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2019 설날 개봉영화 미리보기



기다리던 설 연휴가 다가왔습니다.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의 긴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친척과 함께 영화 한 편 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2019 설날 개봉영화 기대작 4편을 소개합니다.





개성 강한 캐릭터와 짜릿한 카 액션이 돋보이는 <뺑반>



 ▲ 영화 <뺑반> (출처: 네이버 영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시원하고 통쾌한 액션/범죄 장르의 <뺑반>입니다. 경찰 내 최고 엘리트 조직 내사과 소속 경위 은시연(공효진)은 F1 레이서 출신의 사업가 정재철(조정석)을 잡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했지만 무리한 강압 수사를 벌였다는 오명을 쓰고 뺑소니 전담반으로 좌천됩니다.

한편 만삭의 리더 우계장(전혜진)과 에이스 순경 서민재(류준열) 두 명으로 구성된 뺑소니 전담반 ‘뺑반’은 인력도 시간도 부족하지만 뺑소니 범인을 잡는 실력은 인정 받은 부서입니다. 계속해서 재철을 예의주시하던 시연은 뺑반이 수사 중인 미해결 뺑소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재철임을 알게 됩니다.



 ▲ 영화 <뺑반> (출처: 네이버 영화)



온갖 비리를 일삼는 재철을 잡기 위해 모든 것을 건 시연과 뺑소니 범인은 끝까지 쫓는 뺑반 에이스 민재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팀플레이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방법을 가리지 않고 수사망을 빠져 나가려는 통제불능 스피드광 재철의 반격 역시 점점 과감해집니다.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되며 개봉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은 <뺑반>!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뺑반>

2019년 1월 30일 개봉

감독: 한준희

배우: 공효진, 류준열, 조정석






신선한 소재의 코믹 수사극 <극한직업>



▲ 영화 <극한직업> (출처: 네이버 영화)



두 번째 추천 영화는 <스물>, <바람바람바람>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의 코믹 수사극 <극한직업> 입니다.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인 마약반은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게 됩니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류승룡)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이하늬), 마형사(진선규), 영호(이동휘), 재훈(공명)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섭니다.



▲ 영화 <극한직업> (출처: 네이버 영화)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합니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범인을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게 됩니다. 범인을 잡을 것이냐, 닭을 잡을 것이냐 고민에 빠진 마약반의 이야기를 극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극한직업>

2019년 1월 23일 개봉

감독: 이병헌

배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아바타 제작진의 신작 <알리타: 배틀 엔젤>



▲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 (출처: 네이버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은 모두가 갈망하는 공중도시와 그들을 위해 존재하는 고철도시로 나누어진 26세기를 배경으로 합니다. 모든 기억을 잃은 채 고철 더미 속에서 깨어난 ‘알리타’는 마음 따뜻한 의사 ‘이도’의 보살핌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이도는 사이보그인 알리타에게 특별한 과거의 비밀과 영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스터리한 과거로부터 그녀를 지키고자 노력합니다. 


한편 새로운 친구 ‘휴고’는 알리타가 위험한 고철도시를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기억을 되찾도록 돕습니다. 알리타가 자신의 과거에 다가갈수록 도시를 지배하는 악랄한 세력들은 그녀를 제거하려고 하는데요. 자신이 고철도시를 구할 수 있는 열쇠임을 깨닫게 된 알리타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새로운 세상을 위해 적들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이 주인공 알리타를 통해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기대됩니다.



▦ <알리타: 배틀 엔젤>

2019년 2월 5일 개봉

감독: 로버트 로드리게즈

배우: 로사 살라자르, 크리스토프 왈츠, 키언 존슨, 마허샬라 알리






드림웍스의 판타지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 3>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 (출처: 네이버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3>은 드림웍스의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았던 ‘드래곤 길들이기’의 마지막 시리즈입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바이킹 족장의 아들 히컵과 드래곤 투슬리스가 새로운 드래곤 '라이트 퓨어리'를 쫓다가 발견한 드래곤의 파라다이스 '히든월드’가 소개됩니다. 


여기에 역대 최악의 드래곤 헌터 '그리멜'이 등장하면서 드래곤들의 안전과 섬의 평화를 위협하는데요. 섬을 지키기 위한 히컵과 투슬리스의 마지막 모험을 즐겨 보기 바랍니다.



▦ <드래곤 길들이기 3>

2019년 1월 30일 개봉

감독: 딘 데블로이스

배우: 제이 바루첼, 아메리카 페레라, 케이트 블란쳇






오늘 소개해드린 4편의 영화는 액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족들의 취향에 맞는 영화를 선택해 즐겁게 관람하길 바랍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가족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영화 한 편의 여유도 즐기는 풍성한 설 명절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