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세계 최대 규모 3D 프린팅 전시회 ‘인사이드 3D 프린팅’ 참가



신도리코가 세계 최대 규모의 3D 프린팅 전시회 ‘인사이드 3D 프린팅(Inside 3D Printing)’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신도리코는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5종에 대해 전문적이고 상세한 안내를 하며 방문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전시회 내내 방문객들로 부스가 문전성시를 이루었던 신도리코의 ‘인사이드 3D 프린팅’ 참가 소식을 전합니다.





‘인사이드 3D 프린팅’은 세계 최대 규모의 3D 프린팅 및 적층제조 전문 전시회입니다. 2013년 뉴욕을 시작으로 세계 12개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1전시장 5홀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가 진행된 3일 간 많은 방문객이 ‘인사이드 3D 프린팅’ 전시회를 찾았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한 많은 관람객으로 행사장 곳곳이 북적거리며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업체의 3D 프린터와 출력물을 관찰하고, 제품과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3D 프린팅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습니다. 



신도리코, '인사이드 3D 프린팅' 전시 메인 스폰서로 참가 





올해 신도리코는 ‘인사이드 3D 프린팅’ 전시에 메인 스폰서로서 참가하였습니다. 국내외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3D프린팅 산업을 지원하고, 신도리코가 가진 남다른 기술력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에 뜻을 함께했습니다. 


신도리코의 부스는 메인 스폰서 자격에 걸맞게 전시장 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설치되었습니다. 교복을 입은 학생들은 물론이고 해외 방문객 등 많은 관람객들이 부스를 방문하여 신도리코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신도리코는 메인 스폰서로서 컨퍼런스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병백 대표이사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3D프린팅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의료, 교육, 건축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3D 프린팅 산업을 조명하고 3D 프린팅이 바꿔 갈 미래 모습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이병백 대표이사는 2020년대 중반 3D 프린터의 대중화를 전망했습니다. 머지 않아 2D 프린터처럼 가정에서도 쉽게 3D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를 위해 3D프린팅 산업이 해결해야 할 과제로 출력 속도, 품질, 가격 등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산업용 3D 프린터까지 신제품 라인업 선봬 





이번 전시회에서 신도리코가 많은 주목을 받았던 이유 중 하나는 3D 프린터 신제품 5종 덕분이었습니다. 특히, 산업용으로 출시된 SLA방식(Stereo Lithography Apparatus, 광경화성 수지 적층 조형 방식) 3D프린터 2종이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이끌었습니다. 


SLA는 광경화성 물질에 레이저 빛을 쬐어 한 층씩 굳히면서 출력물의 형태를 만드는 방식입니다. FFF방식(Fused Filament Fabrication, 적층제조형) 보다 출력 속도가 빠르고 정교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의료, 교육 등 산업용으로 수요가 높습니다. 





FFF방식 제품에도 총 3종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FFF방식은 신도리코가 기존에 3DWOX 200, 3DWOX 201, 3DWOX 2X를 개발함으로써 주력해 온 제품으로, 3D 프린팅 입문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고 경제적인 3D 출력 방식입니다. 가느다란 실 같은 필라멘트 형태의 열가소성 수지 재료에 180도 이상의 열과 압축을 가해 녹이고, 한 층씩 쌓아 올리는 방식으로 출력이 진행됩니다.



신도리코만의 종합 출력 대행 서비스, '3D 스퀘어' 런칭 





신도리코는 이번 전시를 통해 출력 대행 서비스 ‘3D 스퀘어(Square)’도 소개했습니다. 야심차게 선보인 ‘3D 스퀘어’는 신도리코가 보유한 3D 프린팅 관련 장비와 기술을 이용하여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원하는 출력물에 대한 견적을 의뢰하면 3D 파일 생성부터 출력, 스캔 그리고 출력물을 역으로 스캔하여 데이터를 추출하는 역설계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서비스가 강점입니다. 2D 도면으로 의뢰를 하여도 3D 출력물 제작이 가능합니다. 


‘3D 스퀘어’는 교육, 의료 분야 등 다양한 이용자의 각기 다른 수요에도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재정적인 측면에서 3D 프린터를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기 어렵거나 시제품과 같은 시험적인 출력을 원하는 경우 등에 적합한 통합 서비스입니다. 보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가능합니다.   



신도리코 3D Square 이용 문의 


- 홈페이지: https://3dsquare.sindoh.com/

- 이메일: sindoh3dsq@sindoh.com

- 전화번호: 02-460-1331

-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3




SNS 채널 활용 현장 인증 이벤트 실시  





이번 전시 기간에는 흥미로운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SNS 채널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인사이드 3D 프린팅’ 전시장에 마련된 신도리코 부스 방문 인증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벤트 진행방법은 간단했습니다. 신도리코 부스 사진을 찍은 후 #sindoh와 #3Dprinter 해시태그를 기재하여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관람객에게 경품을 증정하였습니다. 이벤트 덕분에 신도리코 부스 앞에서 사진을 찍어 본인의 SNS 채널에 업로드하고 있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신도리코 부스를 방문하여 이벤트에 참여한 많은 관람객들 중 한 고등학생은 “평소 3D 프린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회가 매우 흥미롭다. 그 중 신도리코의 신제품이 눈길을 끌어 부스를 방문했다”며 전시회와 신도리코 부스 방문 소감을 전했습니다.





‘인사이드 3D 프린팅’ 전시는 다양한 3D프린팅 전문업체가 함께 한 교류의 장이었습니다. 많은 3D 프린팅 업체와 참관기업이 한 데 모여 3D 프린팅의 기술과 동향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으며 서로의 발전을 모색할 수 있었습니다. 





신도리코의 ‘인사이드 3D 프린팅’ 전시회 참가는 2D&3D 프린터 전문기업 신도리코의 새로운 성장을 입증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미래 3D 프린팅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기술력으로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국내외 다양한 전시에 참가하여 3D 프린팅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더 나은 기술과 제품에 대한 고민을 쉬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