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성수동 로드투어] 위시리스트에 넣고 싶은 편집샵, WxDxH(더블유디에이치)



성수동 토박이 기업, 신도리코가 소개하는 성수동 로드투어. 그 두 번째 이야기는 ‘WxDxH'(더블유디에이치)’에서 시작합니다.





더블유디에이치, 애칭 ‘더디에’는 그릇, 가방,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입니다. 처음 매장의 이름을 만나면 ‘어떻게 읽지?’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더블유디에이치는 공간을 의미하거나 사이즈를 측정하는 용어인 ‘Width(넓이)’, ‘Depth(깊이)’, ‘Height(높이)’의 약어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좋은 제품을 발견하고 소개하며 이를 통해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공간이 되고자 하는 운영진의 마음이 잘 담겨 있습니다. 의미를 알고 나니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이름입니다.





성수동 연무장길에 위치한 ‘WxDxH’는 왠지 모르게 들어가보고 싶은 공간입니다. 큰 창이 있어 밖에서도 매장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큰 나무 테이블과 고풍스러운 장식장 등이 잘 꾸며진 영국 빈티지 주택을 몰래 들여다 보는 기분을 줍니다.





이 곳은 원래 유리가게, 식당 그리고 가정집이 혼재된 공간이었습니다. 상가 건물과 주택 건물이 결합된 성수동 연무장길 특유의 문화를 잘 보여주는 건물인데요. 생활 속에서 더 멋진, 더 매력적인 공간을 만들어주는 리빙편집숍의 콘셉트에 맞게 기존의 인테리어를 반영하면서 브랜드 콘셉트를 녹여내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더블유디에이치’에 들어가면 곳곳에 배치된 생활용품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제품 하나하나가 적극적인 브랜드 탐색과 직원 회의를 거쳐 지정된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수공예 우산 브랜드, ‘런던 언더커버’, 미국의 유명한 라벨 브랜드, ‘크로마라벨’의 스티커, 캔버스천 수제가방 브랜드 ‘아뜰리에 페넬로페’ 등 약 200여개의 브랜드가 각자의 스토리를 뽐내고 있습니다.



 수공예 우산 브랜드, ‘런던 언더커버’


 캔버스천 수제가방 브랜드 ‘아뜰리에 페넬로페’



벽, 선반, 계단, 장식장 등에 놓여진 제품을 구경하다 보면 ‘우리집도 이렇게 디스플레이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내 주변 공간에 있을 법한 오브제, 마음 먹으면 누구나 구매하고 매일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선보이자는 것이 ‘더블유디에이치’의 운영 방침이기 때문이죠





‘더블유디에이치’는 성수동 핫플레이스인 카페 ‘자그마치, 카페 ‘오르에르’를 설립, 운영하는 스튜디오 제트지엠씨(ZGMC)에서 만든 곳입니다. 그렇기에 누구보다 ‘성수’라는 공간을 가장 잘 이해하며 지역 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자신만의 색을 가진 편집숍을 선보였습니다. 





올해 3월로 오픈 1주년을 맞이하는 ‘더블유디에이치’는 성수동 인근 디자이너나 예술가, 사업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단골손님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집, 혹은 우리 집보다 좀 더 세련되고 예쁜 친한 친구의 집 같은 포근한 분위기가 인기 비결입니다. 사업 경험이나 안목이 넓은 단골 고객이 많아 ‘더디에’에 잘 맞는 브랜드가 있으면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더블유디에이치’는 성수동이 한국의 브루클린이나 제2의 가로수길이 아닌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는 곳’이 되기를 꿈꿉니다. 단순히 멋진 카페, 핫플레이스를 넘어 성수동이 지니는 DNA를 담고 지역상권과 함께하는 문화 공간이 많아지기를 바라는 ‘더블유디에이치’의 비전을 응원합니다.




성수동 리빙 편집숍 <WxDxH(더블유디에이치)> 한 줄 평

공간 자체를 위시리스트에 넣고 싶은 곳… 나도 몰랐던 내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껴보자!



