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성수동 로드투어] 성수동 3대 빵집, 밀도, 보난자베이커리, 빵의정석



신도리코가 위치한 성수동에도 가을이 왔습니다. 쾌적한 날씨와 알록달록 물이 든 단풍을 보러 서울숲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서울숲 근처에 성수동을 대표하는 3대 빵집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공업지대로 자리잡은 성수동은 프렌차이즈 브랜드보다 작지만 개성을 뽐내는 지역상권이 발달했습니다. 성수동 터줏대감 신도리코에서는 성수동에 위치한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성수동 로드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성수동 3대 빵집으로 불리는 ‘밀도’, ‘빵의정석’, ‘보난자베이커리’를 소개합니다.


3대 빵집은 ‘빵집’이라는 구수한 이름에 걸맞게 동네 상권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세 곳 모두 무심결에 지나갈 수 있는 위치에 있지만 이곳의 빵을 한 번 맛보면 계속 발걸음이 향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3대 빵집의 인기 비결을 파헤쳐 볼까요?






부드럽고 촉촉한 식빵 ‘밀도’


뚝섬역과 서울숲역 사이에 있는 밀도는 식빵에 특화된 빵집입니다. 손바닥만한 크기에 필링이 가득 찬 큐브식빵으로 입소문을 타 유명해졌는데요. 문을 연 지 약 2년 반 만에 늘 손님이 북적이는 인기 빵집이 되었습니다.






작은 식빵인 큐브미니부터 큐브초코, 큐브팥앙금, 큐브시나몬, 큐브카레, 커스터드 크림치즈 등 다양한 맛이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큰 사이즈의 식빵도 인기가 많은데요. 갓 구워져 나와 김이 모락모락 나는 식빵은 통으로 구입할 수도 있고 잘라서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밀도 빵의 차별화된 특징은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입에 넣는 순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빵뿐 아니라 스콘 역시 특유의 부드러운 맛이 있어 어떤 음료와도 잘 어우러집니다.






큐브식빵을 쪼개면 안에 필링이 가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커스타드 크림 밑에 치즈크림도 있어 두 가지 맛이 어울리며 더 깊은 풍미를 자아냅니다. 식사용 식빵부터 간식용 식빵까지! 식빵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밀도를 찾아보세요.





성수동 3대빵집 ‘밀도’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96

전화번호: 02-497-5050

영업시간: 11:00~19:00 (월요일 휴무)









소화가 잘 되는 식사용 빵 전문매장 ‘보난자베이커리’


밀도 맞은편 도로 안쪽 골목에는 보난자베이커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보난자베이커리는 담백하면서 쫄깃한 식사용 빵을 전문적으로 판매합니다.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해 장시간 저온숙성한 빵을 당일 제작해 당일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버터, 설탕, 우유, 계란을 넣지 않고 좋은 밀가루와 장기 저온 숙성으로 만들어 소화가 잘 되는 빵을 만듭니다. 2014년 3월에 성수동에 문을 열어 지금까지 빵에 대한 철학을 지켜오며 운영했는데요. 맛있고 속이 편한 보난자베이커리의 빵은 입소문을 타며 많은 단골을 만들었습니다.






보난자베이커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빵은 ‘치즈볼’, ‘나 초코’, ‘블랙올리브 치아바타’입니다. 특히 올리브 치아바타는 대표님의 아내 분이 가장 좋아하는 빵이라고 하는데요. 베이커리 사업을 시작하게 된 배경도 아내 분이 빵을 워낙 좋아했기 때문이라는 로맨틱한 탄생 배경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픈 이래 메뉴 구성이 여러 번 바뀌었는데 블랙올리브 치아바타만은 창립 이래 쭉 판매하고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계란과 우유를 넣지 않고 퓨어버터와 천연사탕수수당으로 맛을 낸 식빵, ‘보난자에 반한 식빵’이 출시되었습니다. 속 편한 빵으로 가볍게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면 보난자베이커리에 방문해보세요!





성수동 3대빵집 ‘보난자베이커리’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5길 9-2 1층

전화번호: 070-4799-5025

영업시간: 12:00~21:00 (월요일 휴무)







파티쉐가 만든 달콤한 디저트빵 ‘빵의정석’


서울숲역 입구 근처,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뒷골목으로 들어가면 작지만 매일 달콤한 냄새가 풍겨 나오는 빵집, ‘빵의정석’을 만날 수 있습니다. 2016년 3월에 처음 문을 연 ‘빵의정석’은 일 년 여 만에 성수동 대표 빵집으로 이름이 알려졌습니다.






밀도나 보난자베이커리가 식사용 빵에 특화되어 있는 반면 빵의정석은 디저트류의 빵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빵의정석의 대표 메뉴는 ‘빨미까레’와 ‘프레즐’입니다. 빨미까레는 ‘빨미에르’라는 종류의 빵을 변형해 만든 제품입니다. 겹겹이 쌓인 파이 같은 식감에 달콤한 초콜릿이 묻혀 있어 고급스러운 단 맛이 납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프레즐과 다양한 맛으로 속을 채운 얼그레이나 커스터드 크루와상, 초코 크루와상도 인기가 많습니다. 커피나 녹차, 홍차와 함께 먹으면 좋은 디저트를 찾는다면 성수동 ‘빵의정석’을 추천합니다.





성수동 3대빵집 ‘빵의정석’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45

전화번호: 02-466-9609

영업시간: 11:00~19:00 (월요일, 화요일 휴무)





골목 사이에 위치한 성수동 3대빵집에는 늘 손님이 많습니다. 고소한 빵 냄새, 독창적인 대표 메뉴, 그리고 한 번 먹으면 또 생각나는 맛이 인기 비결이겠죠? 밥보다 빵을 좋아하는 마니아라면 이번 가을, 성수동에서 유명한 3대 빵집투어를 다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