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3DWOX 소식, 중국 OA전시회 참가 外



2D&3D 프린터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3D프린터 ‘3DWOX’와 함께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3DWOX를 광활한 규모의 중국 OA 시장에 첫 선 보인 소식과 3D프린터로 출력한 자동차 엔진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참가 소식을 함께 전합니다. 





제 4회 중국 OA전시회 참가 


신도리코가 중국 하남성 정주시에서 진행된 제 4회 OA(Office Automation, 사무자동화) 전시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이 전시회는 총 100여 개의 글로벌 OA 기업 및 OA 관련 브랜드가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로 신도리코를 비롯해 HP, Canon(캐논), Epson(엡손), Ricoh(리코)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매년 중국에서 연 1회 개최되는 OA 전시는 중국 전역의 대리상들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이에 Kyocera(교세라)와 Epson(엡손)은 각각 문서관리시스템과 친환경∙경제적 오피스 구현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였고, Canon(캐논)은 각 업종 및 분야별 대응 제품을 구성∙홍보하는 등 자사마다 특별한 테마를 정하여 전시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신도리코도 중국 시장을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 된 컨셉과 전략으로 전시에 참가했습니다. 신도리코는 2D프린터 제조 기업 이미지와 더불어 3D프린터 개발∙생산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자사 3D프린터 ‘3DWOX’와 실제 출력물을 부스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신도리코의 3D프린터는 경쟁사에서 시도하지 않은 전시 컨셉으로 관람객들의 많은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와 함께 ‘3D프린터의 향후 시장 발전’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는 등 3D프린터 전문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주력했습니다. 


한편, 중국판매법인의 서정규 부총경리는 “중국의 OA 시장은 메이커(제조사) 보다 대리상에 의해서 운영되는 구조입니다. 이를 위해 대리상들과의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임할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지역의 대리상들을 대상으로 신도리코의 기존 2D 프린터와 오피스 솔루션을 제안하는 데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전시회 참가 


신도리코가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기계공학∙자동차학 전공 대학교수 및 학생, 자동차 업체 연구원, 교통공단 관계자 및 30여 개의 기업 및 기관들이 참석한 행사로 자동차 부품, 측정기기, SW 등 자동차 분야의 최신 학술 동향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신도리코는 전시회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자사 3D프린터 ‘3DWOX’의 우수한 기능을 홍보하고, 세밀하게 출력된 샘플들을 선보였습니다. 신도리코의 부스를 찾은 기관 및 기업의 방문객들은 ‘3DWOX’ 제품과 출력물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도리코가 자동차 학회 전시회 참여를 위해 ‘3DWOX’로 특별히 출력한 자동차 부품에 특별히 많은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신도리코가 전시한 3D프린팅 출력 부품은 ‘Toyota 4 Cylinder Engine(토요타 4 실린더 엔진)’으로 가로 폭이 1m에 달하는 엔진입니다. 관람객들은 엔진이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을 보고, ‘3D프린터를 활용한 우수한 교육 사례’라며 감탄했습니다. 


3D프린팅에 호기심이 생긴 방문객들은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출력할 수 있는 출력물의 크기, 내열 온도, 재질의 종류, 강도 등에 대한 질문을 연이어 물어왔습니다. 3D프린터를 본인의 업무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묻는 참가자들도 많았습니다. 





자동차 공학회 학술대회 전시회에는 신도리코 부스에서 3D프린터를 처음 본 사람, 타사 제품을 사용 중인 사람, ‘3DWOX’를 이미 사용해 본 사람 등 ‘3DWOX’에 대한 친밀도가 제각기 다른 유형의 관람객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3DWOX는 제품 디자인이 세련됐다”, “현재 사용 중인 3D프린터보다 훨씬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에는 모든 참가자들이 뜻을 같이 했습니다. 


전시장에서 관람객들과 직접 호흡하며 3DWOX를 홍보한 선행기술개발부 박재한 책임의 전시 참가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선행기술개발부 박재한 책임 


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전시회답게 이번 전시회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3DWOX로 출력한 엔진∙미션 조립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대학 교수님들 중에는 조립품이 구동되고 있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가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3DWOX’ 시리즈의 첫 제품인 ‘3DWOX DP200’을 개발한 지 만 3년 정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성공적인 런칭 이후 ‘3DWOX DP201’, ‘3DWOX 2X’ 등 3DWOX 후속 시리즈가 활발히 양산되고 있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가장 최근에 선보인 신제품 ‘3DWOX 2X’가 양산되면 신도리코는 3D프린터 전문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확실히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DWOX 2X’가 성공적으로 양산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신도리코는 편리함∙대중성∙전문성∙심미성 등을 두루 겸비한 3D프린터를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정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우수한 3D프린터 제품이 상용화 되는 것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