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가 세계 최대 규모의 3D설계 전문가 행사인 ‘SOLIDWORKS World(SWW, 솔리드웍스 월드) 2017’에 참가했습니다. 본 행사의 메인 세션에서는 신도리코가 개발한 교육용 3D프린터 ‘3DWOX DP201’이 ‘앱스 포 키즈(Apps for kids)’와 함께 소개되어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신도리코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수 있었던 글로벌 전시 참가 소식을 전합니다. 



글로벌 사용자 컨퍼런스 솔리드웍스 2017 개막


‘2D & 3D’를 슬로건으로 3D프린터 부문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글로벌 컨퍼런스 ‘SOLIDWORKS World(SWW)’에 참가하였습니다. SWW은 전세계 5천여 명의 엔지니어 및 산업 디자이너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3D설계 전문가 행사로서 3D CAD 애플리케이션 및 엔지니어링 기술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입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SWW 2017은 세계적인 3D설계 소프트웨어 기업 다쏘시스템이 주관하여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것을 창조하라’는 주제로 미국 LA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행사에는 200개 이상의 세션이 마련되어 초급부터 고급 사용자가 각자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구성됐습니다. 3D CAD 우수 사례 및 엔지니어링 분야 기술 혁신 사례 등을 소개하는 세션, 설계자동화, 전자•전기설계, 시뮬레이션, 제품 데이터 관리 등 다양한 부문의 브레이크아웃 세션, 직접 체험이 가능한 트레이닝 세션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참가자들은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신도리코 그리고 SWW 2017


SWW 2017은 작년 달라스에서 열린 쇼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개최되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무대를 세션 장 정가운데 설치하여 주목도를 높였고, 이 덕분에 관람객들은 어디에 앉아서든 중앙에서 진행되는 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델(DELL), HP, 스트라타시스(Stratasys), 3D시스템즈(3D Systems), 얼티메이커(Ultimaker) 등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도 다수 참가하였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것은 SWW만이 아니었습니다. 신도리코의 브랜드와 제품을 눈 여겨 봐왔던 세계 각지의 관람객들은 신도리코의 3D프린터 제품 라인업이 확장된 것에 대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대와 관심을 보였습니다. 


본격적인 전시가 시작되자 신도리코의 부스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신도리코가 개발한 3D프린터 ‘3DWOX’에 대한 관심과 피드백이 끝없이 이어졌습니다. 신도리코의 ‘3DWOX’가 여타 글로벌 기업들의 3D프린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도리코 3D프린터 'DP201'과 '앱스 포 키즈'


이번 SWW 2017 참가는 신도리코가 글로벌 마켓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도약의 기회였습니다. 신도리코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교육용 3D프린터 ‘3DWOX DP201’이 메인 세션에서 ‘앱스 포 키즈(Apps for kids)’와 함께 소개되었기 때문입니다. 신도리코는 전세계인들에게 자사 3D프린터의 안전성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앱스 포 키즈’는 신도리코와 다쏘시스템이 합작해 선보인 클라우드 3D프린팅 솔루션입니다. 어린이들도 3D CAD 프로그램을 쉽게 사용하여 3D 디자인과 프린팅을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육용 프로그램입니다. 


3D CAD의 복잡한 설계 툴 없이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출력물 디자인이 가능하고, 화면 드래그를 통해 원하는 크기를 직관적으로 조정하는 등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전세계 교육 현장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Sindoh가 독자 개발한 교육용 3D프린터 ‘3DWOX DP201’



‘앱스 포 키즈’의 발표 및 모든 시연 행사에는 신도리코의 ‘3DWOX DP201’를 사용했습니다.어린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교육용 3D프린터이기 때문입니다. ‘3DWOX DP201’는 세계 최초로 3D프린터에 ‘플렉서블 베드(Flexible bed)’를 적용하여 출력물의 온도가 적정 기준 이상 오르지 않도록 하고, 출력물을 분리할 때에도 베드를 구부리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신도리코 제품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제품 안전성은 다쏘시스템의 ‘앱스 포 키즈’와 함께 전세계인들 앞에 선보여졌습니다. 그 결과, 세션 발표가 끝난 후 수많은 사람들이 신도리코의 부스에 찾아와 ‘3DWOX DP201’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과 기대감을 표현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전시에서 미국뿐만 아니라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전세계 각지에서 모인 방문자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신도리코 제품의 편의성, 접근성, 안전성이 세계 시장에서 특별한 경쟁력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한계 없는 발전 가능성을 발견한 신도리코는 앞으로 더 넓은 세계시장을 향해 매진할 것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