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기업블로그
신도리코 공식블로그 입니다.



안녕하세요. 영화∙드라마 리뷰 전문 블로거 ‘Jacinta(하신타)’ 입니다. 

볼만한 콘텐츠로 가득한 넷플릭스가 날이 갈수록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유명세가 더해진 만큼 올해도 넷플릭스는 바쁜 한 해를 보낼 것 같습니다. 모두들 기다리는 드라마 <킹덤>을 위시하여 유명 감독과 배우가 만난 다양한 오리지널 작품들이 공개를 앞두고 있는데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수많은 작품 중에서 유명 제작진과 배우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추천 영화와 드라마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킹덤(Kingdom)

1월 25일 공개되는 6부작 드라마 <킹덤>은 영화 <터널>의 김성훈 감독과 드라마 <시그널>을 통해 장르물의 대가로 올라선 김은희 작가가 만나 제작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킹덤>은 전란 이후 피폐해진 조선을 배경으로, 역병이 번지고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2018년 활발한 작품 활동을 통해 대세 배우로 자리 잡은 주지훈이 나약한 모습에서 점차 성장해가는 왕세자 이창을 연기하고, 배두나는 처음으로 사극에 도전해 역병이 번진 지율헌에서 살아남은 의녀 서비로 등장합니다. 김성훈 감독과 김은희 작가의 극찬을 받은 류승룡은 왕세자와 팽팽하게 대립하는 실질적인 권력자 영의정 조학주로 분합니다.

<킹덤>은 공개되기도 전에 일찌감치 두 번째 시즌이 확정될 정도로 넷플릭스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작품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킹덤(Kingdom)
- 감독: 김성훈
- 출연진: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등
- 줄거리: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벌어지는 조선판 좀비 드라마
- 공개일: 2019.1.25





폴라(Polar)

1월 25일엔 앞서 소개해 드린 <킹덤>외에도 매즈 미켈슨 주연의 <폴라>가 공개됩니다. 빅토르 산토스의 그래픽 노블 <Polar: Came From the Cold>가 원작으로, 은퇴를 앞둔 세계 최고의 킬러 덩컨 비즐라, 일명 ‘블랙 카이저’의 마지막 여정을 다룹니다.

거액의 퇴직금으로 새로운 인생을 꿈꿨지만 탐욕스러운 보스의 계략에 빠지게 되는 주인공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젊은 킬러들의 무자비한 공격에 맞서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케실리우스 역을 맡아 파격적인 악당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했던 덴마크의 국민 배우 매즈 미켈슨이 은퇴를 꿈꾸는 최고의 실력자로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폴라(Polar)
- 감독: 조나스 애커룬드
- 출연진: 매즈 미켈슨, 바네사 허진스 등
- 줄거리: 은퇴를 준비하던 세계 최고의 암살범인 블랙 카이저가 킬러들의 공격에 맞서 싸우는 액션물
- 공개일: 2019.1.25



 ▲영화 <벨벳 버즈소>(출처: 넷플릭스)


벨벳 버즈소(Velvet Buzzsaw)

영화 <나이트 크롤러>의 댄 길로이 감독과 제이크 질렌할이 또 다시 한 작품에서 만나게 됐습니다. 1월 27일 선댄스영화제에서 최초 공개되는 <벨벳 버즈소>는 예술과 탐욕이 충돌하는 로스앤젤레스의 현대 미술계를 둘러싼 이야기를 그려내는 작품입니다. 과감하고 아름답지만 꺼림칙한 기운을 내뿜은 한 무명 화가의 유작이 미술계를 발칵 뒤집은 이후, 욕망에 눈먼 예술가와 수집가들이 참혹한 대가를 치른다는 내용입니다.

제이크 질렌할 외에 르네 루소, 존 말코비치, 토니 콜레트가 출연합니다. 오는 2월 1일이 북미 넷플릭스 공개일입니다.


▦ 벨벳 버즈소(Velvet Buzzsaw)
- 감독: 댄 길로이
- 출연진: 제이크 질렌할, 르네 루소, 존 말코비치 등
- 줄거리: 로스앤젤레스의 현대 미술계를 배경으로 예술가와 수집가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스릴러 영화
- 공개일: 2019.2.1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기괴하면서도 매력적인 히어로가 우리 곁을 찾아옵니다. 2월 15일 공개 예정인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록 밴드 ‘마이 케미컬 로맨스(My Chemical Romance)’의 보컬 제라드 웨이가 쓴 동명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한 작품인데요. 같은 날 태어나 억만장자에게 입양된 초능력자 7명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아이들을 입양한 레지널드 하그리브스 경은 엄브렐러 아카데미를 만들어 세계를 구할 준비를 하지만 의도와 다르게 가족은 분열되고 흩어집니다. 시간이 흘러 하그리브스가 죽었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세계 멸망의 위협에 맞서게 되는데, 과연 그들은 모든 갈등을 뒤로 하고 힘을 합칠 수 있을까요? 엘렌 페이지, 메리 제이 블라이즈, 로버트 시한, 톰 호퍼 등이 문제적 슈퍼히어로 패밀리 이야기에 출연합니다.


