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

신도리코, 작업 편의성 강화한 개인용 3D 프린터 ‘3DWOX 1’ 출시



글로벌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개인용 데스크탑 3D 프린터 ‘3DWOX 1’를 출시했습니다. 3DWOX 1은 신도리코가 독자개발한 3D프린터 3DWOX DP200, DP201 시리즈 출시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력물 크기 증가, 소음차단 기능 개선 등 작업 편의성을 크게 강화한 제품입니다. 



모두를 위한 하나의 솔루션





동급 최대 크기의 출력물 제작 지원 


3DWOX 1의 최대 조형크기는 210 x 200 x 195 mm로, 동급 본체크기 대비 최대 출력사이즈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프린터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PLA(친환경 수지), ABS(스타이렌 수지)의 필라멘트를 통해서 보다 다양한 조형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웹 모니터링 기능 구현 


3DWOX 1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장치를 구현하였습니다. 본체 내부에 카메라와 LED 조명을 부착하여 PC 뿐만 아니라 3DWOX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든지 출력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웹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히팅 플렉서블 메탈 베드' 적용 


3DWOX 1은 다양한 소재를 안정적으로 출력할 수 있도록 열전도가 가능한 메탈소재의 베드를 장착했습니다. 또한 베드를 휘어서 완성된 출력물을 간편하게 떼어낼 수 있어 사용자의 편리성과 활용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 제품 후면에 장착된 헤파 필터



미세먼지 제거 기능 


3DWOX 1을 이용하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3D 프린팅이 가능합니다. 3DWOX 1은 기본 장착된 헤파 (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필터를 통해서 출력 중 먼지 발생을 최소화합니다. 





필라멘트 자동공급 기능 탑재 


3DWOX 1은 필라멘트 '자동공급' 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카트리지를 본체에 장착한 뒤, 로딩 버튼만 누르면 필라멘트가 카트리지부터 노즐까지 자동으로 연결되어 사용자의 조작실수로 인한 노즐 막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베드 레벨링 제공 


3D 프린팅의 출력 품질은 프린터 베드의 수평상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3DWOX1은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베드의 수평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에서 안내하는 대로 스크류를 돌리면 정확한 수평상태에서 최상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저소음 설계 


기존 3D 프린터가 소음과 관련하여 가진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3DWOX 1은 소음 저감 기술을 탑재하여 쾌적한 출력 환경을 제공합니다. 야간이나 밀폐된 공간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소음 정도의 40dB(ABS 기준)로 최소화 하였습니다.



3DWOX 1 세부사양 





3DWOX 1는 개인용 데스크탑 3D 프린터이지만 출력 품질을 중요시하는 유저들을 겨냥해 성능을 개선한 제품입니다. 신도리코는 앞으로도 교육용 3D프린터, 개인용 3D프린터 뿐만 아니라 산업용 3D프린터 등 다양한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라인업 개발을 계속해나갈 것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