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 직장인 홈트레이닝 영상 추천



직장인이라면 몸짱이 되겠다는 야무진 목표로 운동센터에 등록한 경험이 한 번쯤 있을 텐데요. 현실은 야근과 회식 등으로 운동은 뒷전이 되어 출석 도장을 몇 번 찍지 못하는 상황이 빈번하죠. 이런 이유로 최근 직장인 따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이 유행입니다. 의지박약이라고 운동을 포기했던 사람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방법을 소개합니다.



비용은 알뜰, 의지는 활활, 효과는 만점! '홈트족' 열풍


SNS를 중심으로 집에서 운동하고 인증하는 사람들, ‘홈트족’(홈과 트레이닝을 결합한 신조어)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헬스장이나 운동센터에 투자하는 비용도 절약할 수 있고, 오고 가는 이동 시간도 줄일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다만, 집에서 운동을 하면 강제성이 떨어져 금세 포기할 수 있다는 취약점이 있지요. 그래서 다수의 ‘홈트족’이 SNS을 활용해 동기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SNS 종류들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에는 #홈트, #홈트레이닝스타그램, #운동하는여자, #홈트는꾸준히 등으로 태그를 걸어 많은 사람들이 변화해가는 자신의 몸매를 사진으로 인증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통해 매일 몸의 변화를 체크하는 행동을 ‘눈보디‘(체지방 검사 ‘인보디’를 하듯 사진으로 매일 체형 변화를 검사한다는 뜻)라고 하기도 한다는데요. 팔로워들의 독려 댓글로 운동 욕구는 더욱 자극되고, 실제로 예년에 비해 운동을 즐기는 2030세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부터 나도 홈트족! 인기 홈트레이닝 동영상 추천


홈트족이 되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미 유튜브에 수많은 운동 가이드 동영상이 마련되어 있어 그것을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집에서 하는 운동인 만큼 특별한 기구 없이 맨몸으로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이 주를 이룹니다. 이미 많은 홈트족으로부터 그 효과를 검증 받은 인기 유튜브 동영상들을 소개합니다. 영어를 못해도 보고 따라 할 수 있으니 부담은 버리고 지금 바로 클릭해보세요!


운동도 초보, 유튜브도 초보라면! 초보 홈트족에게 강추!


이소라 슈퍼다이어트 1탄


홈트족 사이에서는 ‘맨몸 운동의 교과서’로 알려진 동영상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오랜 시간에 걸쳐 꾸준히 따라해온 동영상으로 그 운동 효과도 검증되었습니다. 준비 운동부터, 팔운동, 허리, 옆구리, 배 운동, 다리 골반 운동, 복근 운동, 옆구리 다리 운동, 마무리 운동까지 50분 안에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동영상인 만큼 90년대 배경음악이 깔리는데요. 추억의 노래를 들으며 운동할 수 있다는 점도 하나의 즐거운 포인트입니다. 



▲ 출처: 유튜브 채널(JOONSFUN) 링크



신체 부위별 집중 운동을 원한다면!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준비운동'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준비운동은 필수인데요. 기본적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웜업 운동도 건너뛰지 말고 꼭 따라 해 보세요. 이 영상만 따라 해도 몸이 후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XHIT Daily) 링크



날씬한 팔뚝 만들기 '팔 운동'


아령을 들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팔 운동입니다. 집에 아령이 없는 경우에는 500ml나 1L짜리 생수병에 물이나 모래 등을 담아 활용하면 아령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XHIT Daily) 링크



뱃살 이젠 안녕~ '복근 운동'


사무실에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 거리는 뱃살이 아닐까요? 거창한 방법으로 오랜 시간 운동을 해야 한다면 부담감을 느껴 시도해보지도 않겠지만, 이 영상의 길이는 7분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루 7분만 투자하여 뱃살 걱정을 날려버리세요. 



출처: 유튜브 채널(XHIT Daily) 링크



필라테스식 복근 운동입니다. 기존에 흔히 알려진 복근 운동 방법에 싫증이 났다면 이 동영상을 따라해 보세요.  



