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퇴근 후 갈만한 곳, 서울 이색 놀거리 추천



모처럼 일찍 퇴근한 날 저녁, 날씨도 좋고 그냥 집에 가기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맛있는 저녁을 먹거나 가볍게 맥주 한 잔 하는 것도 좋지만 이색 놀거리 공간에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감성도 채우는 특별한 밤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직장인을 위해 퇴근하고 갈 만한 이색 장소를 추천합니다.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 가슴이 '뻥' 뚫리는 이색 스포츠 게임


운동을 하거나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응원을 하는 등의 신체활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제격입니다 퇴근 후 가볍게 몸을 풀면서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는 활동으로 이색 스포츠 게임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 스크린야구장 실내 모습 (출처: 리얼야구존)



야구공과 함께 저 멀리 날려버리는 스트레스, '스크린야구'


가을은 야구의 시즌이죠! 2016 포스트시즌도 흥미진진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야구장에 직접 가지 못한다면 실내야구장에서 안타 한 번 날려보면 어떨까요? 단순히 타격감만 즐기던 전통야구장을 넘어 이제는 실내에서 생생한 야구 게임을 할 수 있는 ‘스크린 야구’가 인기입니다.


스크린 야구는 대형 화면이 갖춰진 단독 공간에서 타자로 참여하는 구조입니다. 실제 야구의 룰이 그대로 적용되며 실제 중계 못지 않은 음성 지원으로 현실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성별, 실력, 나이에 맞게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고 2인부터 10인까지 함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독 공간에서 최대 18명의 인원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야구도 등장했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를 할 수 있습니다. 타격감과 생동감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스크린 야구장에서 직장 동료나 친구와 함께 야구도 즐기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리면 어떨까요?



매장명 : 리얼야구존

위치 : 신논현, 강서구청점 등 (리얼야구존 홈페이지 참)

전화번호 : 070-4115-9346 (서울총판)


매장명 : 스트라이크존

위치 : 신천점, 대학로점 등 (스트라이크존 홈페이지 참)

전화번호 : 1577-4333



▲ 명동 실탄사격장 모습 (출처: 명동 실탄사격장)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실탄사격장'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바로 실탄사격장입니다. 연습사격장면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살면서 실탄이 장전된 총을 쏴볼 기회가 얼마나 될까요? 군대를 다녀온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사격에 대한 추억이 많습니다. 하지만 권총으로 사격을 해본 기회는 없었겠죠. 여자라면 총기를 다뤄볼 기회가 없어 실탄사격은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큰 실탄사격 소리에 깜짝 놀라 겁먹을 수 있지만, 직접 사격을 하면서 과녁에 탄알이 꽂히는 그 소리에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원시원한 사격의 느낌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제격이죠. 연인, 친구와 함께 가서 점수 내기를 해도 좋은 이색 활동입니다.


안전장비, 안전교육 그리고 총기 시건 장치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문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사격을 할 수 있습니다. 실탄사격장에서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멋지게 한 발, 한 발 명중시켜보세요!



매장명 : 명동 실탄사격장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가길 27

전화번호 : 02-777-6604


매장명 : 남대문 실탄사격장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길 25-8 4층

전화번호 : 02-778-4008


매장명 : 목동사격장

위치 : 서울특별시 양천구 안양천로 939 목동아이스링크

전화번호 : 02-2646-9993



밤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색 콘텐츠



▲ 공상온도 내부 전경 (출처: 공상온도 홈페이지)



복합문화공간 '공상온도'에서 즐기는 문화가 있는 밤


문화와 예술의 공간 홍대에 위치한 ‘공상온도’는 카페입니다. 하지만 공연장, 갤러리, 펍 그리고 아트마켓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는 문화복합공간이기도 합니다.


사진작가인 함현희씨 그리고 싱어송라이터 이현지씨는 다른 예술가와 함께 그들만의 세계를 펼쳐 보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공상온도를 오픈했습니다. 예술가가 혼자 무언가를 하거나 개인만을 위한 공간을 대여해 자신의 예술을 선보이는 것이 여러모로 어려운 환경이죠. 공상온도는 이런 예술가를 위한 천국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예술가들의 상상력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얻게 되었습니다.



