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스노쿨링&서핑 즐기러 꼭 가봐야 할 해외여행지 추천 BEST 4



안녕하세요. 13년째 세계를 여행 중인 여행 전문 블로거 이자영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은 많은 직장인들의 휴가 시즌이기도 하고, 더위를 피해 물놀이를 즐기려는 피서객도 많은 계절인데요. 이번 여름에는 어디로 떠날 계획이신가요?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스노쿨링, 서핑 등 수중 액티비티 즐기기 좋은 해외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진정한 수중 액티비티 고수들만 아는 곳! '라자암팟'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에게 가장 아름다운 섬을 하나 고르라면 단연코 라자암팟 섬(Raja Ampat Island)을 추천합니다. 세계 최고의 스노쿨링 명소로 선정되기도 한 라자암팟 섬은 세계에 알려진 산호의 약 75%가 서식하고 있을 정도로 천혜의 자연 풍경과 아름다운 수중 생태계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수심이 깊은 바닥까지 훤히 들여다 보이는 이 섬은 아름다운 수중 생태계를 보려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인 만큼 다양한 수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수영을 못하는 초보자들부터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 전문 다이버까지 다양한 수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장소입니다. 





라자암팟은 스노쿨링과 다이빙으로 인기가 많은 지역이기 때문에 숙소나 시내 곳곳에 다이빙 센터가 많이 있습니다. 간단한 스노쿨링 장비 대여 및 다이빙 투어 프로그램들이 준비 되어 있어 아무런 준비 없이 가더라도 현지 프로그램들을 이용하여 수중 여행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라자암팟은 연중 다이빙이 가능하지만 10월부터 4월까지가 가장 많은 수중 생물을 볼 수 있는 성수기 입니다. 특히 ‘만타’라는 가오리 생물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 기간에 라자 암팟을 방문하기도 합니다. 





초보자들이 접근하기에 수심이 깊은 다이빙 포인트들은 아무래도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이 찾는 편입니다. 하지만 초보자들도 스노쿨링 만으로 다른 섬 지역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수중 생물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라자암팟 여행을 준비하기 전 한 가지 TIP을 드린다면, 규모가 방대하고 수많은 스노쿨링 및 다이빙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여행 전 사전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하며, 여행 기간을 조금 넉넉하게 잡는 방향을 추천합니다. 





아이와 떠나기에도 딱! 하와이 대표 스노쿨링 포인트 '하나우마 베이' 


스노쿨링 장소로 하와이의 하나우마 베이(Hanauma Bay)를 빼놓으면 정말 섭섭합니다. 하나우마 베이는 산호초가 파도와 거친 해류를 막아주는 지형적 특성 덕분에 스노쿨링을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로 꼽힙니다. 



  



깊지 않고 얕은 수심 덕분에 스노쿨링 만으로도 바닷속 생태계를 관찰하는 기쁨을 느끼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파도가 거세지 않아서 아이들도 쉽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로 추천합니다. 





입장 전 10분 정도 자연 보호에 관한 간단한 교육 비디오를 보게 되는데, 그만큼 자연 보호를 철저히 지키는 곳이어서 그런지 물이 정말 맑고 투명하여 아름다운 곳입니다. 





특히 화산활동으로 인해 만들어진 부채꼴 모양의 베이(Bay, 만)는 화산과 풍화 그리고 파도의 침식 작용으로 자연이 만들어낸 천혜의 스노쿨링 포인트입니다. 하나우마 베이는 하와이 와이키키 시내에서 차를 타고 30분 정도면 갈 수 있을 만큼 접근성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서핑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서퍼들의 천국 '와이키키 해변'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은 여름 휴가철 스테디셀러와 같은 곳입니다. 신혼부부 여행지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여름 휴가로 가족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은 휴양지로 다양한 수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와이키키 해변 앞에는 새벽부터 서핑 보드를 타고 바다로 나아가 서핑과 패들링을 즐기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 곳은 파도가 그리 강하지 않아 서핑 초보자들도 쉽게 서핑을 즐길 수 있고 교육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끔씩 수면 위로 찾아오는 거북이를 찾아 보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파도를 타고 있으면 어느새 다가와 함께 파도를 타고 있는 거북이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사람들과 함께 파도를 타는 거북이의 모습이 무척 귀엽지 않나요?  





언제 어디서 찍어도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아름다운 와이키키 해변에서는 매일매일 바라볼 수 있는 아름다운 노을 지는 모습과 함께 추억 가득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중 액티비티도 즐기고 소중한 사람과 함께 진한 추억도 남길 수 있으니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황홀한 휴양과 액티비티,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 '몰디브' 


허니문 여행지로 누구나 한번쯤은 떠올렸을 법한 곳, 바로 몰디브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곳, 멋진 리조트에서 자연 그대로를 만날 수 있는 이곳은 천연 수중 환경이 살아 숨쉬는 곳입니다. 





멀리 스노쿨링 스팟을 찾으러 나가지 않아도, 맑고 투명한 몰디브 바다를 워터 풀빌라 객실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객실과 연결된 바다로만 내려가도 다양한 물고기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물이 워낙 맑고 투명하다 보니 스노쿨링 하기에 최적의 장소라 생각합니다. 





황홀한 석양을 바라보며 하루를 마무리 하는 것도 무척 낭만적이죠. 모히또에서 몰디브 한 잔 어떠신가요?





머지 않아 장마와 함께 본격적으로 무더운 여름이 시작될 텐데요. 소개해 드린 다양한 해외 여행지 중 취향에 따라 가보고 싶은 곳을 골라보세요. 이번 여름 휴가는 시원한 수중 액티비티와 함께 즐겁고 상쾌하게 보내 보시길 바랍니다.





이자영 블로그 바로가기 : http://blog.naver.com/ja00700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