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피스 문서제작 전문 블로거 ‘친절한 혜강씨’입니다. 


오늘은 알파벳을 활용해서 파워포인트를 디자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Goal’이라는 단어의 첫 번째 알파벳 ‘G’를 활용해 보았는데요. 이처럼 강조하고 싶은 단어나 키워드가 있을 때 활용도가 높은 디자인이니 지금부터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알파벳을 적습니다.





적은 알파벳을 복사(Ctrl+C)한 후에 붙여넣기(Ctrl+V)하면 [붙여넣기 옵션]이 뜨고 '그림'으로 선택해 그림으로 붙여 넣습니다.


참고) 보통 기존 텍스트 크기와 동일한 사이즈로 복사가 되는데, 특정버전의 경우 기존 사이즈보다 작게 복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제 텍스트가 그림이 되었습니다. 양 옆으로 여백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서식]-[자르기]를 이용해서 여백을 자르기 합니다. 투명 여백이 있을 경우 주변에 개체를 배치할 때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잘라줍니다!





기존의 텍스트는 삭제(delete)하고 그림 이미지는 크기를 조정해서 배치해줍니다. 





[삽입]-[도형]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도형들을 만들고 색을 변경해줍니다. 도형을 만들면 조절점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도형 모양을 변형할 수 있습니다. (ex. 여기에서는 십자 모양의 두께를 조절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삽입]-[도형]-[직사각형]을 만들고, 해당 도형으로 깃발 천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점 편집]을 선택합니다. 





점들이 생기는데, 점을 추가할 모서리 위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주고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면 점이 생깁니다. 





점이 생기면 점을 클릭한 채 사각형 안쪽으로 드래그하면 깃발 모양이 완성됩니다. 





색을 변경한 후, 직사각형과 합쳐서 깃발을 완성합니다. 





알파벳 위에 자연스럽게 만든 도형을 배치합니다. 알파벳의 경우 그림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가로나 세로 길이를 조정하고 싶다면 늘려서 더 길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이미지는 [우클릭]-[맨앞으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관련 정보를 적을 텍스트 상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만듭니다. 만들면 조절점이 생기는데, 조절점을 조정해서 둥글기를 조정합니다. 





도형을 선택한 후 [서식]-[도형 채우기]는 '흰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합니다. [도형 효과]-[네온]에서 '네온변형' 부분에서 네온 두께를 선택합니다. 색은 변경할 것이기 때문에 아무 색이나 선택하고 두께만 보고 선택해주세요. 


두께가 지정되면, 다시 [도형효과]-[네온]에서 [다른 내용색]을 선택합니다. 직접 색을 선택해도 되고 [스포이드]를 선택해서 기존에 사용했던 도형의 색을 찍어서 써도 좋습니다. 





여기에서는 깃발에서 사용한 파란색과 같은 색으로 지정했습니다.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서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내가 만든 도형만으로는 좀 허전하다면 무료 아이콘을 넣어줍니다. 





http://flaticon.com 에서 아이콘을 찾은 후 [png]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삽입]-[그림]을 이용해서 넣고 알파벳 위에 배치한 후에 [우클릭]-[맨 뒤로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Business Goal’ 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하는 디자인이 완성 되었습니다. G 라는 알파벳 대신에 다른 알파벳으로 만들어봐도 좋겠죠! 


이와 더불어 중간 중간 알려드린 깃발 만들기, 네온사인 테두리 만들기, 무료 아이콘 다운받기 등의 꿀팁도 모두 챙겨서 여러분의 필살기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친절한 혜강씨 블로그 바로가기 : http://leehyekang.com/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