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겨울방학 대학생들만의 특권! 2019 동계 내일로 추천 여행지



대학생 버킷리스트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여행입니다. 특히 방학이 되면 많은 학생들이 여행을 계획하는데요. 이번 겨울방학엔 적은 비용으로 전국을 오갈 수 있는 ‘내일로’ 기차여행은 어떨까요? ‘2019 동계 내일로’에 대해 알아보고 내일로 맞춤 여행코스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학생 버킷리스트 청춘여행 '내일로'





‘내일로’는 만 27세 이하 청년들이 패스 한 장으로 일정기간 동안 열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말합니다. 방학 시즌인 7~8월, 12~2월 즈음이면 판매를 시작하는데요. ‘2019 동계 내일로’는 지난 12월 14일을 시작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열차는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무궁화, 누리호, 통근열차의 입석 또는 자유석이며, 좌석 예매가 필요한 경우는 추가 요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패스’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창구에서 판매합니다. 패스 구성은 지난해 여름에 신설된 3일권과 장기 여행을 선호하는 대학생들에게 인기인 5일권, 7일권으로 구분됩니다. 티켓 가격은 1인권과 2인권을 기준으로 5~13만 원 내외입니다. 또 내일로 패스는 외국인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이들은 여행센터에서 안내 받아 구입하면 됩니다.


사용 시작일 기준 3일 전부터 구매 가능하며 쾌적한 열차 이용을 위해 하루 누적 인원 1천 명까지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설 명절 기간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생년월일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2019 동계 내일로 패스

- 운영기간: 2019년 2월 28일(목)까지

- 이용열차: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무궁화, 누리호, 통근열차의 입석 또는 자유석

- 권종 및 가격

: 1인권 - 3일권 5만원 / 5일권 6만원 / 7일권 7만원

: 2인권 - 3일권 9만원 / 5일권 11만원 / 7일권 13만원

- 홈페이지: https://www.rail-ro.com/kor/main/index.html

- 필요사항: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등)




동계 내일로 추천 여행지 코스





랜드마크 따라 '전국일주 코스'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라면 긴 방학기간을 활용해 국내 랜드마크를 모두 돌아보는 전국일주를 추천합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도시 곳곳의 명소와 역사가 숨 쉬는 유적지 등을 차근차근 다녀오면 좋겠죠.


강원도 강릉에서 시작해 수도권과 전라남도, 전라북도를 지나 경상도에서 마무리 짓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내일로 패스 7일권을 발권한 후, 도시 당 1박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일정으로 계획하면 좋습니다. 강릉부터 서울, 전주, 여수, 부산, 경주까지의 각 명소를 알아보겠습니다.



- 강릉: 삼양목장, 안목해변, 커피거리, 정동진, 경포대, 오죽헌

- 서울: 남산타워, 5대 궁, 한강, 대교, 청계광장

- 전주: 한옥마을, 자만벽화마을, 영화의거리, 덕진공원, 막걸리 골목

- 여수: 금오도, 소호동동다리, 하멜등대

- 부산: 태종대, 동백섬, 광안대교, 해운대, 자갈치시장, BIFF 거리

- 경주: 석굴암, 해인사, 첨성대, 보문관광단지






골라 먹는 재미 '먹방투어 코스'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이나 방송에 소개된 식당 등을 찾아 주말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습니다. 또 맛있는 빵을 찾아 여행하는 ‘빵지순례’도 인기인데요. 그만큼 여행의 주요 목적으로 먹거리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색 있는 음식을 통해 지역을 배우는 ‘먹방투어’를 떠나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전주부터 순천, 여수, 부산을 거쳐 대구, 안동까지 돌아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이 6개 도시는 맛의 고장 전라도와 경상도를 기준으로 3개 도시씩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이 너무 길다면 3일권 또는5일권을 이용해 짧게 떠나는 먹방투어를 계획하면 좋습니다. 이때는 전라도(전주-순천-여수)와 경상도(부산-대구-안동)를 구분해 둘러보면 되겠죠. 제철을 맞은 꼬막과 꽃게가 기다리는 전라도도 좋고 다양한 간식거리가 즐비한 경상도도 으뜸입니다.



- 전주: 피순대, 막걸리, 떡갈비, 콩나물국밥, 비빔밥

- 순천: 꼬막정식, 국밥, 염소떡갈비, 짱뚱어탕, 민물장어구이, 대갱이무침

- 여수: 게장백반, 돌산갓김치, 갈치구이

- 부산: 돼지국밥, 밀면, 회, 어묵, 씨앗호떡, 비빔당면

- 대구: 막창, 곱창, 닭모래집, 갈비찜, 납작만두

- 안동: 간고등어, 안동찜닭, 건진국수






산과 바다로 '인생샷 코스'


여행에서 가장 오래 남는 건 사진인 만큼 인생샷을 남길 명소를 찾아보면 어떨까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가는 곳곳이 포토존인 지역으로 떠나보길 추천합니다.


겨울은 눈과 바람이 만들어내는 운치와 낭만이 있어 인생샷이 절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담양-순천-보성-여수-부산-경주’ 코스에서 그 진가를 느껴 보세요. 겨울에도 푸르른 대나무의 장엄함 앞에서 한 컷, 겨울 바람에 흩날리는 갈대를 배경으로 한 컷 등 다양한 절경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담양: 죽녹원, 관방제림, 메타세콰이어길

- 순천: 순천만 정원, 순천만

- 보성: 녹차밭

- 여수: 오동도, 돌산대교

- 부산: 더베이101, 용궁사, 감천문화마을

- 경주: 양동마을, 불국사, 안압지






방학은 열심히 공부한 청춘들에게 주어진 힐링의 시간입니다. 따라서 봉사활동, 자격증 취득, 아르바이트도 좋지만 재충전할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빼놓지 마세요. ‘2019 동계 내일로’를 통해 즐거운 여행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