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7년 연속 사무용 복합기 부문 ‘브랜드 파워’ 1위 영예



2D & 3D 프린터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소비재 사무용 복합기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신도리코는 7년 연속, 총 15회 수상 이라는 영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올해로 20년째 이어져 오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주관하여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진단하는 지수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로 구성된 조사 결과는 매년 산업계에 공표되어 각 기업이 시장 내 경쟁력을 파악하고 브랜드파워 향상 전략을 마련하는 데 기틀이 되고 있습니다.  


2018년 K-BPI는 소비재 86개, 내구재 51개, 서비스재 85개 등 총 223개 산업군을 조사 대상으로 삼았으며, 전국의 남녀 1만 2,000명에게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하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K-BPI 조사 개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신속한 AS, 충분한 보증 기간 등 총체적인 리스크에 대한 신뢰와 만족을 주는 브랜드가 곧 소비자의 선택을 받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이를 입증하기라도 하듯, 신도리코는 문서관리 솔루션과 고객 중심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사무용 복합기 부분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전국 500여 개의 지점에서 3,000여 명의 서비스 직원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R&D 부문과 오피스솔루션 분야 전문가들이 고객 업무 환경에 특화된 맞춤형 오피스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은 신도리코만이 내세울 수 있는 강점입니다. 신도리코가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업체에 오피스 솔루션을 공급 중이라는 사실이 이를 증명합니다.  


또한, 신도리코는 '품질은 우리의 가치이고, 신용이며, 생명이다.' 라는 자부심을 갖고 품질혁신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전국 기술 사원을 대상으로 ‘CS 아카데미’를 개최하는 등 기술 관련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서비스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등 고객 만족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A3 컬러복합기 D422



이제 신도리코는 사무용 복합기 부분 국내 브랜드파워 1위라는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서도 정진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복합기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3D프린터 산업에 진출했습니다. 지난 2016년,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3D프린터 ‘3DWOX DP200’ 출시를 시작으로 교육용 특화 제품 ‘3DWOX DP201’와 기술력과 성능 면에서 2배 더 업그레이드 된 ‘3DWOX 2X’를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는 물론이고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나아가 청도와 하노이에서 제품을 분산 생산함으로써 QCD를 실현, 소비자에게 품질과 가격이 충족 되는 제품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지역별∙문화별로 서로 다른 글로벌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유럽, 중동, 북미 지역 등에도 신도리코의 사무기기를 수출하고자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 중입니다. 



신도리코가 출시한 3D프린터 '3DWOX' 라인업



치열한 브랜드 경쟁 시대에 신도리코가 7년 연속 브랜드 파워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입니다. 신도리코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7년 연속 1위 선정 결과에 힘입어, 앞으로도 연구개발부터 생산, 영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사무용 복합기 전 부문에서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