▲ 공상온도 로고 (출처: 공상온)



공상온도에서는 일반 전시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데요. 특히 저녁 시간대에만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DJ를 초청해 파티를 열기도 하고, 함께 모여 영화를 보는 행사 ‘영화로운 밤’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 기반의 연극도 진행합니다. 일정은 항상 똑 같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간단히 담소를 나누러 커피 한잔 하러 가기도 좋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을 만나기 위해 각종 행사에 참여하기도 좋습니다. 형식이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공상온도만의 장점입니다.



매장명 : 공상온도

위치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3길4 지하1층 공상온도

전화번호 : 02-336-0247

홈페이지 : 공상온도



▲ 잠실 자동차극장 (출처: 잠실 자동차극장)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에서 대형 스크린으로 즐기는 영화, '자동차 극장'


퇴근 후 집에서 혼맥을 하며 드라마나 영화를 즐겨보는 취미를 가진 직장인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집에서 취미생활을 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취미를 즐기는 장소를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개인적인 공간에서 영화시청을 즐기고 싶은 사람을 위해 마련된 최적의 장소는 바로 자동차극장입니다. 지정된 라디오 주파수로 맞춰준다면 나만의 특별한 영화관이 탄생합니다.


혼자도 좋고 연인, 친구와 함께라면 더더욱 좋은 자동차극장에서는 차 안에서 담소를 나누면서 영화를 즐기던, 치맥을 먹던 아무도 상관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자동차 안은 지극히 나 그리고 우리만을 위한 공간이니까요. 또, 과거의 자동차극장과는 달리 최신영화도 바로 바로 상영됩니다. 다만 좋은 자리에서 보려면 일찍 가서 먼저 원하는 자리를 선점해야겠죠. 대부분의 상영시간은 이용자가 많은 저녁, 그리고 아침 일찍입니다. 자동차극장에서 특별한 경험을 해보세요.



극장명 : 잠실 자동차극장

위치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1168-1

전화번호 : 02-3431-0450


극장명 : 메가박스 EOE4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2가 201-6

전화번호 : 02-2236-2024



▲ 북티크 심야책방에서 독서를 즐기는 사람들 (출처: 북티크)



밤낮이 뒤바뀐 책방, 북티크의 '심야책방'


북티크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책 읽는 밤 <심야책방>은 책을 좋아하지만 퇴근 후 마음 놓고 책을 읽을 곳이 없는 직장인을 포함해 밤새 책 속 세상에 빠지고 싶은 모든 이를 위한 곳입니다.


북티크 서교점에서는 매 주 금, 토요일 밤 10시부터 6시까지 심야책방을 운영하며, 논현점은 매주 금요일에 같은 시간으로 진행합니다. 별도의 참가신청은 필요 없으며 1만원만 내면 밤새 독서를 즐길 수 있죠.



▲ 북티크 감성서점 공지 (출처: 북티크)



심야책방뿐만 아니라 짧은 글쓰기 활동을 기반으로 대화를 나누는 프로그램인 ‘감성서점’도 매주 수요일에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작가와의 만남, 독서모임 참가 및 개설 등의 활동이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같이 다양한 모임이 열립니다.


‘책’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는 북티크, 애독자라면 독서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는 북티크에서 여러 사람과 함께 독서를 즐겨보기 바랍니다.



매장명 : 북티크 논현점

위치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51-3 제이빌딩 B1

전화번호 : 02-6204-4774


매장명 : 북티크 서교점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59-13

전화번호 : 02-6204-4772





다채로운 취미활동을 즐기는 것은 일상에 풍부한 색감을 불어 넣어줍니다. 퇴근은 했지만 집에 가기가 조금은 아쉽고 망설여지는 모든 직장인, 오늘 저녁만큼은 뭔가 색다른 활동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