루 10분! 뱃살 빼는 사무실 운동법



홈트레이닝 스타 블로거 김사과입니다. 날이 더워지고, 곧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 에 대한 관심과 함께 "복근만들기" 에 대한 관심 또한 매우 높으실거에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뱃살은 쏙! 복근은 쑥! 만드는 운동법!






대부분의 분들이 회사 혹은 학교에서 앉아 있는 시간이 참 많아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생각날 때마다 쉽게 하기 좋은 회사에서 초간단 복근 만들기 운동법을 공유해드릴게요.


의자만 있다면 할 수 있는 복근운동. 그리고 잘못된 자세로 틀어지기 쉬운 체형을 중간중간 풀어주는 스트레칭까지 영상에 담았습니다.





동영상은 꼭 볼륨UP 하고 들어주세요. 업무하다가 자연스럽게 틀어진 자세, 그리고 구부러진 자세를 시원하게 스트레칭하면서 시원하게~ 할 수 있는 기본 스트레칭과 복부운동법, 복부 자극점을 함께 영상에 넣어봤어요!





구부러진 자세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저도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하다 보면, 의지와는 다르게 자연스럽게 허리는 굽어지고 목은 쭉! 뺀 이런 자세가 되어 있어요! 그럴 때마다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허리를 곧게 펴줍니다

2. 시산은 정면을 봐주세요

3. 가슴을 앞으로 내민다는 생각으로 바른 자세를 취해줍니다


단 10초만 투자해보세요. 이러한 동작을 한 뒤에는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로 다시 일을 하게 되는데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원래 굽은 자세로 또 돌아가게 되지만 중간중간 의식하며 한번씩 자세를 체크해주고 스트레칭 해주는 게 바른 자세에 참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운동은 생활 속 자세가 중요해요. 쉬워 보이지만 은근 어렵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일 하면서 문득 노트북이나 휴대폰 시계를 볼 때가 있잖아요. 그 때마다 올바른 자세인지 체크해보세요. 만약 거북목에 굽은 등이라면 다시 자세 잡기!


이렇게 다른 행동과 같이 연결해 습관을 만들면 어느새 늘 곧은 자세로 의자에 앉아 일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거에요!






스트레칭 시 이렇게 하면 더 시원해요! 가슴을 내밀고, 어깨를 뒤로 보낸다는 생각으로 쭉 당겨주세요. (영상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회사에서 하기 편한 간단한 사무실 복근운동법에 들어가볼게요.


준비물은 의자 하나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1. 앉아있던 자세에서 힙을 의자에서 "반" 정도만 걸터앉아줍니다






2. 양손으로 의자 앉는 부분 뒷 쪽을 잡아주세요






3. 그대로 다리를 끌어올려줍니다.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올린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되요


가장 쉬운 방법이며 ‘크런치’와 ‘레그레이즈’가 섞여서 상복부 하복부 에 모두 자극이 와요.


한 번에 10-15회씩 / 총 3세트 생각 날 때마다 해주세요!








그리고 첫 번째 동작보다 조금 더 고난이도 복근운동법을 소개합니다.


1. 상체를 조금 더 뒤로 보내줍니다

2. 다리를 길~게 앞으로 뻗어준 뒤, 무릎과 가슴이 닿는다는 느낌으로 상체와 하체를 구부렸다 폈다 해주세요.

3. 반복해서 진행합니다. 

이 운동법도 영상에 자세히 설명 되 있으니 운동 동영상을 꼭 확인하세요!


조금 익숙해지시면 첫 번째 사진(다리를 뻗고 있는 사진)에서 자세를 홀드! 10-15초 그대로 멈춰보세요. 더 자극이 팍팍 오면서 운동 효과도 커집니다.






바른자세는 참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일을 하며 무의식적으로(특히 저는) 점점 몸이 적응된 편한 자세가 되는데 유심히 주변을 보면 허리가 둥굴게 말려져 있고 목과 어깨가 굽어있는 듯한 자세가 많아요.


힘들지 않지만, 의식적으로 스트레칭을 해주고. 곧은 자세를 해준다면 체형이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사소한 습관이 몸을 만드니깐요!






그리고 이 복근운동과 함께하면 좋은 건강한 습관을 소개할게요. 저도 회사에서 책상 앞에 앉아있는 업무가 많다 보니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다리의 긴장감을 주기 위해 의자의 반정도 걸터앉아 발끝을 세워주세요.


자연스럽게 허벅지에 긴장감이 유지되면서 다리 전체가 탄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예쁜 각선미, 꿀벅지를 만드는데도 도움이 되는 운동 습관입니다.






복근은 한 순간에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짬짬이 운동하고 바른 습관을 유지한다면 어느 날 변한 내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올 여름 운동 짬짬이 열심히 하셔서 몸매도 잡고 건강도 챙기세요~




  • 필진 소개<홈트레이닝 전문 블로거 김사과>
  •  
  • NAVER 포스트 스타에디터, [운동 꿀팁 BY 김사과]를 연재 중이다. 다이어트 시작이 어려워서 망설이고, 분주한 일상에 치여 금세 포기하는 사람들을 위해 잠깐의 짬을 내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 김사과 블로그http://applekim.kr/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