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리뷰 2016!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의 글로벌 활약 총정리



지난 한 해 동안 신도리코는 세계를 무대로 무척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미국, 스페인, 중국, 독일 등 글로벌 마켓을 타켓으로 해외 전시회에 활발하게 참여한 2016년의 활약상을 되짚어보고, 2017년 새해를 맞이하여 올해의 포부를 밝혀봅니다.



[1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16 참가






해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전시회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6에 신도리코가 참가하여 미국 라스베가스에 다녀왔습니다. 약3,600여 개의 업체 중 FFF 방식의 3D프린터로는 국내에서 신도리코가 유일하게 참가하여 더욱 의미 있었습니다. 신도리코가 자사의 노하우로 독자 개발한 3D프린터 3DWOX는 타사의 제품에서는 볼 수 없는 ‘필라멘트 자동 공급 기능’과 ‘웹 모니터링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였다는 점에 있어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2월] 솔리드웍스 월드 SOLIDWORKS World in USA, Texas






신도리코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된 솔리드웍스 월드(SOLIDWORKS World)에 참가하여3DWOX를 출품하였습니다. 이 전시에서는 세계적인 3D솔루션 기업 솔리드웍스의 CEO 지안 파올로 바씨가 메인 세션에서 3DWOX의 특장점을 직접 자세히 소개하여 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전시 기간 내내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은 3DWOX는 떠오르는 스타로 자리매김 했습니다.신도리코 부스 전시장에 찾아온 관람객들은 3DWOX의 사양과 소재, 독창적인 기능들에 대해 문의하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솔리드웍스 월드 참여는 신도리코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6월] 스페인 파트너사 서비스 트레이닝 실시






신도리코는 스페인 세비야를 방문하여 스페인 파트너사인 GM Technology(지엠 테크놀로지)를 대상으로 서비스 트레이닝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파트너사 직원들은 교육을 통해 A3 및 A4 복합기에 대한 제품교육 전 과정을 이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도리코 직원들과 함께 스페인 시장에서 신도리코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전략과 입찰 비즈니스 전략을 고민하여 전략적인 영업 체계를 구축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8월] 중국 심천에서 열린 팹랩(Fab Lab) 참가






중국 심천에서 개최된 ‘Fab Lab’에 신도리코의 3DWOX가 초대되었습니다. MIT 공대 닐 거센펠트(Neil Gershenfeld)교수의 추천으로 전략사업부의 김기홍 부장이 무대에 올라 신도리코의 3DWOX를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연이어 진행된 글로벌 팹 페스티벌(Global Fab Festival)에도 참여해 전시부스에서 많은 관람객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신도리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3D프린터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고 잠재고객이 기대하는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9월] 중국 광저우 사무자동화 OA 전시회 참가






신도리코는 올해도 중국 광저우 사무자동화(OA) 전시회에 참가하여 복합기와 3D프린터, 오피스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중국 박람회나 전시회에 꾸준히 참석해 제품과 서비스를 알린 노력의 결과일까요? 최근 몇 년 사이 중국 시장에서 신도리코의 브랜드 인지도가 많이 올랐습니다. 전시회 현장에서도 신도리코의 인기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올해는 2016년 신제품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덕분에 대리상들과 관람객들로부터 더욱 뜨거운 호응을 얻고 돌아왔습니다.


또한, 광저우 사무자동화 전시 참가를 계기로 최근 중국 사무자동화 시장에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른 것이 솔루션 부분인 것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 시장의 니즈를 정확히 간파하고 돌아온 신도리코는 오피스 솔루션 전문 기업답게 자사의 솔루션을 중국 내에서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할 수 있었습니다.



[10월] Maker Faire 뉴욕 참가






메이커 페어(Maker Faire)는 전 세계 170여 곳에서 개최되는 아이디어와 기술 융합의 장입니다. 신도리코는 메이커 페어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메이커 페어 뉴욕 전시에 참가했습니다. 전시에 참가하여 자사 3D프린터 3DWOX를 선보인 신도리코는 관람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관람객들 중에는 MIT공대가 선정한 3D프린터 추천 리스트와 Fab Lab(제작실험실)에서 3DWOX를 접해본 이들이 많았습니다. 3DWOX의 우수한 출력 품질과 제품 내구성, 필라멘트 가격 경쟁력을 알아보고 극찬하는 관람객이 많아 글로벌 신도리코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월] 두바이에서 개최된 GITEX Show 참가






2016년 하반기에는 중동 두바이로 날아가 세계 최대의 정보통신박람회 GITEX Show에 참가하였습니다. 신도리코는 A3 흑백복합기 신제품 N411과 N610, A3 컬러복합기 신제품 D300 및 3D프린터 3DWOX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중동에 위치한 두바이는 동서양의 가교답게 세계 곳곳의 관람객들이 모이기 적합한 곳이었습니다. 덕분에 GITEX Show에는 영국, 터키, 팔레스타인,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고객들이 많이 참가하였고 신도리코의 부스도 전 세계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방문한 관람객들은 신도리코의 제품을 직접 조작해보며 관심을 표현했습니다. 비록 사용하는 언어는 제각기 달랐지만 신도리코의 제품을 살펴본 관람객들은 이구동성으로 신도리코 제품 높은 기술력과 품질에 대해 호평했습니다.






2017년 신도리코는 더 넓은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것입니다. 기기의 내구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기술력, 실용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습니다. 해외를 누비며 전세계 고객들에게 호평 받는 글로벌 신도리코의 2017년 소식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