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성수동 로드투어] 색다른 디저트가 가득한 ‘슈퍼 오아시스’



요즘 2030세대는 남들이 해 보지 못한 특별한 경험을 추구합니다. 조금 더 이색적이고, 조금 더 희귀한 것을 찾기 위해 모험과 시도를 서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처럼 남보다 다른 것, 조금 더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2030세대의 니즈를 제대로 공략한 이색 디저트 카페가 성수동에 있습니다.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서울 성수동에 서울 본사를 두고 60여 년 가까이 성수동의 변화를 함께 해왔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성수동의 문화와 모습을 기록하고자 <성수동 로드투어>를 연재하며 성수동만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성수동 로드투어>에서는 색다른 디저트를 다양하게 판매하는 곳 ‘슈퍼 오아시스’를 소개합니다. ‘전세계 건강기능성 슈퍼 음료점’이라는 모토를 지향하는 특별한 운영철학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2015년 9월 성수동에 처음 매장 문을 연 슈퍼 오아시스는 ‘카페도 음식점이다’ 라는 철학을 갖고 운영 중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카페나 음식점에서 제품보다 인테리어를 차별 포인트로 내세워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슈퍼 오아시스는 인테리어처럼 부수적인 요소보다는 제품이 최상의 맛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슈퍼 오아시스의 김보성 대표는 “손님들도 결국에는 맛으로 매장을 평가하고, 재방문 의사를 결정한다” 며, 남다른 카페가 되기 위해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를 추구한다고 소신을 밝혔습니다. 





슈퍼 오아시스는 매장 내 제품 개발실을 따로 마련할 정도로 메뉴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새롭게 주목 받기 시작한 재료가 있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상품 개발에 적용해 볼 정도입니다. 





열정적인 연구 개발 끝에 탄생한 메뉴가 바로 ‘황금 아이스크림’입니다. 지금의 슈퍼 오아시스를 있게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이 곳을 상징하는 대표 메뉴입니다. 


슈퍼 오아시스는 국내에 황금 아이스크림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밀크 아이스크림에 식용 금박을 덧씌워 남녀노소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만수르 아이스크림’ 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중국 관광객들이 찾아와 맛 볼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황금 아이스크림은 원래 대만에서 인기를 끌던 상품이었으나, 슈퍼 오아시스가 국내로 도입하면서 한층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제과 제품 중 ‘쿠크다스’의 맛과 질감을 아이스크림 콘에 접목, 한층 부드럽고 고소한 아이스크림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이 곳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쿠크다스 콘은 매장에서 직접 구워 판매하기 때문에, 슈퍼 오아시스 성수동 지점과 왕십리 지점에서만 맛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의 또 다른 자랑은 ‘필러 쉐이크 시리즈’ 입니다.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시술하는 필러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웰 에이징(Well-Aging)을 추구하는 시대에 안성맞춤인 건강 음료입니다. 


마퀴베리, 아로니아, 깔라만시 등의 원재료를 이용해 만드는 필러 시리즈는 김보성 대표의 자부심이 담긴 메뉴이기도 합니다.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음료의 맛과 기능에 미묘한 차이가 발생한다.” 며, 이러한 이유로 깔라만시 원액을 직접 수입하여 최상급 재료만으로 음료를 제조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메뉴는 또 있습니다. 실물을 보면 누구나 한 번쯤 맛 보고 싶어지는 ‘투명커피’입니다. 영국에서 직수입하는 제품으로 일반 아메리카노 보다 다소 맛이 연하고, 카페인 함유량은 일반 커피와 비슷하지만 칼로리가 조금 더 낮고 치아가 변색될 확률이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슈퍼 오아시스에는 입 맛 따라 취향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김보성 대표는 “황금 아이스크림처럼 독특하고 맛있는 메뉴를 경험하고 나면, 아마 평생 기억에 남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라며 “이 곳을 찾는 모든 손님들이 다양한 이색 메뉴를 맛 본 뒤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습니다. 


성수동을 찾는 손님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자 오늘도 메뉴 개발에 전념하고 있을 슈퍼 오아시스에서 내 마음에 쏙 드는 ‘나만의 베스트 메뉴’를 발견해보세요!



성수동 <슈퍼오아시스> 한 줄 평

음식을 넘어 즐거운 추억을 맛 볼 수 있는 곳


   

대표메뉴


황금 아이스크림 10,000원


투명커피 7,000원


(앞) 아로니아 필러 쉐이크 or 스무디 5,500원

(뒤) 깔라만시 정글주스 6,000원


과일치즈큐브(24p) 5,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