출처: 유튜브 채널(LivestrongWoman) 링크



꾸준한 운동의 상징 힙업! '엉덩이 운동'


많은 사람들이 엉덩이에는 근육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엉덩이 운동을 간과하는데요. 하체를 지탱하는 데에 생각보다 엉덩이 근육의 힘이 많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엉덩이 운동이라고 하면 스쿼트 밖에 몰랐던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지루하지 않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엉덩이 운동 동영상 입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XHIT Daily) 링크



꿀벅지를 위해! '다리 운동'


홈트족들 사이에서는 이미 알려질 만큼 알려진 일명 ‘마일리 사일러스 운동법’입니다. 몸매가 좋기로 소문난 미국의 여성 연예인이 이 운동을 했다고 하여 그런 애칭이 붙여졌는데요. 런지, 스쿼트, 한 쪽 다리 들어올리기, 엎드려서 다리 들어올리기 등의 운동 방법으로 구성된 이 동영상은 그 운동 효과가 이미 입소문을 타고 널리 퍼졌습니다. 자세에 따라 최소 25회에서 50회씩 반복해주세요. 



출처: 유튜브 채널(XHIT Daily) 링크



꾸준한 운동을 위해 '마무리 운동'


준비 운동만큼 간과하기 쉽지만 중요한 것이 마무리 운동입니다. 격렬한 운동 후에는 반드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과 같은 강도 높은 운동 후에 해주면 더욱 좋은 하체 스트레칭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일명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으로 알려진 동영상입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dieting dagym) 링크



체내 셀룰라이트를 뿌셔뿌셔! 간단한 기구 운동법


폼 롤러 운동법


조금 더 운동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도구를 활용해보세요. 대표적인 운동 도구로 폼 롤러가 있는데요. 폼 롤러는 원기둥 모양의 통나무처럼 생긴 운동 도구로 근육을 풀어줄 때, 근력 운동을 할 때, 균형 운동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폼 롤러를 이용해 마사지를 하면 근막을 이완시켜 셀룰라이트를 자극하고 결과적으로 매끈한 보디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는데요. 다리, 등, 옆구리, 팔뚝 순서로 폼 롤러 운동법을 설명해주는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LivestrongWoman) 링크



신나게 춤 추면서 운동하고 싶다면!


운동을 하기는 해야 하는 데 너무 하기 싫을 날이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신나게 음악을 들으면서 춤을 춰 보세요. 시간도 잘 가고 스트레스도 풀릴 뿐만 아니라 온 몸이 후끈해지면서 운동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 눈치 보지 않고 음악에 몸을 맡긴 채 신나게 춤을 출 수 있는 것도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만이 누릴 수 있는 하나의 특권이 아닐까요?


펑키하게 춤추자! 시드 비셔스(Sid Vicious)


힙합, 줌바 댄스 등 신나는 음악을 위주로 선곡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동작이 쉬운 편이라 춤에 소질이 없는 사람들도 금방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Sid Vicious) 링크



줌바댄스 '린다 에들러(Linda Edler)'


동작이 굉장히 간단하고 반복 동작이 많아 초보자들도 따라 하기 쉽습니다. 전체 풀 영상은 물론, 음악 한 곡 마다 영상을 토막 낸 클립 영상도 같이 올려주기 때문에 특히 좋았던 부분이나 따라 하기 힘들었던 부분만 다시 재생시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Linda Edler) 링크



마음에 드는 운동 동영상을 찾으셨나요? 매일 똑같은 선생님에게 반복적으로 지도를 받는 것도 좋지만, 그날 그날 컨디션에 따라 보고 싶은 동영상을 골라 보며 운동을 할 수 있는 것도 홈트족만이 할 수 있는 또 다른 장점입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SNS도 적극 활용하여 몸의 변화, 식단, 운동일지 등을 기록해 보고 그 노력의 행복한 결과를 꼭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