▦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 출연진: 엘렌 페이지, 메리 제이 블라이즈, 로버트 시한, 톰 호퍼 등
- 줄거리: 같은 날 태어나 억만장자에게 입양된 초능력자 아이들이 자라나 슈퍼 히어로로 활약하는 이야기
- 공개일: 2019.2.15



▲영화 <핫 썸머 나이츠>의 티모시 샬라메(출처: ㈜더쿱)


더 킹(The King)

핫한 청춘스타 티모시 샬라메가 시대극에 도전합니다. <더 킹>은 부왕의 서거 이후 왕위에 오른 헨리 5세가 영국의 운명을 짊어지고 진정한 왕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담아냅니다.

티모시 샬라메가 방탕하게 살아왔던 젊은 헨리 5세 역에 일찌감치 캐스팅이 확정됐고 뒤이어 로버트 패틴슨이 프랑스 왕태자 역에, 조엘 에저튼이 조력자 팔스타프 역에, 벤 멘델존이 헨리 4세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덩케르크>의 톰 글린 카니와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의 악역 숀 해리스도 출연을 확정 지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더 킹(The King)
- 감독: 데이비드 미코드
- 출연진: 티모시 샬라메, 로버트 패틴슨, 톰 글린 카니, 숀 해리스 등
- 줄거리: 셰익스피어의 희곡 <헨리 4세>와 <헨리 5세>를 바탕으로, 헨리 5세가 진정한 왕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담아낸 영화
- 공개일: 2019년 예정




 ▲영화 <어카운턴트>의 벤 에플렉(출처: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트리플 프론티어(Triple Frontier)

남미 마약왕이 숨겨둔 7천 5백만 달러를 훔치려는 전직 특수부대원들의 이야기입니다. <모스트 바이어런트>의 J.C. 챈더가 연출을 맡았으며 브라질 국경지대를 배경으로 운명을 걸고 통제불능 임무에 도전하는 다섯 친구들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한 범죄 액션 영화로 그려낼 예정입니다. 

<트리플 프론티어>는 넷플릭스에서 제작을 확정하기까지 여러 차례 출연 배우가 번복되며 무산될 위기에 처하기도 했는데요. 최종적으로 벤 애플렉, 찰리 허냄, 오스카 아이삭, 개럿 헤드룬드, 페드로 파스칼 등이 출연을 확정해 매력적인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북미 넷플릭스 공개일은 3월 15일입니다.


▦ 트리플 프론티어(Triple Frontier)
- 감독: J.C. 챈더
- 출연진: 벤 애플렉, 찰리 허냄, 오스카 아이삭 등
- 줄거리: 남아메리카 마약왕이 숨겨둔 돈을 훔치려는 다섯 친구들의 이야기
- 공개일: 2019.3.15


 
▲마틴 스콜세지 감독(출처: CJ 엔터테인먼트)


아이리쉬 맨(The Irishman)

할리우드 명감독과 대배우의 만남, <아이리쉬 맨>은 마틴 스콜세지,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가 한 작품에서 만나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입니다. 찰스 브랜트의 소설이 원작으로, 1975년 실종된 후 1982년 사망 처리된 미국의 노동 운동가 지미 호파(알 파치노)와 그를 살해했다고 고백한 청부살인업자 프랭크 쉬런(로버트 드 니로)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아직 작품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알려지지 않았지만 믿고 보는 조합이니만큼 2020년 오스카 출품을 노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조 페시, 하비 케이틀, 안나 파킨, 제시 플레멘스, 바비 카나베일 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해 현재까지도 진실이 밝혀지지 않은 지미 호파 사건을 둘러싼 인물을 연기합니다.


▦ 아이리쉬 맨(The Irishman)
- 감독: 마틴 스콜세지
- 출연진: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 하비 케이틀 등
- 줄거리: 미국의 노동 운동가 지미 호파와 그를 살해했다고 고백한 청부살인업자의 이야기
- 공개일: 2019년 공개 예정


 
▲영화 <식스 언더그라운드>(출처: 넷플릭스)


식스 언더그라운드(Six Underground)

