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세계 최대의 정보통신박람회 GITEX Show 참가



신도리코가 두바이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GITEX Show(자이텍스 쇼)에 4년 연속 참가하였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GITEX Show에 참가하여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었는데요. 이전보다 다양한 제품 라인들을 선보여 많은 참가 고객의 호평을 들었습니다. 전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던 신도리코 GITEX Show 참가 모습을 전합니다.



기회의 땅, 두바이에서 개최된 최대의 정보통신박람회


신도리코에게 중동 지역은 잠재적 성장가능성을 가진 주요 글로벌 타겟 시장입니다. 그 중에서도 두바이는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주요 시가지 인근에 새로운 빌딩을 계속해서 짓고 메마른 사막은 개발을 통해 사용 가능한 토지로 확장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두바이 국제 컨벤션 전시센터(Dubai International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에서 5일간 개최된 GITEX는 최대의 전자통신박람회입니다. 신도리코는 글로벌 파트너 아비스(Abyss)사와 함께 4년 연속 참가하였습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기업과 관람객들이 모이기 때문에 신도리코의 브랜드를 알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소개하기에 최적의 박람회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신도리코는 미래 지향적이고 세련된 부스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높이 솟은 부스 기둥과 그 기둥에 그려진 곡선 문양은 신도리코의 세련된 디자인 감각을 표현했고, 부스 위에 달린 LED 조명과 신도리코 CI 간판은 밝은 불빛을 내뿜으며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GITEX 참여와 제품 라인업 완성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이번 전시회에서 신도리코는 신제품 A3 흑백복합기 N411과 N610, A3 컬러복합기 D300을 포함하여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함께 공개된 신도리코의 3D프린터 3DWOX DP200도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얻었습니다.





전시 첫날에는 아랍에미리트의 총리가 직접 박람회를 순시하였고, 터키 고객사인 Interkopi의 오너 이샤 씨, 인도 고객사 HD Printer의 라메쉬 씨를 포함하여 모로코, 레바논, 오만, 팔레스타인 등 많은 중동지역 국가에서 신도리코의 부스를 방문하여 A3 복합기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A3 복합기 N411는 제품을 둘러본 모든 고객들로부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고 가장 많은 호평 받았습니다. 제품에 대한 관심은 구매로 이어졌고, 5일의 전시 기간 동안 A3 복합기 N411, N610, N700와 A4 프린터 및 복합기 A400, M611 등을 터키, 인도, UAE 등에 다량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산업에서 근무하는 소비자의 방문도 많이 이어졌습니다. 경찰청 등 공공기관이나 교육기관 담당자들이 방문하여 신도리코 제품에 대한 설명을 주의 깊게 듣고 구매의사를 나타냈습니다.


해외영업부 중동 지역 담당자 강상윤 주임은 ‘GITEX 박람회 참여, 제품 라인업 확대, 각종 입찰 참여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으로 중동 지역에서 신도리코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 때를 놓치지 않고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협력하여 관공서와 교육기관 쪽에도 영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다양한 고객을 직접 만날 수 있었던 GITEX Show


GITEX에서는 기존 거래 업체에서부터 신규 고객, 전시회를 방문한 일반 관람객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터키, 인도 등에서 방문한 기존 거래 업체의 경우 이미 신기종의 샘플기를 구입한 업체도 있었습니다. 신도리코 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들을 직접 만나 제품을 설명하면서 세일즈 포인트를 제시하였고, 회의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부분과 향후 영업 전략에 대해 논의하며 강한 유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 동안 터키, 팔레스타인, 영국,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업체들과 유선 및 이메일로 비스니스 관계를 이어왔지만 직접 만나지 않고 화상으로 회의를 진행하다 보니 논의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에 반해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객들과 직접 만나 면대면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비즈니스를 논의하여 큰 성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 우간다 등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온 일반 고객들이 신도리코의 부스를 방문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해외영업부 직원들은 신도리코의 오랜 역사와 글로벌 비전을 소개하고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이어가, 방문객들이 추후 신도리코의 고객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이번 GITEX Show 참가는 신도리코가 영업 시장을 중동 일대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신규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박람회 기간 내내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뜨거운 관심의 대상이 되었던 만큼 신도리코가 곧 중동 시장에서 더욱 활약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