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신도리코가 함께 만드는 따뜻한 세상! 2016 사회공헌 리뷰



신도리코 임직원과 가족들은 작년 한 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며 큰 보람과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이웃과 사랑을 나누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던 신도리코는 2016년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며 2017년 새해에 더 많은 사랑의 실천을 다짐하겠습니다.



신도리코의 사랑나눔활동, Clean & Friendly 캠페인


신도리코는 지난 2002년부터 Clean & Friendly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대내적으로는 본사 주변 및 사내 청결활동을 실시하고 대외적으로는 지역 이웃에 대한 Friendly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2~3번 복지관 및 경로당을 찾아 배식을 돕고, 다문화센터 요리강습 지원, 지역주민 바자회 후원 및 봉사 등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합니다. 


신도리코는 2016년 한 해 동안 총 90번의 C&F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2002년부터 누적된 C&F활동은 1,300회를 훌쩍 넘습니다. ‘즐거운 직장 만들기, 환경 경영 실천, 사회적 책임 실천’의 목표를 향한 신도인들의 C&F 활동은 신도리코만의 따뜻한 기업문화로 자리잡았습니다. 신도리코가 2016년 실천했던 대표적인 C&F 활동을 소개합니다. 


신도유니볼 소식지 제작 사업 지원





신도유니볼은 신도리코가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입니다. 신도유니볼은 지역 아동복지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소식지를 제작합니다. 신도리코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의 특성을 살려 소식지 제작 사업을 지원하면서 대학생과 청소년들이 생각과 마음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함께 실천하는 사회공헌 활동


신도리코는 서울 본사가 위치한 성동구의 저소득층 자녀, 독거노인 등 지역주민 지원 사업과 해외 빈곤국가 어린이 후원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지역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신도리코의 사회공헌 활동은 과학, 예술, 교육 등 전문 분야 지원으로도 확대되어 더 많고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2월] 지적 장애인 자립 지원사업 후원





신도리코는 지난 2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1층에서 진행된 '해누리카페' 재단장 오픈 축하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해누리카페는 지적 장애인들에게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운영되는 카페입니다. 가헌신도재단은 장애인들의 자립심을 키워주는 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장애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습니다.


[5월] 독거노인 지원 사업





가정의 달 5월, 신도리코는 홀로 지내고 계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건강 도시락 만들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신도리코 임직원과 가족들이 모여 샌드위치와 베이컨말이 도시락을 준비했습니다. 신도인들이 정성껏 마련한 도시락은 따뜻한 마음과 함께 어르신들께 무사히 전달 되었습니다. 


[6월] 임직원 헌혈행사 참가





신도리코는 대한적십자사와의 협약을 통해 정기적으로 헌혈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헌혈행사가 실시될 때마다 많은 신도인들이 발벗고 나서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9월] 추석 명절 사랑의 쌀 기증 활동





신도리코는 추석과 연말처럼 일상이 풍성해질 때 주위를 더욱 살핍니다. 모두가 풍요로울 때 더욱 소외감을 느끼는 이웃들이 없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신도리코는 지난 9월 추석 명절을 맞이해 불우한 이웃을 돕고자 쌀 기증을 통해 사랑 나눔 활동을 실천했습니다. 


[10월] 지역사회를 위한 성금 및 위문금 전달





10월에는 소외된 이웃과 국군 장병들을 위해 성금 및 위문금을 전달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우리사회 각계각층의 이웃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12월] 과학, 교육, 예술분야 지원 사업





신도리코는 과학, 교육, 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노원구에 위치한 인덕공고 등 전국 19개 학교를 선정하여 교육실습기자재를 전달하였고, 우수 논문 박사를 독려하고자 가헌학술상 시상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에는 현대미술의 세계화를 실현하기 위해 젊은 미술인재를 양성하는 SINAP 지원사업이 6회를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신도리코 임직원과 가족들은 2017년에도 사회공헌 활동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더 많은 신도인들이, 더 다양한 방법으로, 더 많은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 신도리코가 따뜻한 2017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