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2017 가을 대학교 축제 일정 및 라인업 소개



어느덧, 캠퍼스에는 울긋불긋한 단풍과 함께 가을이 내려앉았습니다. 긴 방학을 지나 개강을 맞은 학생들은 대학생활에 적응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을 텐데요. 학업과 취업준비로 지친 마음을 달래줄 특효약이 있습니다. 바로 대학생활의 꽃, ‘대학교 축제’입니다. 젊음의 열기를 다시금 불태울 2017 가을 대학교 축제 일정을 소개합니다.



축제의 열기로 물드는 가을의 캠퍼스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 가을 캠퍼스에는 한적함이 감돕니다. 학교에 돌아온 대학생들의 얼굴에 이따금씩 무료함이 비치기도 합니다. 가을 대학교 축제는 정적인 캠퍼스에 활기를 불어넣고 일상으로부터의 짜릿한 일탈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선물입니다. 주로 봄에 대부분의 대학교가 축제를 진행하지만 가을에도 상당수의 학교가 축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학교 축제는 대학시절에만 즐길 수 있는 특권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마음껏 놀고 즐기며 오색빛깔 단풍처럼 청춘의 싱그러움이 다채롭게 물드는 시간입니다. 축제라는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도 하고 직접 개성 넘치는 축제 부스를 운영해보며 색다른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축제의 캠퍼스를 즐겨볼까요?



2017 가을 대학교 축제 일정 





다가오는 10월에는 길고 긴 추석연휴를 앞두고 있는데요. 연휴를 맞기 전 대학생이 청춘을 불태우고 젊음의 열기를 폭발시킬 기회는 바로 대학교 축제입니다. 지난 5월 대학교 축제를 제대로 즐기지 못해 아쉬움이 남아있는 대학생이 있다면 주목하길 바랍니다. 9월 대학교 축제 일정과 초대 가수 라인업을 공개합니다.



▒ 2017 가을 대학교 축제 일정 (수도권) 

- 한국항공대학교: 9월 27일(수) ~ 9월 28(목)

- 서울예술대학교: 9월 28일(목) ~ 9월 29일(금)

- 숭실대학교: 9월 27일(수) ~ 9월 29일(금)

- 한양대학교: 9월 26(화) ~ 9월 28일(목)

- 성균관대학교: 9월 14일(목) ~ 9월 15일(금)

-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9월 19일(화) ~ 9월 20일(수)

- 서강대학교: 9월 22일(금)


▒ 대학교 축제 가수 라인업 

- 한국항공대: 긱스, 러블리즈, 산이, 도끼&더콰이엇, 페노메코 등

- 서울예대: 멜로망스, 자이언티, 수란 등

- 숭실대: 지소울, 헤이즈, 로꼬, 그레이, 엘로 등

- 한양대: DJ LEO, 어반자카파, 청하, 에픽하이 등

- 성균관대: 청하, 유성은, 마인드유, 신현희와 김루트, 데이브레이크, 치즈, 소란, 크러쉬 등

- 중앙대(안성캠퍼스): 프리마뮤직, 식 케이, 지소울, 헤이즈, 에덴, 베이빌론, 지코 등

- 서강대: 기리보이 등


     

      



놓치지 말아야 할 대학교 축제 


대학교마다 초대 가수 라인업이 화려한데요. 축제 일정이 겹치기도 해 어느 학교를 방문해야 할 지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꼭 가봐야 할 대학교 축제 4곳을 소개합니다.



좋아항대, 한국항공대 축제 



▲ 출처: 한국항공대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kau.accompany)



‘좋아항대’라는 앙증맞은 테마로 한국항공대의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는 9월 27일 수요일과 9월 28일 목요일 이틀간 진행되며 우리별가요제, 드론메이커톤, 푸드트럭, 다리만들기대회 등 말만 들어도 신이 나는 다양한 행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초대 가수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긱스, 러블리즈, 산이 등 대학생의 취향을 저격할 무대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한국항공대의 축제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명사특강입니다. 9월 27일 진행되는 명사특강에는 ‘SNS 시인’으로 잘 알려진 하상욱이 명사로 참여합니다. 짧지만 인상 깊은 시 구절로 청춘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하상욱 시인과 대학생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낳을지 기대가 되는데요. 강연은 항공대 학관 앞에서 오후 5시부터 약 두 시간 가량 진행됩니다. 평소 하상욱 시인의 팬이었거나 명사의 의미 있는 강연으로 용기를 얻고 싶은 분이라면 항공대 축제에 참여해 보세요. 



다 함께 YOLO! 서울예대 축제 



▲ 출처: 서울예대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SIAGSC)



서울예대는 요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YOLO’를 주제로 축제를 개최합니다. 9월 28일과 9월 29일 이틀간 진행되며 예장터, 부스전시, 실내전시, LED 광장방송, 연연영상제 등의 행사가 양일 계획되어 있습니다. 


9월 28일은 동아리공연과 DDR(구 치어리딩), 야밤영화제가 진행되며 9월 29일에는 학생들의 실용음악공연을 비롯해 모두가 기다린 초대 가수의 무대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날과 동일하게 야밤영화제도 진행됩니다. 


특히, 기대가 되는 것은 창작물의 전시 및 상영입니다. 끼와 재능으로 똘똘 뭉친 서울예대답게 그림, 글, 영상, 디지털 아트, 캘리그라피, 설치미술, 동아리공연 포스터 등이 축제 기간 동안 학교 곳곳에 전시된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은 축제를 빛낼 또 다른 영감과 에너지가 될 것 같습니다. 



SSU Festival: Hi! High, 숭실대 축제 



▲ 출처: 숭실대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ssustudentunion)



숭실대 축제는 9월 27일 수요일부터 9월 29일 금요일까지 사흘간 진행됩니다. ‘Hi! High’라는 활기찬 테마로 올 가을 젊음을 저격합니다. 학과마다 개성이 드러나는 부스 운영과 주점부터 학생 개인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백마가요제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백마가요제는 축제라는 큰 무대를 통해 그 동안 감춰왔던 끼를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숭실대의 초대 가수 라인업 역시 화려합니다. 힙합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힙합 가수의 무대가 줄을 잇습니다. 최근 음원강자로 떠오른 헤이즈부터 AOMG 사단인 로꼬, 그레이, 엘로까지 힙합의 흥겨운 분위기로 축제의 열기가 더해질 것 같습니다.



새롭게 도약한다! 중앙대 안성캠퍼스 



▲ 중앙대 안성캠퍼스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cauwith)



지난 5월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축제에 이어 가을에는 안성캠퍼스에서도 축제가 진행됩니다. 중앙대 안성캠퍼스 축제는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는 의미로 ‘Revival’을 콘셉트로 잡았습니다. 9월 19일, 9월 20일 양일간 진행되며 헤이즈, 지소울, 식 케이, 프리마 뮤직 등 대학생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초대 가수가 축제를 빛낼 예정입니다.


이번 축제에서 기대되는 행사는 청룡가요제입니다. 우승을 하면 30만원의 상금을 받고 준우승을 해도 20만원의 상금이 부여됩니다. 축제를 뒤집어 놓을 중앙대의 가왕을 찾는다고 하는데요. 과연 누가 그 주인공이 될 지 기대가 됩니다. 





축제가 임박할수록 설렘이 커집니다.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더 많은 축제에 참여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되기도 하는데요. 축제 일정과 초대 가수 라인업을 꼼꼼히 살펴서 후회 없이 축제를 즐기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