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성수동의 재발견! 화려한 파티룸 분위기의 ‘타이거풀’



과거 공장지대였던 성수동은 최근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성수동에는 놀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 최신 트렌드와 유행을 선도하는 콘텐츠가 점점 풍성해지고 있는데요. 이런 성수동에서도 유독 새롭게 주목 받는 핫플레이스가 생겼습니다. 





이름부터 멋진 ‘타이거풀(Tiger Pool)’은 레스토랑, 펍, 라운지 그 어떤 이름으로도 불릴 수 있는 복합공간입니다. 한산한 피혁거리에 자리잡은 이 공간은 본래 오래된 공장이 있던 곳입니다. 1년 여의 긴 공사 기간을 거쳐 지금은 성수동의 최신 핫플레이스로 탈바꿈했습니다. 


타이거풀은 정식 오픈 한지 이제 만 1달이 겨우 지난 신규 공간입니다. 그럼에도 기존의 성수동 이미지를 뛰어 넘은 파격적인 공간 구성으로 SNS에서 2030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벌써 뮤직비디오와 광고 촬영 장소로 활용되었다고 하니 그 유명세를 실감케 합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트렌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구성이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빨갛고 파란 네온 조명이 흡사 이태원, 홍대, 강남 일대의 클럽을 연상시킵니다. ‘성수동에도 이렇게 핫한 곳이?’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 수밖에 없습니다. 





디자인이 강한 철재 가구와 커다란 샹들리에는 대조적으로 배치되어 공간의 화려함을 극대화 시킵니다. 특히 고급스러운 샹들리에는 SNS에 사진 업로드 욕구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최신 식물 인테리어 트렌드도 반영했습니다. 도심 속 숲을 연상시킬 만큼 공간을 가득 메운 싱그러운 초록빛 식물들은 화려한 조명과 어우러져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는데요. 자칫 화려함만 느껴질 수 있는 공간에 식물을 사용하여 편안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타이거풀은 2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 공장과 가정집으로 사용되었던 두 채의 건물을 개조하여 가운데 마당을 두고 하나의 공간으로 연결했습니다. A동과 B동 사이에 위치한 정원은 유럽풍 헤링본 무늬의 보도 블럭과 클래식한 자동차 소품으로 연출하여 공간에 멋스러움을 더합니다. 





옥상에 위치한 루프탑도 매력적입니다. 블랙 톤의 고벽돌 건물에 쭉 뻗은 대나무로 채워진 루프탑은 다가오는 여름, 손님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공간이 될 것 같은데요. 


특별히 타이거풀의 루프탑에는 애완 동물도 출입할 수 있어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도 많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최근 반려동물과의 조화로운 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공간도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동물을 사랑하는 타이거풀 운영진들의 취향이 더해져, 타이거풀 루프탑은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타이거풀은 특별하고 프라이빗한 파티를 열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많은 인원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공간은 물론이고, 소규모의 그룹이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한 룸타입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파티에 맛있는 음식과 맥주 한 잔이 빠질 수 없겠죠. 시그니쳐 메뉴인 타이거 팟에 타이거풀만의 풍미를 보여주는 수제 맥주를 곁들이면, 맛은 물론이고 SNS에 업로드 하기 딱 좋은 사진도 건질 수 있습니다.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장소를 물어보자 타이거풀 운영진은 ‘어딜 봐도 예쁜 공간을 목표로 인테리어 했다.’고 대답했습니다. 포토 스팟으로 유명한 공간을 찾아 갔을 때, 정작 그 지점을 제외한 공간에는 특별함이 없어 허무했던 경험을 해 본 적 있을 텐데요. 사진으로 봐도 멋지고, 실제로 방문해서 봐도 멋진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타이거풀 운영진들의 자부심은 매장을 방문하여 직접 확인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주로 2030세대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지만, 타이거풀의 최종 목표는 연령대에 상관 없이 모두에게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타이거풀 이라는 이름처럼 누구나 놀이터처럼 편하게 찾아와 즐겁게 놀고, 즐기고 갈 수 있는 성수동 대표 공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화려한 파티룸 분위기의 루프탑 레스토랑 <타이거풀> 한 줄 평 

성수동에서 이태원, 홍대, 강남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대표 메뉴

타이거 팟 49,000원(2인) | 프렌치렉 그릴 스테이크 19,900원(1인), 38,000원(2인)

갈릭 버터 스피니치 피자 17,000원 | 타이거 쉬림프 파스타 스튜 17,000원 

WEIZEN BOCK바이젠 복 9,600원 | IPA 9,300원 | AMBER BOCK 앰버 복 8,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