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새해 목표 실천하기! 중국어 독학하기 좋은 사이트 추천



중국 시장의 규모가 날이 갈 수록 커지면서 중국어는 영어만큼 중요한 언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중국어를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 사이트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혼자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중국어 인강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리듬 타며 배우는 중국어, <문정아 중국어>



▲ 출처: 문정아 중국어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할 사이트는 전현무가 모델로 있는 중국어 인터넷 강의 사이트로도 유명한 <문정아 중국어>입니다. 무작정 반복적으로 암기만 하는 학습방법보다는 포인트를 잘 잡아서 즐겁게 학습하는 방법이 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나 언어라는 분야는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 빈도가 많기 때문에 실용적인 측면을 강조해 학습한다면 훨씬 쉽게 학습할 수 있는데, 문정아 중국어에는 이 점을 정확히 짚어내고 활용한 교육과정이 개설되어있습니다.


모든 언어에는 패턴과 리듬이 있습니다. 리듬중국어는 신나는 음악과 리듬 그리고 패턴으로 쉽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통째로 문장을 외울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문법과 단어를 억지로 조합해 입 밖으로 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문장을 말할 수 있게 됩니다. 문정아 중국어에서는 이렇게 차별화된 강의뿐만 아니라 HSK시험 전문강의, SNS로 매일 학습하는 중국어 등 8000여개 다양한 종류의 강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매일매일 중국어, <차이나탄>



▲ 출처: 차이나탄 홈페이지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그리고 중국어 스펙이 필요한 직장인에게는 중국어 인강으로 <차이나탄>을 추천합니다. 최근 중국시장 규모가 날이 갈수록 커지면서 중국어 스펙을 요구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중국어 자격증과 중국어 면접은 필수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에 있어 중국 고객을 상대하는 경우는 이제 흔히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문법, 단어 등을 달달 외우는 복잡하고 어려운 방법보다 실용적으로 재미있게 배우는 학습이 대세입니다. 차이나탄은 중국에서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활용해 드라마 같은 영상으로 강의를 진행해 어떤 상황에서 어떤 표현을 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이나탄은 학습 스케줄을 본인이 스스로 체계적으로 구성하게끔 도와주기 때문에 스케줄이 바쁜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온라인 평생교육서비스 '지식(GSEEK)' 중국어 회화!





▲ 출처: 지식(GSEEK) 홈페이지



경기도 온라인 평생교육서비스 ‘지식(GSEEK)’에서는 외국어, 자격증, 인문학, 직무역량 등 14개 분야의 무료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중국어 무료 교육도 있습니다.


지식캠퍼스에서 제공하는 중국어 강좌는 경기도 내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가정해 다룹니다. 상황 별 적절한 생활회화를 통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중국어를 배울 수 있어 딱딱한 문법 위주의 학습보다 훨씬 재미있게 배울 수 있죠. 일상에서 다루는 표현들을 위주로 강의 진행을 하다 보니 중국에서의 유학을 계획하는 사람, 중국 배낭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수업은 총 20차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60일 내에 60%이상의 강의를 들으면 수료가 가능합니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주제로 이루어져있어 무겁지 않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중국어, <리틀팍스 중국어>





▲ 출처: 리틀팍스 중국어 홈페이지



<리틀팍스 중국어>는 남녀노소 누구나 중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귀여운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특색 있는 중국어 인터넷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리틀팍스 중국어에서는 시리즈 별 단편 동화에 등장하는 다양한 귀여운 캐릭터의 대화 그리고 스토리를 통해 쉽고 생생하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으며 동요와 게임을 통해서 그날 그날의 학습내용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친근감 있는 캐릭터 때문에 취준생, 직장인은 물론이고 나이가 어린 학생들이 배우기에도 안성맞춤이죠. 자녀의 조기 중국어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가볍고 재미있게 리틀팍스 중국어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연, 다이어트, 취직 등 새해 계획을 세우며 각오를 다질 시기입니다. 외국어를 잘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은 하루 30분씩이라도 꾸준히 공부하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한 중국어 인강 사이트를 활용해 매일매일 공부해보세요! 2017년에는 중국어를 잘하고 싶다는 바로 그 목표, 꼭 이루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