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Thanks Letter]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직장생활을 하며 든든한 선배를 만나는 것은 축복입니다. 선배를 통해 업무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지지를 얻으며 건강한 회사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데요. 누구보다 믿음직스러운 선배 양기용 차석에게 HW개발부 강현민 사원이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와 함께 강현민 사원의 진심이 가득 담긴 편지를 소개합니다. 






Dear. HW개발부 2팀 양기용 차석 


제가 감사를 전하고 싶은 분은 HW개발부 2팀의 양기용 차석님입니다. 입사 후 지금까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멘토 역할을 해주고 계신 양기용 차석님은 매일 늦은 시간까지 근무를 하실 정도로 많은 업무를 하고 계십니다. 


업무 때문에 멘티에게 관심을 갖기 힘든 상황에도 차석님께서는 가끔 터무니 없는 제 질문에도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을 주십니다. 차석님의 가르침 덕분에 일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잘 배워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Thanks Letter를 차석님께 전달하고 싶은 진짜 이유는 업무적인 부분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느낀 감사함 때문입니다. 1년 3개월이라는 길지 않은 기간 동안 제가 느낀 차석님은 배려심이 정말 깊은 분이십니다. 


차석님은 상대방이 이야기할 때 항상 경청하는 자세를 유지하십니다. 또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무조건 잘못됐다고 말씀하시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어서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고 이야기해주십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20살이 넘는 나이 차이에도 불구하고 차석님은 제가 가장 편히 대화할 수 있는 선배님 중 한 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일이 끝났더라도 후배를 혼자 두고 퇴근하지 않으십니다. 늦은 시간까지 같이 근무를 할 때면 가끔 저녁을 함께하면서 제 개인적인 고민도 들어주시고 제가 발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조언도 아끼지 않으십니다. 


항상 옆에서 격려해주시고 도움을 주시는 차석님의 따뜻한 마음에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회사생활을 재미있게 해오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극히 이기적인 부탁이고 바람이겠지만 앞으로도 듬직한 나무처럼 기댈 수 있는 선배님이 돼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업무에서는 항상 최선을 다하고 주위 사람들에게는 배려를 잊지 않는 양기용 차석님과 차석님의 가족분께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고자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를 추천합니다.



▲ 출처 : 신시컴퍼니 홈페이지



‘빌리 엘리어트’는 전 세계 1,100만 명이 관람하고 올리비에상 5개 부문, 토니상 10개 부문 등을 수상한 뮤지컬로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 빌 게이츠, 오프라 윈프리 등 유명인사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습니다. 



▲ 출처 : 신시컴퍼니 홈페이지



‘빌리 엘리어트’는 1980년대 탄광 노조 파업 시기의 영국 북부 탄광촌을 배경으로 합니다. 주인공 빌리가 우연히 접한 발레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그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 출처 : 신시컴퍼니 홈페이지



빌리는 권투선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권투연습에 매진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발레 수업에 참여하게 되고 발레에 매료됩니다. 



▲ 출처 : 신시컴퍼니 홈페이지



하지만 아버지와 형의 반대에 부딪히게 되고 꿈에 그리던 입학시험에도 가지 못하게 되는데요. 



▲ 출처 : 신시컴퍼니 홈페이지



역경에 맞서 싸우는 어린 소년과 가족의 유쾌하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아름다운 음악, 환상적인 춤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이 시대 최고의 영국 뮤지컬’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 출처 : 신시컴퍼니 홈페이지



‘스테판 달드리’ 감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하여 ‘라이온 킹’, ‘아이다’의 작곡가인 ‘엘튼 존’의 음악이 합해져 탄생한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를 추천합니다.



"항상 늦은 시간까지 수고가 많으신 양기용 차석님!

주말에는 가족분들과 좋은 공연 보시면서 휴식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HW개발부 강현민 사원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전 연령의 사랑을 받는 뮤지컬입니다. 2010년 한국에서 초연을 가진 후 올해 7년만에 다시 국내 무대를 찾았는데요. 소년 빌리가 꿈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어떤 울림을 줄 지 기대가 됩니다.




빌리 엘리어트(BILLY ELLIOT THE MUSICAL) 



  


공연기간 2017.11.28 ~ 2018.05.07

공연장소 디큐브아트센터

공연시간 화~금 8시 / 토~일 2시, 7시 / 월 공연 없음

러닝타임 175분

줄거리

1980년대 영국 북부의 가난한 탄광촌, 이 곳에서 빌리는 아버지, 형 그리고 치매 증세가 있는 할머니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권투에는 흥미가 없지만 아버지의 뜻에 따라 빌리는 권투선수가 되기 위해 연습을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빌리는 우연히 체육관에서 진행된 발레 수업에 참여하게 되고 발레의 매력에 완전히 빠지게 된다. 그러나 아버지와 형의 반대에 부딪히게 되고 입학시험마저 가지 못하게 되는데… 과연, 빌리는 발레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