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기업블로그
신도리코 공식블로그 입니다.



신도리코가 세계 최대 규모 3D프린팅 전문 전시회인 ‘폼넥스트(Formnext) 2018’에 참가해 신도리코의 3D프린터 전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신도리코의 3D프린터는 전시 기간 내내 많은 방문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전 세계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은 신도리코의 ‘폼넥스트 2018’ 참가 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계 최대의 3D 프린팅 전문 전시회 '폼넥스트 2018'


올해로 4회째를 맞은 3D프린팅 전문 전시회 폼넥스트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가 개최된 Messe Frankfurt는 중앙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서도 일산 킨텍스보다 3배 정도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이번 전시는 3관 1, 2층에서 열렸습니다. 전시에는 32개국, 약 660개 기업이 참가하여 명실상부 세계 최대의 3D 프린팅 전문 전시회 규모로 개최되었습니다.





완성된 라인업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키다


신도리코는 이번 전시회에서 소재압출적층(FFF) 방식의 컨슈머부터 준산업용 라인업이 세계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데스크탑 3D 프린터인 ‘3DWOX DP200’과 ‘3DWOX 1’부터 준전문가용 ‘3DWOX 2X’ 신제품인 산업용 3D 프린터와 SLA 방식의 3D 프린터까지 신도리코의 풀 라인업이 소개되었습니다.


전시부스의 대형 TV를 통해서는 신도리코 기업소개 영상과 3D프린터 제품 소개 영상, 튜토리얼 및 해외 유명 유튜버의 신도리코 3D 프린터 언박싱 영상 등을 플레이하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소재를 출력할 수 있도록 열전도가 가능한 금속 소재로 베드를 구부리는 것만으로도 쉽게 출력물을 떼어낼 수 있는 ‘플렉서블 메탈 베드(flexible metal bed)’를 적용하여 사용하기 편리하고 안전한 ‘3DWOX 1’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특히 방문객들은 출력 샘플들을 만져보며 무척 흥미로워 하기도 했습니다.


유럽지역에서 활동하는 리셀러들도 방문하여 신도리코 부스에서 신제품 및 출시일 등 비즈니스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독일, 일본 등 신도리코 제품을 신뢰하는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십을 맺고자 신도리코의 부스를 방문하여 발전적인 회의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폼넥스트 2018 전시회 참가 소감


이번 전시회에서 신도리코 임직원들은 전 세계에 신도리코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맹활약하였는데요. 참여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선행기술개발부 이봉노 부장

이번 전시회에서 개인 고객, 리셀러, 업계 종사자 등 다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술 영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시회 기간 동안은 개발자로서가 아닌 신도리코 제품의 우수성과 브랜드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한 세일즈맨으로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폼넥스트 2018은 고객의 니즈를 현장에서 직접 들으면서 향후 3D 프린터의 개발 방향성에 대해 되짚어 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신제품에 대한 잠재적 수요가 예상보다 큰 것을 실감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습니다.


전략사업부 정민아 팀장

'Timing is Everything'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신도리코가 3D프린터 사업을 시작한 것은 최적의 타이밍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3D프린팅 산업에서 신도리코는 더 많은 연구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3D프린팅의 영역 확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3D프린팅 글로벌 시장에서 신도리코의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도 이 '타이밍'을 잡기 위해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 세계에 3D 라인업을 선보이고, 신제품으로서 3D 사업의 비전과 방향성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다양한 글로벌 전시에 참여하여 우수한 제품경쟁력을 해외 시장에서 알리고, 앞선 기술력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