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넷플릭스 요금제부터 가입&해지 방법까지! 넷플릭스 사용법 총정리

 


이제 막 넷플릭스에 가입하려고 핸드폰을 들었다면 여기를 주목해 보세요! 나에게 꼭 맞는 요금제부터 가입 및 해지 방법까지, 넷플릭스를 이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내용을 총 정리했습니다. 이제 보고 싶은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은 모두 이곳에서 감상해 보세요.

 

 


 
▲ 넷플릭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넷플릭스란?

 

넷플릭스는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에서 각종 인기 영화, TV 프로그램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일체의 광고 없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요금 (출처: 넷플릭스 홈페이지)

 


넷플릭스 요금 및 가입 방법

 

넷플릭스는 간단한 가입 과정만 거치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원하는 멤버십(요금제)을 선택하고 계정(아이디와 비밀번호)을 등록한 후 결제방법(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중 멤버십 선택이 가장 중요한데, 넷플릭스의 멤버십 요금은 총 세 가지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월 9,500원의 베이식 요금제와 화질의 차이 및 동시접속 가능 인원에 따라 나뉘는 스탠다드 요금제, 프리미엄 요금제가 있습니다. 이외에 추가 비용이나 약정은 없으며 멤버십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조건은 위 사진과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구분

 월 이용료

 HD 화질 지원

 동시접속

 시청 가능 기기

 베이식

 9,500원

 X

 불가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기기 시청 가능 

 스탠다드

 12,000원

 O

 최대 2명

 프리미엄

 14,500원

 O (HD&UHD)

 최대 4명

 

 

▲ 넷플릭스 (출처: 넷플릭스 홈페이지)

 

 

넷플릭스 무료 이용 방법

 

넷플릭스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데스크톱, 노트북 등의 PC에서 홈페이지(https://www.netflix.com/kr/)를 통해 바로 시청할 수 있고,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게임 콘솔 등에서도 언제든지 원하는 동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즐겨보는 프로그램, 좋아하는 영화를 저장해 시청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곳에서도 각종 영상을 감상할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iOS, Android(안드로이드, Windows 10용 앱에서 지원됩니다.

 


 


스마트TV가 아닌 일반 TV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도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는데요.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IPTV에 넷플릭스를 탑재한 것은 LG유플러스입니다. 그 외에는 TV와 스트리밍 디바이스를 연결해 줄 매개체 또는 넷플릭스 서비스를 탑재한 기기를 사용해야만 하는데, 아래와 같은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 넷플릭스 TV 연결 방법
* 코시 미라캐스트
- 2만 원대 초반
- 무선으로 미러링(폰 화면 전송) 가능 / 미러링 시 다른 작업 불가능

 

* 구글 크롬캐스트
- 4~5만 원대
- 캐스트(무선 화면 전송) 방식 / TV 시청 중 다른 작업 가능

 

* CJ 뷰잉
- 10만 원대
- 약정 없이 종편 및 케이블 실시간 TV, 푹, 티빙,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셋톱박스

 

* 샤오미 미니박스S
- 6~7만 원대
- 안드로이드와 구글 캐스트,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돼 있어 넷플릭스, 유튜브 이용 가능

 

* 미러링 케이블
- 1만 원대
- 모바일 화면을 그대로 송출하는 케이블

 

* 딜라이브플러스 UHD
- 10만 원대
- 다양한 구글 서비스와 유튜브를 선명한 4K UHD 지원

 

 

 

 


넷플릭스 시청 가능 콘텐츠

 

넷플릭스는 크게 TV프로그램과 영화로 콘텐츠를 구분해 제공합니다. 극장에서 개봉한 인기 장편 영화, 다큐멘터리, 시리즈물, TV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등 거의 모든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현재 방영 중인 작품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에서만 시청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제공해 볼거리를 강화하고 있죠. 인기리에 종영된 화제작 ‘킹덤’이 대표적입니다.

 

 

 

 

▲ 넷플릭스 (출처: 넷플릭스 홈페이지)

 


넷플릭스 무료 이용 방법

 

넷플릭스는 첫 가입 시 한 달(30일)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지불하기에 앞서 본 서비스를 이해하는데 유용한 시간인데요. 이 기간 동안은 유료 서비스와 동일한 기준으로 모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복잡한 계약, 약정,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한 달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입 시 선택한 멤버십 기준(요금제)에 맞춰 유료화 되며 원치 않는다면 해지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

 

멤버십을 해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할 때 언제든 핸드폰과 PC를 통해 수수료 없이 서비스를 종료하고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넷플릭스는 한 달이 지나면 별도의 알림 없이 자동으로 유료화 되기 때문에 무료 이용 기간이 끝나기 전에 반드시 멤버십을 해지해야 하니 주의해 주세요.

 

 

▒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

더 보기 > 계정 > 결제 정보 업데이트 > 멤버십 해지 > 해지 완료 클릭

 

▒ 참고)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설정 > 계정 > 시청 기록 > 동그란 아이콘을 클릭하면 삭제
(삭제 시, 재생 중 목록에서 사라지고 해당 카테고리의 콘텐츠는 추천에서도 사라짐)

 

 

 

 

 


지금까지 넷플릭스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사용법을 총 정리해 봤습니다. 어느새 대세가 되어버린 넷플릭스, 이제 어렵지 않게 사용해 볼 수 있겠죠?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뿐만 아니라 놓쳤던 드라마와 영화, 다시 보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이 있다면 지금 바로 가입하여 감상해 보세요.