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컨슈머리포트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혹시 여러분은 컨슈머리포트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컨슈머리포트, 뉴욕에 본부를 둔 비영리단체인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월간지로, 매월 자동차ㆍTVㆍ가전제품 등 특정 품목을 선정, 업체별 성능ㆍ가격 등을 비교 평가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가 인터넷 홈페이지에 8일 공개한 태블릿PC 성능평가에 따르면 삼성의 최신 태블릿PC인 갤럭시노트10.1은 애플의 뉴아이패드와 함께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사진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갤럭시노트10.1 9~12인치 와이파이 전용 부문에서 뉴아이패드와 함께 최고로 높은 83(10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휴대성과 터치 반응에선 최고 등급 평가를, 사용 편의성과 디스플레이, 범용성에선 두 번째로 높은 평가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컨슈머리포트는 "매우 창의적이고 사용이 흥미롭다. 펜이 달려있고 손글씨를 인식할 수 있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고 배터리 수명도 무척 길다"고 지적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뉴아이패드에 대해선 휴대성과 터치반응 외에 디스플레이까지 '최고' 평가를 내렸지만 전체 평점은 갤럭시노트10.1과 동일했는데요. 그만큼 두 제품 다 좋은 평가를 받은 게 되겠죠?

 

<사진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은 애플이 제품을 내놓지 않은 7~8인치 태블릿PC(3G/4G+와이파이) 부문에서도 최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갤럭시탭7.7 82점을 받아 팬택의 엘리먼트(82)를 제쳤고 삼성의 다른 모델인 갤럭시7.0플러스는 76점으로 세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네요~

 

이렇게 미국에 컨슈머리포트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스마트컨슈머의 비교공감이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K컨슈머리포트라는 이름을 벗고 '비교공감'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난 것입니다. 소비자 참여형 컨슈머리포트도 새롭게 진행 중이라고 하니, 소비자에게 희소식이 될 듯 하죠?

 

 

<사진출처: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신도리코의 제품들 또한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어느 제품에도 뒤지지 않습니다! 얼마 전 '2012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복합기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니까요!!

 

신도리코 한국사용품질지수 복합기 부문 1글 바로가기

 

비교공감에서는 제품의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항목의 기준에 따라 시중의 제품들을 비교 분석하고 있습니다. 현재 9호까지 나와있는 상태인데요! 앞으로 복합기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면, 우리 신도리코의 제품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신대리는 확신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신도리코도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신대리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