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가성비 최고! 서울에서 즐기는 저렴한 데이트 코스 추천



“월 48만7448원 지원해 주시면 당장 연애할 수 있어요”라는 문장 들어보셨나요? 이는 지난 설 연휴 이슈화된 문장으로 명절 단골 질문 중 하나인 “연애 안 하니”라는 물음에 대한 추천 답변입니다. 명절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려줌과 동시에 2030 커플의 월 평균 데이트 비용을 꼬집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처럼 보통의 커플은 매월 밥 한끼, 커피 한잔 등을 즐기는 데에 적지 않은 비용을 소비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데이트 자체에 대한 부담으로까지 이어지기도 하죠. 그렇다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데이트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최소 비용으로 최선의 연애를 즐기는 실용 만점 데이트 코스를 추천합니다.






겨울맞춤 만원 데이트 코스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음에도 2월의 날씨는 여전히 춥습니다. 이와 같은 겨울이면 모든 커플에게 데이트 코스 찾기란 어려운 과제가 됩니다. 대부분 유명 스키장을 방문하거나, 따뜻한 나라로의 여행 정도를 계획해 보지만 비싼 비용 탓에 무산돼 버리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계획부터 실천까지 전 과정이 저렴하고 쉬운, 만원 이내로 즐기는 겨울맞춤 데이트 코스가 인기입니다.





이한치한 ‘스케이트장 데이트’


‘겨울 데이트 명소’하면 빠질 수 없는 ‘스키장’을 보다 가까이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요? 올 겨울 데이트 코스로 제격인 숨은 스케이트장을 소개합니다.


서울 시내에 위치한 최저가 스케이트장은 대략 6곳으로, 교통비부터 입장료, 장비대여료, 숙박비, 식대까지 많게는 십 만원 대 이상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유명 스키장과는 달리 1인당 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겨울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어 크게 각광 받는 공간입니다.



스케이트장

위치

운영시간

요금(성인)

올림픽공원 아이스링크

송파구 방이동88-2

09:00~20:30

3,000

예술의전당 아이스링크

서초구 서초동 700

10:00~20:00

8,000

상암MBC 스케이트장

마포구 상암동 1603

10:00~21:30

5,000

광운대 아이스링크

노원구 월계1 468-5

12:00~16:30

9,000

목동 아이스링크

양천구 목1 914

14:00~18:00

9,200

여의도 아이스파크

영등포구 여의도동 2

10:00~21:30

5,000





▲ 출처: 여의아이스파크 홈페이지



‘올림픽공원 아이스링크’는 스케이트장이 위치해 있는 평화의 광장을 주변으로 공원 산책을 겸할 수 있고, ‘상암MBC 스케이트장’은 ‘방송테마파크’를 동시 관람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예술의전당 아이스링크’는 화려한 조명과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오페라 하우스와 음악당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여의도 아이스파크’는 한강을 바라보며 스케이팅할 수 있어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최상의 빙질을 자랑하는 ‘광운대 아이스링크’와 가장 큰 규모의 실내 스케이트장인 ‘목동 아이스링크’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따뜻한 힐링 ‘찜질방 데이트’


추위에 취약한 연인을 위한 데이트 코스가 필요하다면, 따뜻한 나라로의 여행 대신 ‘찜질방 데이트’를 추천합니다. 찜질방은 시내 곳곳에 위치해 있어 방문이 쉽고, 한 장소 내에서 다채로운 데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오랜 시간 머무를 수 있어 추운 겨울에 알맞은 명소입니다. 사우나, 한증막은 물론 수영장, 노래방, 음식점, 오락실, 요가방 등의 부대시설까지 완비돼 있어 마치 종합선물세트와 같죠. 칼 바람 부는 바깥 추위는 잊고 따뜻한 실내에서 갖는 힐링타임에 빠져 보세요.





▲ 이미지 출처: 스파인가든파이브 홈페이지



찜질방

위치

특징

요금(성인)

드래곤힐스파

용산역

화려한 내부, 수영장·찜질방·사우나 완비

15,000

스파인가든파이브

장지역

2,000평의 대형 테마 스파

12,000

숲속한방랜드

신촌역

안산자락길에 위치, 화롯불 이용

11,000

이태원랜드

이태원역

국내 최대 규모 찜질방

8,000

강변스파랜드

강변역

스파랜드, 오락실, 요가방 등 부대시설

10,000

선릉힐링스파

선릉역

코엑스 근처로 접근성 용이

11,000

스파렉스

동대문역

한옥 분위기의 이색 찜질방

10,000






저렴한 데이트 코스계 대세 ‘시장투어’


최근 SNS, 방송 등에서 자주 언급되며 커플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는 데이트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전통재래시장’입니다. 이 곳은 모든 것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진짜 시장으로 실용만점 데이트를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특히 대학생 같은 낮은 연령대의 커플이 방문하기 좋습니다.


