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새해 운동 결심! 나홀로 운동족을 위한 유튜브 채널



새해를 맞아 가장 많이 하는 결심으로 ‘다이어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연말연시 잦은 모임, 불규칙적인 생활로 늘어난 몸무게를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운동법을 검색하곤 하는데요. 요즘엔 집에서 영상을 보며 배우고 따라 하는 운동법 홈트레이닝이 인기입니다. 혼자서도 따라하기 쉬운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 추천


 

▲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법 (출처: XHIT DAILY 유튜브)



레베카 루이즈의 'XHit Daily'


많은 사람들이 가장 살을 빼고 싶어 하는 대표적인 부위는 ‘다리’입니다. 특히 여성들은 건강하고 날씬한 각선미를 중요시하는데요. 그렇다면 레베카 루이즈의 ‘XHit Daily’를 시청해 보세요.


그녀의 채널에서는 다리와 엉덩이 등의 하체를 단련하는 운동법이 인기입니다. 대중이 알고 싶어하는 셀러브리티의 생활과 신체를 파악해 운동법을 고안해 내고 그것을 영상으로 만들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일리 사이러스의 다리’, ‘킴 카사디안의 힙업’ 운동법이 대표적입니다.



- 제작자: 레베카 루이즈(Rebecca Louise)

- 구독자: 약 310만 명

-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XFitDaily




▲ 완벽한 다리 운동법 (출처: Blogilates 유튜브)



캐시 호의 'Blogilates'


‘팝 필라테스 운동(POP Pilates Workout)’의 창시자라 불리는 캐시 호의 ‘블로길라테스’ 채널도 인기입니다. 정적인 운동으로 알려진 요가와 필라테스에 팝(POP)을 더해 보다 재미있고 신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으며 그 중 대표 영상은 ‘안벅지 운동’입니다. 허벅지 안쪽의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정리하는데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팔 운동, 전신 필라테스도 그녀와 함께하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제작자: 캐시 호(Cassey Ho.)

- 구독자: 약 440만 명

-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blogilates




▲ Fitness Blender의 5일 도전 운동 (출처: Fitness Blender 유튜브)



캘리&다니엘의 'Fitness Blender'


몸무게 감량도 좋지만 건강하게 근육을 만들고 관리하고 싶다면 캘리와 다니엘의 ‘Fitness Blender’에서 배워 보세요. 부위별, 열량별 운동법을 제시하고 시간과 열량(칼로리) 소모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이 특징입니다. 


남성들은 다니엘의 운동법을, 여성들은 캘리의 운동법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이 채널은 음악과 힘찬 함성이 가득한 타 채널들과 달리 최소한의 설명과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운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제작자: 캘리(Kelli) & 다니엘(Daniel)

- 구독자: 약 540만 명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FitnessBlender




▲ 레전드 종아리 돌려깎기 (출처: DanoTV 유튜브)



다노언니의 'Dano TV'


전문 트레이너가 소개하는 운동이 어렵다면 평범한 일반인의 경험이 바탕이 된 운동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습니다. 20kg 감량에 성공한 ‘다노언니’의 운영 채널인 ‘Dano TV’에서는 허벅지, 종아리, 뱃살, 팔뚝 등의 신체 부위를 스트레칭 하듯 가볍게 운동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관련된 잘못된 상식 등에 관한 콘텐츠도 준비돼 있습니다. 20대뿐만 아니라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층에 인기를 얻고 있으니 꼭 한번 시청해보세요.



- 제작자: 다노(다이어트 노트)언니

- 구독자: 약 42만 명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xM_KJ601hwrOpjVC07iMVQ



 

▲ 집에서 홈트로 살빼기 (출처: 씬스틸러 유튜브)



씬스틸러의 '씬스틸러'


‘씬스틸러’ 유튜브 채널도 현실적인 다이어트로 인기를 모으는 채널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을 법한 평범한 여대생 두 명의 실제 다이어트 모습이 그대로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운영자와 구독자가 동일한 목표를 향해 같이 도전하고 몸의 변화를 사실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인기입니다. 


이 밖에도 씬스틸러 채널에서는 요요현상 관리 방법, 운동할 때 먹어야 할 음식, 그녀들의 일상도 함께할 수 있어 그들의 일상을 엿보는 듯한 재미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 제작자: 씬스틸러(Thin Stealer)

- 구독자: 약 13만 명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YiKn75j-BTqfWUh1Swew0Q






겨울은 활동량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찾고 실천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새해 운동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 유튜버와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