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여러분은 셀러던트입니까?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여러분은 셀러던트라는 말을 아시나요? 셀러리맨(salaryman)과 스튜던트(student)의 합성어 직장에 다니면서도 자기계발에 힘쓰는 사람들을 말하는데요, 공부하는 직장인을 일컫기도 합니다.

 

한 포털사이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0명 중 7명이 셀러던트의  어떤 직업을 가지든지 지속적으로 공부하지 않으면 뒤쳐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바꿔 생각하자면, 끊임없이 공부해야 할 정도로 새로운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발빠른 세상에 살고 있다는 의미도 되겠지요? ^^

 

<출처: 구글이미지>

 

셀러던트가 주로 공부하는 분야는

영어 46%, 실무 관련 분야 38%, 컴퓨터 관련이 32%, 기타 외국어 20% 라고 합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에도 영어공부는 끝이 없는 것 같네요.

 

 

 

 

 

 

<출처: 구글이미지>                        <출처: 구글이미지>

 

 

 

공부방법은

독학 38%, 인터넷 강좌 29%, 학원수강 15%, 대학원 등 진학이 12.5%로 나뉘어지네요. 아무래도 직장을 다니느라 시간이 부족한 만큼 독학이나 인터넷 강좌로 수강하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공부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출처: 구글이미지>

 

 

우리 신도리코 가족들도 열혈 셀러던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승진을 위해서 주기적으로 승격시험을 보는 '자극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승격시험을 보고 있는 신도리코 직원들의 모습

 

 

얼마 전, 신도리코에서 진행된 2012년도 승격시험 고사장 모습입니다.열심히 시험에 응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이 사뭇 진지하죠?

 

신도리코는 직급 승격을 하기 전에 반드시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데요시험 과목은 신도상식/기업회계/경영이론 이렇게 총 3과목이고 소속된 부서와 직급에 따라 1~2개의 과목을 치르게 됩니다. 직원들의 공부를 위해서 신도리코 인사부에서는  과목별 교재와, 영상 강의를 제공합니다. 신도리코의 셀러던트를 위해서 아낌없는 지원을 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셀러던트로 하루하루를 열심히 보내시는 분들, 승격시험을 보신 분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면서 이상 신대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