브랜드 카테고리 리빙소품, 욕실용품, 도서, 문구류, 주방용품, 액세서리 등

공식 홈페이지    http://www.wxdxh.co.kr/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16-33 | WDH
도움말 Daum 지도
  • 달빛초월 2018.04.09 20:32

    생활에 필요한 아기자기하고 어여쁜 물건들을 많이 파네요.
    감각적인 소품들이 가득해서 누군가에게 선물을 해야 할 때
    방문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조아효 2018.04.10 05:03

    이쁜소품들이 눈에 띄네요. 구매의욕이 상승한다능^^;;

  • 이정석 2018.04.10 15:19

    예쁘고 귀여운 소품들이 시각을 자극해서 구매의욕을 불러일으키네요.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 '딱일 것' 같습니다..

  • 휴비 2018.04.10 20:17

    다양하고 독특한 인테리어 물건들을 한곳에서 볼수있어서 좋아요.
    수제가방과 빈티지 생활용품들이 어우러져서 눈이 즐거워지는 공간입니다

  • 이강나 2018.04.15 20:50

    4월에 언니 생일이 있어서 뭘 사야하나 고민중이었는데 W×D×H로 당장 달려가고싶네요
    선물하는 저도 선물받는 사람도 너무 즐거울 것 같아요~!!

  • 정순옥 2018.04.19 23:17

    성수동!! 저는요 편집샵! 더불요디에이치!!에 가고 싶어요,그릇, 가방, 액세서리, 생홀용품 등을 둘러보는 것은 물론 필요한 것을 살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좋은 제품을 발견하고 소개하며 이를 통해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는 2000여개의 브랜드가 담고 있는 이야기는 소소한 즐거움을 얻게 해줄 것 같아요. 특히 수공예우산은 하나 쯤 갖고 싶어지는..... 다른 무엇보다 성수동은 수공예가죽구두를 만들어 파는 곳으로 가끔 그곳을 찾곤 한답니다. 아버지께서 작은 구둣방을 하셔서 왠지 정겨움이 느껴지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구두도 사서 신기도 했었어요. 화려하거나 반짝이는 공간과는 사뭇 다른, 영국 빈티지 주택을 닮은 그 곳에 가봐야겠어요. 아버지의 그림움을 달래고 싶은 마음으로.......https://twitter.com/jungso0915?lang=ko
    https://www.facebook.com/soonok.jung.391/posts/195709077884439

  • 조라영 2018.04.21 02:30

    넘넘 가고싶은 마음과, 한번가면 있는돈 다 털고올것 같은 불안감이 공존합니다. ㅎㅎ
    잠시 사진으로 만났을 뿐인데 마음에 드는게 정말 많네요 ~
    일단은 가고나서 생각해야겠어요 ^^

  • 윤정원 2018.04.22 01:20

    갖고싶은 아이템들이 가득가득.. 특별한 날 맞은 지인을 위한 선물 고르기에도 넘 좋아보여요

  • 김상현 2018.04.23 15:48

    중세 유럽을 연상시키는 고품격의 인테리어와 아름다운 소품들이 인상적인 곳이 아닐까 싶네요. 콘크리트 벽면 그대로 놓인 빈티지 가구와 벽돌의 조화가 꽤나 이색적이고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다 무너질듯한 계단 위에 놓인 화분과 조명의 배치 또한 오래도록 뇌리에 남을 잔잔한 감동의 비쥬얼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와 소품들 감상하면서 그윽한 향의 차 한잔 하기에 더 없이 좋을 곳이 아닐까 싶네요.

  • 권민옥 2018.04.23 21:12

    더블유디에이치 이름에 담긴 의미를 알고나니 더 관심이 가고 꼭 들러보고픈 생각이 듭니다.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공간, 바로 리빙편집숍의 콘셉트이자 우리 모두의 바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가 어릴 땐 위험한 물건 값나가는 제품은 옮겨두거나 정리를 하느라 엄두를 못냈기에 이제는 집안 곳곳 이색적인 제품도 인테리어로 두고 싶고 수공예 제품도 갖고 싶어요. 특이한 소품을 하나씩 살펴보고 구매하는 재미가 정말 신날것 같아요 ^^

  • 윤지영 2018.04.23 22:11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재미를 만끽하고 싶어요~

  • 임미숙 2018.04.23 22:56

    나를 위해 선물을 줄 수 있는 편집샵에 가서 기분전환하고 싶어요
    그래서 꼭 가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