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중국 청도분공사 영업사원들
머나먼 이국에서 우연치 않게 우리나라 브랜드를 만나게 되면 왠지 모르게 가슴이 뭉클해지지요. ‘우리나라가 만든 제품이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구나’ ‘우리의 위상이 이렇게 높아졌구나’ 하는 마음에 가슴이 벅차 오르기까지 합니다.
신도리코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해 사무기기 업계의 히든 챔피언으로 우뚝 서기 위해 힘찬 날개짓을 합니다. 지난 50년의 역사 속에 우리나라 사무기기 시장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온 신도리코는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며 매출의 70%를 수출에서 거두고 있습니다. 이제 더 나아가 우리의 브랜드 SINDOH가 세계 전역을 누빌 수 있도록, 사무기기 업계의 히든 챔피언이 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히든 챔피언(Hidden Champion) :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그 분야의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우량 기업을 일컫는 말. 장기적 전망, 독보적 기술 보유, 전문화된 제품 생산에 집중, 세계시장 중시 등을 특징으로 함
신도리코 중국판매총괄법인 조감도
그 첫 걸음은 바로 중국 내수시장 진출입니다. 신도리코는 2003년 중국 산동성 청도시에 생산법인을 설립하고 제1, 2기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같은 지역에 중국판매법인을 설립한 후 산동성 일대에 SINDOH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4월, 산동성 청도시 고신기술산업개발구에서 중국판매총괄법인 기공식을 가지며 중국에서 신도리코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터전을 만들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이렇게 중국 내수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중국시장에서 신도리코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여 세계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머지 않아 SINDOH를 세계 곳곳에서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중국판매총괄법인 기공식 현장에서 파이팅을 외치는 중국 현지 영업직원들
중국판매총괄법인 준공 현장을 찾은 신도리코 영업간부들
신도리코 중국판매총괄법인이 들어서는 중국 청도시 고신기술산업개발구는 중국 최초의 국가급 하이테크 산업개발구이자 청도시의 새로운 경제발전 중심구역으로 개발되는 곳입니다. 청도공항에서 불과 10분, 청도의 두 개의 항구까지는 30분 거리, 도심까지는 30분 거리라는 위치상의 이점이 있지요. 우리나라와는 1시간 도시 생활권에 속합니다. 이 지역의 모든 토지는 국유건설용지로, 풍부한 토지자원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곳은 앞으로 2년간 인프라와 생태환경 조성 등에 인적, 물적 자원이 집중적으로 투입됩니다. 이미 글로벌 생태 첨단 신도시로 도약할 기반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기업에 원활한 행정과 비즈니스, R&D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28개 대학(총 재학생 30여 만 명), 중등 전문 기술학교 103개소(총 재학생 21만 명) 등 고급 인력 자원이 풍부합니다.
고신기술산업개발구는 전자정보산업단지, 바이오 및 의약산업단지, 선진적인 장비제조산업단지, 현대서비스업단지라는 산업발전계획으로 조성됩니다. 신도리코 중국판매총괄법인은 고신기술산업개발구 중에서도 핵심지역이자 상징적인 공간인 중앙지력도에 위치합니다. 30분 거리 내에 고신기술산업개발구 관리위원회(정부청사)와 행정서비스센터, 한국총영사관, 한국국제학교, 이마트, 한국인 거주 집중구역 등 많은 서비스 시설이 분포되며, 중국 대기업과 국가대학 과학기술연구원 등도 입주한다고 합니다.
중국판매총괄법인에는 교육장과 전시장, 서비스센터, 콜센터, 각종 복리후생시설 등이 들어섭니다. 이곳에서는 총괄법인뿐 아니라 북경·상해·심천·청도분공사의 인재채용과 교육이 이루어지며 중국 내 영업 및 서비스의 핵심기지가 될 전망입니다.
신도리코가 드넓은 중국 시장 중에서도 산동성 청도시에 중국판매총괄법인을 세우는 이유는 2003년 이 지역에 생산법인을 세우며 쌓은 제조 인프라와 청도시정부와 쌓아온 두터운 신뢰관계 때문입니다. 청도시정부는 신도리코가 중국판매총괄법인을 세울 터를 고심할 때에 국가가 개발구로 지정해 잠재력이 큰 고신기술산업개발구를 추천해주었습니다. 더욱이 신도리코 북경·상해·심천 분공사와의 연계가 좋은 위치입니다. 신도리코는 이곳에 인재채용과 교육, 영업/서비스의 본거지인 중국판매총괄법인을 세우고, 50여 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영업/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해 고도의 산업화와 빠른 발전으로 OA시장에서 큰 잠재가능성을 갖고 있는 중국에서 하이엔드 제품과 솔루션 영업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50여 년의 노하우로 중국에서 성공사례를 만들어, 종래에는 세계시장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머지 않아 신도리코의 글로벌 브랜드 SINDOH를
세계 곳곳에서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신도리코가 위치한 중국 산동성 청도시에
중국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 세계에서 가장 긴 해상대교 개통 잇달아
얼마 전 이 지역에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6월 30일에 산동성 청도시가 총길이 9.47km의 해저터널을 공식 개통한 것이지요. 청도(칭다오)와 황도(황다오)를 연결하는 자오저우만 해저터널은 중국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이며 왕복 6개 차로가 지나간다고 합니다. 해저 부분은 3.95km이며 최대 수심은 해수면 아래 82.8m라고 하네요. 기존에 배를 타고 1시간이 넘게 소요되고, 만을 따라 굽은 곡선으로 건설된 고속도로를 통하면 1시간 30여 분이 소요되던 두 지역 간의 거리가 해저터널의 개통으로 6분으로 단축되었다고 합니다. 해저터널에는 총 70억 6,200억 위안(한화로는 약 1조 1,675억 원)이 투입되어 4년 만에 완공된 것입니다. 이것만이 아닙니다. 같은 날 전세계에서 가장 긴 해상대교로 꼽히는 자오저우 해상대교(총 길이 36.48km)도 함께 개통했습니다. 이렇게 신도리코 청도공장과 중국판매총괄법인이 위치한 이 곳에 인프라가 더욱더 잘 갖춰지게 되어 고무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이 글은 2011년 7월 28일 작성되었습니다.
'기업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도뉴스] 열정이 메아리 친 배방산 야외훈련 (0) | 2012.09.24 |
---|---|
[신도뉴스] 사회초년생이 말하는 신도리코 이야기 (0) | 2012.09.24 |
[나눔가족] 신도리코 2011 Junior Summer Camp (0) | 2012.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