후한 인심으로 더 많은 먹거리를 즐기기도 하고, 마주치는 골목 곳곳에서 인생 사진을 남기기도 하며, 물건 하나로 추억에 젖기도 해 많은 이들의 발길을 머무르게 합니다. ‘가로수길’, ‘경리단길’ 등지에서 즐기는 데이트가 부담스러울 때,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을 때, 서울 시내에 위치한 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광장시장 전경 (출처: 위키백과 @ Jocelyndurrey)



서울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전통시장


‘먹방 데이트’를 저렴하게 즐기고 싶다면 ‘노량진 수산시장’과 ‘광장시장’을 추천합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은 제철 맞은 해산물을 구경하는 남다른 재미부터 착한 가격에 구입해 바로 맛볼 수 있는 매력까지 갖춘 명소입니다. ‘광장시장’은 먹방의 성지로 꼽히며 육회, 빈대떡, 마약김밥 등 단돈 몇 천원이면 구매 가능한 한끼 식사용 메뉴들이 가득해 식도락 데이트 마니아 커플에게 안성맞춤인 시장입니다.


대부분의 물건을 저렴한 도매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시장도 있습니다. ‘동대문종합시장’은 다양한 의류 및 잡화를 판매하는 대형 쇼핑몰과 소규모 상점 등이 즐비해 있어 쇼핑을 원하는 커플에게 추천하고, 각종 인테리어 소품, 포장재 등의 부자재 구경에 흥미를 가진 커플에게는 ‘방산시장’을 추천하며, 생활잡화도 보고 먹거리도 즐기고 싶은 커플에게는 명동 번화가에 근접해 있는 ‘남대문시장’을 소개합니다.




 풍물시장 청년시장 청춘1번가 내부 (출처: 청년시장 페이스북)



새로 떠오르는 매력만점 신흥시장


새롭게 떠오르는 시장도 만나 보세요. 두 손잡고 이곳 저곳을 거닐다 보면 적은 비용으로 각 시장마다의 개성을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 신설동역 근처에 위치한 ‘풍물시장’은 #빈티지, #추억, #복고를 연상케 하는 곳으로 최근 1960년대 거리 재현과 ‘생활한복 입기’ 열풍을 만들어내 커플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 ‘동묘벼룩시장’은 3천원 남짓의 구제 옷을 만날 수 있는 쇼핑 메카로 명성이 자자하죠. 2호선 신천역 부근 ‘새마을시장’은 잠실야구장 방문 전 꼭 찾는 시장으로 닭강정, 족발 등이 입 소문 나 신흥 먹방 시장으로 손꼽힙니다.




 통인시장 도시락 카페 가맹점 먹거리 풍경 (출처: 위키백과 @ Luvepoli)



3호선 경복궁역에 하차해 만날 수 있는 ‘통인시장’도 으뜸입니다. 특히 엽전으로 반찬을 구입해 저렴한 도시락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엽전 도시락 데이트’가 명물이죠. 5호선 서대문역 근처 ‘영천시장’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5천원 가량으로 즐기는 ‘도시락 뷔페’가 인기입니다.


6호선 망원역 일대의 명물인 ‘망원시장’ 역시도 핫한 데이트 코스인데요, 수 많은 블로그에 공유된 꿀팁들만 있으면 시장 입구부터 출구까지 완벽하게 먹고, 보고, 즐길 수 있습니다. 시장 근처 ‘망리단길’에서도 잊지 못할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최소 비용으로 ‘박물관 투어’까지


실컷 먹고 즐겼다면 이제 보는 재미 가득한 데이트를 시작해 볼까요? 서울 시내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투어 가능한 이색 박물관이 있습니다. 장난감, 미술품 등 다양한 테마의 전시품을 감상하고 추억할 수 있는 곳으로, 요즘 같이 추운 겨울과 더욱 더 잘 어울리는 실내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서울테지움 (출처: 테지움서울 홈페이지)



먼저 동묘역 근처에 위치한 ‘서울테지움’을 만나 보시죠. 이곳은 테디베어를 직접 만지고 안아보는 오픈형 이색체험전시 공간으로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야 합니다. 할인 이벤트가 다양해 누구나 저렴하게 티켓을 구입할 수 있고 오후 7시까지 오픈합니다.


다음은 홍대 ‘아이스뮤지엄’입니다. 이곳은 2010년 개관한 독특한 컨셉의 전시관으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작품을 즐기는 공간입니다. 얼음 미끄럼틀, 얼음 침대 등 1년 내내 겨울을 느낄 수 있는 얼음조각들로 가득한 곳이죠.






장난감을 주제로 한 박물관도 있습니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토이키노’는 보기 힘든 레어한 장난감들이 가득하고 마포구 서교동에 자리한 ‘뽈랄라수집관’은 만화가 현태준 작가가 운영하는 사설 박물관으로 추억의 오락기와 같은 옛날 장난감부터 최근 피규어까지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이 전시돼 있습니다. 최근 ‘인형뽑기’, ‘포켓몬고 게임’ 등의 유행으로 장난감, 인형, 게임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는데요, 이 모두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이라면 주말을 이용해 꼭 한번 방문해 볼만 하겠죠?


마지막으로 30년간 모은 부엉이 관련 미술품과 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부엉이박물관’을 소개합니다. 쉽게 볼 수 없는, 그야말로 이색 박물관인 이곳은 북촌에 자리하고 있고 카페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 커플이 머물다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오픈합니다.






커피, 햄버거 등 외식업계 음식들의 물가가 인상되면서 많은 커플들이 데이트 비용 때문에 걱정인데요. 보다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데이트 방법은 만남 전 꼭 체크해야 할 필수사항이 됐죠. 지금까지 추천한 명소들 모두 기억해 두었다가 각자의 연인에게 경제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시간을 선물하는 착한 데이트를 나눠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