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대학생이라면 누려라! 대학생 할인 혜택 총집합



대학생이 되면 머나먼 이국으로 배낭 여행을 떠나고, 대학교 축제도 밤새 즐겨보겠노라 다짐을 합니다. 대학생만의 특권 아닌 특권을 누릴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진짜 특권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다양한 분야에서 ‘대학생 할인혜택’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대학생의 신분이라면 누구나 항공권을 할인 받아 여행을 떠나고 저렴한 비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그 동안 제대로 알지 못해서 지나쳐 버렸던 대학생 할인혜택을 모두 모아 보았습니다. 시험응시비용부터 국제학생증 이용까지! 대학생만을 위한 할인 정보를 소개합니다.





청춘의 낭만을 찾아 떠나자, 여행 할인 혜택 


대학생이 꿈꾸는 생활에서 ‘여행’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키워드입니다. 청춘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학시절, 여행길을 도와 줄 대학생 여행 할인 혜택을 소개합니다.


KTX 청소년 드림 할인혜택 


평소 KTX 비용이 부담 되어서 기차 여행을 망설였다면 KTX에서 제공하는 ‘청소년 드림’ 할인 혜택을 활용해보세요. ‘청소년 드림’은 만 13세에서 24세 이하의 청소년들이 KTX를 조금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입니다. 승차율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13세 이상부터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중고생들에게도 해당이 됩니다. 1인당 1회에 1매, 1일 2회, 1개월 8회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렴하게 KTX를 이용하면서 여행길의 이동시간도 줄일 수 있다니 일석이조가 따로 없겠죠?



▒ 청소년 드림 신청하는 방법 

1. 코레일 홈페이지 회원가입

2.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관리]

3. 나의 정보수정 → 청소년 회원 동의절차를 진행


      

          



국제학생증 이용해 여행 할인 혜택 받기 


대학생활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배낭여행입니다. 패기 넘치는 젊음을 무기로 세계 곳곳을 유랑하는 낭만을 한 번쯤 꿈꿔 보았을 것입니다. 해외여행은 또 다른 세상의 단면을 마주하고 이방인을 만나거나 스스로 이방인이 되어 보기도 하는 값진 시간입니다.


한 가지 고민이 되는 것은 바로 비용입니다.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다수의 대학생에겐 해외여행비용은 큰 지출입니다. 대학생들의 비용 걱정을 덜어주고 저렴하면서도 알차게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바로 국제학생증(ISIC)을 발급받는 것입니다.  





국제학생증(ISIC)은 세계 어디서든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으로 항공권, 기차 티켓, 숙소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학생증(ISIC)은 유네스코가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인정하는 학생 신분증으로서 60년 이상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대학생을 포함해 만 12세 이상의 학생이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제학생증(ISIC)을 이용한다면 세계 곳곳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시 비용을 절감하는 것만큼 도움이 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국제학생증으로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국제학생증(ISIC)으로 받는 여행 할인 혜택 

- 항공권: 세계 80여개 항공사 특별요금 및 다른 규정의 항공권 제공, 발권비 2만원 할인

- 유레일패스: 구매 시 혜택 제공, 구간기차 예약비 2천원 할인

- 호주 그레이하운드 버스패스: 구매가격 5% 할인 적용

- 숙박: 무료인터넷, 웰컴드링크 등 혜택 제공

- 보험: 실시간 보험가입(KB손해보험), 특별플랜(ACE손해보험), 전문가 보험 상담 및 견적 서비스 제공

- 현지 여행사 혹은 글로벌 그룹에서 운영하는 다국적 투어 참가 시 투어비용 5~10% 할인 제공



알면 알수록 혜택이 정말 많습니다. 국제학생증 신청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또 한 번 발급해두면 최대 2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로 여행을 떠나기 전 잊지 말고 국제학생증을 발급받아 해외여행 시 각종 할인 혜택을 누리기 바랍니다.



▒ 국제학생증(ISIC) 발급방법 

1. 국제학생증 ISIC 홈페이지 방문하기

2. ICIC 온라인 신청서 바로가기

3. 카드 선택(은행을 선택해서 카드를 제작하며 은행에 따라 카드 수령 방법이 달라지고 일반형의 경우 직접 수령과 우편 중 선택 가능)

4. 개인정보 입력(여권과 동일한 영문이름으로 기입)

5. 유효기간 선택(1년-17000원, 2년-34000원 중 선택)

6. 약관에 동의

7. 증명사진 첨부

8. 모바일 학생증/발급 1개월 이내의 재학증명서/학생비자/해외학교 입학허가서+학비납입 영수증 첨부

9. 발급비 결제

10. 선택한 수령 방법으로 국제학생증 수령

국제학생증(ISIC) 발급받으러 가기




신문구독, 영어시험도 할인 받자 


반값으로 신문구독하기 


시사상식공부를 위해 사회의 변화와 흐름을 가장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신문을 보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모바일로 세계 뉴스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한 눈에 보기에 종이 신문만큼 좋은 것이 없죠. 특히 이제 막 사회인이 된 대학생에게 신문은 좋은 사회공부교재가 될 것입니다.





