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유럽을 사로잡은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이야기



신도리코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2016년 한 해 동안 전 세계를 누비며 종횡무진한 신도리코가 이번에는 유럽을 방문하며 상승 곡선에 가속도를 높였습니다. 아일랜드 교육시장 진출 소식과 보수적인 독일 국민들의 마음마저 사로잡은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소식을 전합니다.



아일랜드 교육시장에 진출한 신도리코 3DWOX


솔리드 솔루션즈와 신도리코의 인연


신도리코는 2016년 초 ‘SolidWorks(솔리드웍스) 2016’에 참가하여 전 세계인들에게 신도리코의 브랜드와 독자기술로 개발한 3D프린터 ‘3DWOX’를 알린 바 있습니다. 당시 신도리코는 전세계의 많은 리셀러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일랜드의 CAD 리셀러 ‘솔리드 솔루션즈’사가 신도리코 3DWOX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솔리드 솔루션즈는 아일랜드 및 영국 지역 내 가장 큰 솔리드웍스 CAD 리셀러로서 아일랜드의 교육기관 약 700여 곳과 계약을 맺고 있는 입니다. 3DWOX의 판매가치를 알아본 솔리드 솔루션즈는 첫 구매 당시 과감히 120대를 주문하여 아일랜드 전역에 있는 교육기관에 판매하였습니다.



솔리드웍스 2017 런칭 행사 초청


신도리코는 이번에 솔리드 솔루션즈로부터 ‘솔리드웍스 2017 런칭 행사’에 초대받아 아일랜드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솔리드웍스 2017 런칭 행사는 솔리드 솔루션즈사 주관 아래 DCU(Dublin City University) 공대에서 개최된 행사로 3DWOX를 소개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솔리드 솔루션즈 대표 Joe Coogan는 3DWOX 배너와 브로셔를 직접 제작하여 신도인들을 맞이해 주었습니다. 또한 컨퍼런스에서 3DWOX의 특장점을 직접 설명해주었습니다. 특히 Enclosed Unit의 안정성, 필라멘트 자동 로딩 기능, 웹 모니터링 카메라, SolidWorks Add-in, 리필 카트리지 기능을 강조하여 소개했습니다. 소개가 끝난 후에는 기기 시연을 통해 고객들이 제품과 출력물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는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아일랜드 전역에 3DWOX를 소개하는 총 6차례의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해 3DWOX에 대한 자신감과 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3DWOX 엔지니어 교육 실시






한편, 솔리드 솔루션즈 본사에서는 3DWOX 엔지니어 교육을 3일간 실시했습니다. 1일 차에는 기기 전반에 대한 교육과 기기 분해를 통한 학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솔리드 솔루션즈 직원들은 신도리코 제품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질문 하였으며, 경쟁사 제품과 비교하며 3DWOX만의 장점을 꼽아보기도 했습니다.


2일 차에는 전날 분해한 3DWOX를 다시 결합해 보고, UI 및 슬라이서 프로그램(Slicer Program)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직원들은 세부적인 기능에 대해 학습하고 다양한 옵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3DWOX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 코드에 대한 해결 방법과 각 코드별 트러블슛팅(troubleshooting, 고장의 수리)에 대한 내용을 교육했습니다. 덕분에 솔리드 솔루션즈 직원들은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마친 Joe 대표와 직원들은 ‘타사 3D프린터에 비교 할수록 신도리코의 3DWOX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완벽하게 고려하여 만든 웰디자인 제품인 것을 알 수 있다.’며 극찬했습니다.






3D프린팅 전시회 독일 Formnext 2016 참가


신도리코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에서 열린 3D프린팅 국제전시회 ‘Formnext(폼넥스트) 2016’에 참가했습니다. 흥미로웠던 독일 전시 참가 후기를 공개합니다.



3D프린팅 전시회 ‘Formnext 2016’


신도리코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4일간 개최된 3D프린팅 국제전시회 ‘Formnext 2016’에 참가하여 3DWOX DP200과 DP201을 선보였습니다. 이 곳에서 신도리코는 자사 3D프린터의 우수한 품질과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시회에는 리셀러와 소비자 등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그 중 신도리코 부스에 방문한 유통업자들은 샘플기 구입에 특히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세르비아 지역 담당 리셀러 ‘Predraq’과 ‘Jernej’와는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들은 신도리코의 3D프린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싶다는 의지와 구체적인 영업 및 서비스 전략을 브리핑하며 자신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신도리코는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전시회에서는 유통업자와 리셀러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소비자 가운데 3DWOX 현장 구매는 물론, 추가 구매 의사를 밝힌 이들도 많았습니다. 보수적인 성향이 강한 독일에서 매주 이례적인 비즈니스 사례였습니다. 신도리코의 3DWOX는 제품의 우수성만으로 깐깐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독일 현지 소비자 마음 사로잡은 3DWOX 특장점






신도리코는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과 리셀러에게 3DWOX를 소개하면서 다음과 같은 5가지를3D프린터, 3DWOX의 특장점으로 손꼽아 설명했습니다.


첫째, 3DWOX는 필라멘트 자동 로딩 시스템이 가능합니다. 필라멘트 자동 로딩 시스템을 적용하면 3D프린팅 결과물을 출력하는 중간에도 원하는 색상의 필라멘트로 교체가 가능하며 이후 나머지 출력을 자동으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둘째, 3DWOX는 세미 오토 베드 레벨링(Semi-Auto Bed Leveling)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Semi는 출력 품질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인 Bed의 수평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덕분에 3DWOX의 출력 품질이 우수할 수 있습니다.






셋째, 3DWOX는 웹 모니터링(Web Monitoring)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 덕분에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출력물의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3DWOX는 필라멘트를 리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라멘트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비용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리필 가능한 필라멘트(Refillable Filament)는 경제적입니다.


마지막으로 3DWOX는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솔리드웍스를 통해 직접 3D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자인 프로그램 솔리드웍스와 연동되는 Add-in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3DWOX DP200의 후속작으로 출시한 교육용 3D프린터, ‘DP201’에는 ‘플렉서블 베드’ 기술이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플렉서블 베드’는 출력물을 베드에서 떼어낼 때 베드를 휘면 출력물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기술로서 사용자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글로벌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신도리코의 3DWOX는 이처럼 독창적이고 선구적인 기능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시회 참가 효과


이번 전시 참가는 해외 관람객들에게 신도리코의 브랜드 이미지를 다시 한 번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B2B와 B2C 고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전시회였기에 신도리코는 잠재적인 리셀러와 소비자들을 골고루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덴마크, 체코, 스페인, 포르투갈, 러시아, 독일, 프랑스 등 수많은 유럽 국가의 리셀러들이 3DWOX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문의를 해 온 것이 의미가 있었습니다. 신도리코의 제품이 유럽 대륙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보았기 때문입니다. 유럽 국가 리셀러들의 뜨거운 관심은 현장에서 실제 판매 증가로 이어지기도 해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신도리코는 아시아, 중동, 미주, 유럽 등 각국에서 진행되는 해외 전시회에 부지런히 참가하고있습니다. 이는 신도리코의 브랜드와 신도리코 3DWOX 시리즈를 널리 알리기 위함입니다. 선진화된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 등 제품의 우수성만으로 글로벌 시장에 승부수를 띄운 신도리코의 3D프린터 제품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