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전문가로 보이게 하는 비지니스 소품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벌써 올해도 마지막 달이네요. 마무리를 잘 하고 계신가요?

시즌이니만큼 선물할 일이 많지요? 저도 승진한 동료 직원들의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데요,

사실 직장인들에게는 좋은 비즈니스 선물만큼 고마운 선물도 없는 것 같네요.

그래서 여러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비즈니스 소품에 관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전문가로 보이게 하는 비즈니스 소품들입니다!!

 

 

 

<서류가방>

 

외부 일정이나 출장시에 꼭 필요한 깔끔한 서류가방 입니다. 최근에는 노트북이나 태플릿 PC까지 들어가는 사이즈도 많아 기능과 패션 모두를 잡을 수 있습니다.

 

 

 

 

<명함케이스>

 

기본중의 기본! 명함케이스죠~ 비즈니스 업무에서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보여지는 것이 명함케이스이기 때문입니다. 명함집으로도 자신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명함집은 2~년에 한번씩 바꿔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선물하기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운기를 띤 빨강이나 주황색, 빛을 모으는 은색이 명함집에 좋은 색이라고 하네요.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명함을 교환할 때는 꼭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세요 ^^

 

 

 

<넥타이핀>

 

남자 직장인 분들, 넥타이핀까지 신경 못쓰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선물용으로 더욱 좋겠죠? 작은 소품이지만 프로패셔널하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리>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일정을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미팅을 하는 장소에서는 다이어리에 직접 필기를 하는 것이 더 꼼꼼하고 확실해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에게 더욱 신뢰감을 주게 되지요, 중요한 내용을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게 되면 업무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휴대가 좋은 가벼운 다이어리를 추천합니다.

 

 

 

<필기도구>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필기 도구는 일단 쓰기 편해야 합니다. 그 펜이 마음에도 쏙 든다면 도구는 비즈니스에 행운을 몰고 올 수 있겠죠? 또한 가지고 다니는 비즈니스 필기 도구는 업무상 지위를 상징하므로 조금 비싸더라도 고급스러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스카프나 코사지>

여자분들은 스카프나 코사지를 잘 활용하면 패셔너블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분위기를 바꾸는 효과도 주지요. 몇가지 제품을 구비해두고 적절한 색깔이나 제품을 매치해서 사용하면 센스있는 비즈니스 우먼이 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이 모든 것 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약속을 정확하게 지키는 것!

약속시간을 꼭 지키는 프로패셔널한 직장인이 됩시다! 이상 신대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