국내 유명 경제지 매일경제와 한국경제에서는 대학생들을 위해 신문 구독 비용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재학증명서로 대학생의 신분을 증명한다면 언제든 저렴하게 신문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구독신청 방법 

1. 매일경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구독신청’ 클릭

2. 구독신청 메뉴에서 ‘대학생 구독신청’ 클릭

3. 구독신청서 작성 후 재학증명서 이미지 파일 첨부

4. 비용지불방법으로 ‘자동이체’ 선택하면 완료(자동이체일 경우만 50% 할인 적용)

구독신청 바로가기


▒ 한국경제 구독신청 방법 

1. 한국경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구독신청’ 클릭

2. ‘대학생에게만 50% 할인’ 이미지 클릭

3. 로그인 후 구독신청서 작성하면 완료

구독신청 바로가기



다만, 매일경제의 경우 50% 할인 혜택 대상은 ‘대학교 학부에 재학중인 학부생’에만 해당됩니다. 기존독자, 휴학생, 대학원생, 사이버대학교, 디지털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는 할인 혜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취업 준비도 똑똑하게! 영어시험 응시료 할인 받기 


취업준비를 위해 자격증, 영어점수 등 필요한 조건들이 참 많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 크고 작은 비용들이 수반되며 특히, 공인인증 영어시험에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그 중 오픽(OPIc) 시험 응시료는 78,100원입니다. 대학생들에게는 작지 않은 금액인데요. ‘오픽 응시료 할인’ 혜택을 이용한다면 문제 없습니다.


할인 방법은 ‘오픽 대학연합’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픽 대학연합’은 대학교들이 연합을 구성해 소속 대학교 학생에게 오픽 응시료 할인 혜택을 적용해주는 제도입니다. 39개 대학이 속해 있으며 ‘대학연합 오픽 평가’ 사이트에 접속하여 시험응시를 신청하면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 대학연합 오픽 할인 적용 대학교 

- 가톨릭대학교, 강원대학교, 건국대학교, 경기대학교, 경북대학교,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단국대학교, 동국대학교, 동아대학교, 명지대학교, 부경대학교, 상명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세종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숭실대학교, 아주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조선대학교, 중앙대학교, 충남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한남대학교, 한동대학교, 한양대학교


▒ 대학연합 오픽 접수하기 

[회원가입 후 로그인]→[상단메뉴 시험접수 신청 클릭]→[소속대학 확인 후 응시]

대학연합 오픽 평가 접수사이트 바로가기


   




‘오픽 대학연합’을 이용하면 재학생은 물론 휴학생, 대학원생, 수료생 모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대학교가 소속되어 있는지 꼭 확인 후 시험에 응시하여 할인 혜택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주의사항은 시험 당일 재학증명서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발급일 기준 3개월 이내의 재학증명서만 인정된다고 하니 시험 전에 재학증명서 발급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할인 혜택 


대학생이 되면 과제를 하기 위해 각종 유틸리티를 사용하게 됩니다. 모든 소프트웨어가 구비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유틸리티를 구매해야 하는데 저렴하지 않은 가격에 고민이 됩니다.


대학생들의 주머니 사정을 생각해 마이크로소프는 학교전자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을 받은 대학생들에 한해 MS Office 365 학생용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할 수 있는 Adobe 프로그램 역시 학생 및 교사용으로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할인스토어’도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교육할인스토어’란 삼성, 엘지, 나이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유수의 기업들이 교육적인 목적으로 제품을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교육할인스토어 바로가기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유명 기업들이 대학생들을 위해 초저가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기 전에는 기존의 가격과 최저가 정보만 볼 수 있지만 대학교 계정의 메일로 회원가입을 하면 인터넷 최저가보다 낮은 교육할인가가 적용됩니다. 디지털 가전부터 의류잡화까지 제품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니 방문해서 이용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문화가 있는 대학생활, 문화생활 할인 


대학생을 위한 문화예술 분야의 할인 혜택도 많습니다. 대학생의 가벼운 주머니 사정을 생각해 각종 할인을 제공합니다. 


예술의 전당 ‘싹틔우미’ 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티켓 비용을 40% 이상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공연 당일의 티켓도 구매가 가능하며 예매를 할 경우에도 할인이 적용됩니다. 만 7세부터 24세까지 누구나 무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대신 생년월일이 보이는 신분증 지참이 필수입니다. ‘싹틔우미’ 회원은 오페라나 오케스트라의 리허설 참관도 가능합니다. 예술의 전당 어플을 이용해 공연일정과 할인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24세 이하 관람객 혹은 대학생으로부터 관람료를 받지 않습니다. 대신 신분증이나 학생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합니다. 전시회나 공연 관람은 데이트를 하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문화생활입니다. 대학생 할인 혜택을 이용해 저렴한 가격 혹은 무료로 즐긴다면 즐거움이 배가 될 것입니다. 





대학생 할인 혜택은 미래세대를 이끌 사회구성원들에게 보다 큰 꿈을 꾸고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돕는 배려입니다. 이러한 사회의 배려야말로 청춘을 의미 있는 경험으로 채워주고 대학생을 진짜 사회인으로 성장시킬 것입니다. 말 그대로 대학생의 신분일 때만 누릴 수 있는 ‘대학생 할인 혜택’. 꼼꼼하게 챙기고 알차게 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