<식스 언더그라운드>는 1억 5천만 달러라는 넷플릭스 사상 최고의 제작비가 투입된 작품입니다.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마이클 베이 감독과 <데드풀>로 주가를 올린 라이언 레이놀즈가 이 대규모 프로젝트를 함께 합니다. 6명의 억만장자가 악명 높은 범죄자를 처단하기 위해 자신의 죽음을 위장하고 자경단을 구성해 맞서는 이야기를 마이클 베이 특유의 폭발적인 액션으로 담아낼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브 프랭코, 멜라니 로랑, 그리고 <보헤미안 랩소디>의 벤 하디 등이 출연합니다. 공개 시기는 여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식스 언더그라운드(Six Underground)
- 감독: 마이클 베이
- 출연진: 라이언 레이놀즈, 데이브 프랭코, 멜라니 로랑, 벤 하디 등
- 줄거리: 6명의 억만장자가 자신들이 죽은 것으로 위장한 후 팀을 구성해 악명 높은 범죄자를 물리친다는 이야기
- 공개일: 2019년 공개 예정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출처: 씨너스 엔터테인먼트㈜)


하이 플라잉 버드(High Flying Bird)

<하이 플라잉 버드>는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언세인>에 이어 아이폰으로 촬영한 두 번째 영화입니다. 스포츠 에이전트가 신예 농구 선수에게 논란이 될 수 있는 제안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문라이트>의 안드레 홀랜드가 스포츠 에이전트 역을 맡아 드라마 <더 닉> 이후 다시 한번 소더버그 감독과 호흡을 맞춥니다. <데드풀 2>의 재지 비츠가 그의 조력자로 나서며 신인 농구 선수는 멜빈 그렉이 연기합니다. 북미 넷플릭스 공개일은 2월 8일입니다.

한편 소더버그 감독은 <하이 플라잉 버드> 외에도 파나마 페이퍼스 사건을 다룬 차기작 <더 런드로맷>도 넷플릭스와 함께 작업합니다.


▦ 하이 플라잉 버드(High Flying Bird)
- 감독: 스티븐 소더버그
- 출연진: 안드레 홀랜드, 재지 비츠, 멜빈 그렉 등
- 줄거리: 스포츠 에이전트가 신인 농구 선수를 논란이 되는 사업에 뛰어들게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 공개일: 2019년 공개 예정



▲드라마 <더 위쳐>(출처: 넷플릭스)


더 위쳐(The Witcher)

영화 <맨 오브 스틸>과 <저스티스 리그>에서 슈퍼맨으로 등장했던 헨리 카빌이 2010년 <튜더스> 이후 모처럼 드라마에 복귀합니다. 판타지 대작으로 기대되는 <더 위쳐>는 폴란드 작가 안드레 샙코브스키의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이며 이를 바탕으로 게임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홀로 활동하는 괴물 사냥꾼 리비아의 게롤트가 짐승보다 더 악한 인간들의 세계에서 자신의 자리를 되찾고자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데어데블>, <디펜더스>의 제작 및 각본에 참여한 로렌 슈미트가 <더 위쳐>에 참여하며 총 8부작의 드라마로 제작됩니다.


▦ 더 위쳐(The Witcher)
- 출연진: 헨리 카빌 등
- 줄거리: 괴물을 사냥하는 게롤트의 모험담을 그린 드라마
- 공개일: 2019년 공개 예정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출처: Google Play Store 넷플릭스 페이)


넷플릭스 사용법과 가격

이처럼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넷플릭스는 멤버십에 가입하면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마음껏 골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넷플릭스 설치 방법
모바일 기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넷플릭스를 검색한 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넷플릭스는 가입 첫 달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앱 다운로드 후 1달 무료 사용하기를 클릭한 후 이용 상품 선택, 개인 정보 등을 입력하면 넷플릭스 서비스 가입이 완료됩니다.

▦ 넷플릭스 동영상 감상법
넷플릭스 앱에서 원하는 영화/드라마를 선택합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각 회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차 정보의 썸네일을 누르면 해당 동영상을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도 있습니다. 회차별 요약 정보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동영상 콘텐츠는 ‘저장한 동영상 목록’ 메뉴를 통해 인터넷 연결 없이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TV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인터넷TV(IPTV) 기업 LG유플러스의 유플러스 티비(U+tv)가 유일하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 전용 리모컨, 단말기, 케이블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넷플릭스와 TV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이용 가격 
지원 내용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총 3가지 유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분

월 이용료

HD 화질 지원

동시접속 가능 인원 

베이직

9,500원

X

1명

스탠다드

12,000원

O

2명

프리미엄

14,500원

O

4명



 
▲드라마 <킹덤>(출처: 넷플릭스)


지금까지 올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 주요 기대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부터 거장들이 감독을 맡은 영화까지 다양하게 추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2019년 넷플릭스 기대작 및 사용법을 참고하여 취향에 따라 재미있게 넷플릭스 영화와 드라마를 만나보기 바랍니다.

 


Jacinta 블로그 바로 가기: https://uri000.blog.me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